맥아유로 머리카락을 관리하는 6가지 방법

· 9월 5, 2018
맥아유는 오일이긴 하지만, 머리카락에 발라도 끈덕해지지 않는다. 오히려 머리카락에 영양분을 공급해준다. 좀 더 알아보기로 하자!

맥아유로 머리카락을 관리하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윗점오일(Wheat Germ Oil)로도 불리는 맥아유는 식물성 오일로 맥아에 함유된 작은 싹에서 추출한 것이다. 어두운 호박색에 부드럽고, 견과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필수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치료를 하기 위해서, 외모를 관리하기 위해서 맥아유를 사용할 수 있다.

수많은 기업에서 피부나 헤어 제품을 만들때 이 오일을 넣는다. 머리카락에 흡수되면 머리카락이 촉촉해지고 재생되고, 윤기나기 때문이다.  게다가 필수 지방산, 항산화 성분, 고단백직원이기도 하다.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해준다.

오늘 이 글에서는 맥아유로 머리카락을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꼭 한번 따라해보자.

1.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한다

맥아유로 머리카락을 관리하는 6가지 방법

맥아유를 머리카락 뿌리에 바르면 머리카락을 빠지는 것을 예방하고,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 

맥아유에는 복합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세포 성장과 세포 형성을 촉진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이다. 맥아유의 단백질은 머리카락과 모낭을 건강하게 해준다. 머리카락이 끊어지거나 건조해지는 것,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또 맥아유의 필수 지방산과 비타민 E는 두피의 유분 생성을 정상화시킨다. 머리카락을 풍성하고 윤기나게,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2. 건조하지 않게 한다

맥아유에 함유된 건강한 지방은 리놀레산 오일과 팔미틴산 오일이다. 이 오일은 두피에 쉽게 흡수되고, 머리카락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해준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 산소로 인한 산화 손상과 싸운다. 머리카락을 건조하게 만드는 pH 불균형 상태도 감소시켜준다.

비타민 A, D, E는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해준다. 또 머리카락을 윤기나고 촉촉하게도 해준다. 

3. 천연 컨디셔너 역할을 한다

맥아유로 머리카락을 관리하는 6가지 방법

맥아유에는 필수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컨디셔너 대신 사용해도 된다.  저렴할 뿐만 아니라 화학 성분으로 만든 컨디셔너 보다 효과도 더 좋다. 

건강한 지방은 머리카락을 윤기나게 해준다. 또 엉킨 머리카락도 풀어준다.

4. 부시시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맥아유를 작은 양만 발라도 부시시한 머리카락을 차분하게 만들 수 있다.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 머리카락이 바람에 쉽게 날리지 않도록 도와 준다.

오일이긴 하지만, 소량 사용하면 천연 오일 생성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또 머리카락을 떡지게 만들지도 않는다.

5. 두피를 보호한다

맥아유로 머리카락을 관리하는 6가지 방법

맥아유의 단백질, 비타민 E, 필수 지방산은 두피에 정말 좋은 영양분들이다. 무엇보다 pH 상태를 조절해준다. 또 두피에 쌓인 각질 제거를 촉진해준다.  두피를 마사지 할 때 맥아유를 사용하면 세포의 산소 공급과 영양분 운반을 촉진시킬 수 있다. 

항균 효과도 있다. 비듬이나 박테리아 및 곰팡이 감염을 예방해주고 치료해준다.

6.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는 것을 치료한다

머리카락 끝이 갈라진 것을 늘 치료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맥아유를 바르면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해 좀 더 나은 상태로 만들어준다.

리놀레산, 복합 비타민 B군과 비타민 E는 손상된 머리카락을 복구해준다. 지저분하게 보이게 만드는 갈라진 머리카락을 제거해준다.

맥아유를 머리카락에 활용하는 방법

맥아유로 머리카락을 관리하는 6가지 방법

맥아유를 그대로 써도 되고 다른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에 섞어 사용해도 된다. 

머리카락 상태에 따라 두피나 머리카락 끝, 머리카락 전체에 소량 바른다. 

  • 아무런 스케줄 없이 자유시간이 몇 시간 있을 때 하는게 가장 좋다. 머리카락에 바르고 더 오래있다 헹구면 더 좋기 때문이다. 
  • 적당량만 사용해야 한다. 너무 많이 바르면 헹구기 어렵다.
  • 머리카락 상태에 따라 일주일에 2-3회 실시한다. 

건강 식품을 파는 곳이나 화장품 가게에 가서 맥아유를 구입해보자. 머리카락을 관리할 때 사용해보고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경험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