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을 줄이기 위해 가지를 활용하는 방법

식습관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자신의 모든 요구를 충족하는 식단을 추천할 수 있는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 가지를 활용하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20 1월, 2019

인터넷, 전문가(의사나 영양사) 그리고 입소문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는가? 체중을 감량하기 위한 방법에서 공통적으로 언급되는 식품에는 가지가 있다. 오늘은 체중 감량을 위해 가지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가지는 부엌에서 자주 사용되지만 체중 감량에 선사하는 효과를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가지는 지방 함량이 낮은 반면에 수분 함량이 높아서 건강에도 매우 좋다.

건강에 좋은 가지

가지의 껍질과 씨앗은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영양분이 풍부하다.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신체 기관이 제대로 작동하고 특히 간과 담낭이 신체를 해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가지를 통해 체중을 감량하는 동시에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도 함께 줄일 수 있다! 가지를 식단에 추가하면 아테롬성 동맥 경화증심혈관 질환과 같은 만성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

가지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체중을 줄이기 위해 가지를 활용하는 방법

가지의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은 신체에 유익하며 체중을 감량하고 건강을 개선하는 데 완벽하다. 우리가 가지를 섭취해야 하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다.

  •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 및 비타민 E 덕분에 혈액이 순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이뇨제의 역할을 한다. 또한 신체에 과도한 체액이 축적되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
  • 가지는 수분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다.
  • 신경계와 심혈관계가 제대로 된 기능을 하는 데 필요한 다량의 나트륨칼륨을 포함하고 있다.
  • 섭취하는 음식에 함유된 지방을 흡수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독소를 제거하고 소화를 조절한다.
  • 섬유질 함량으로 인해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 마그네슘 및 철분 함량으로 인해 빈혈을 예방하고 면역계에 도움을 준다.

체중 감량을 위한 가지 물

가지 물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자. 매우 쉽게 만들 수 있으며 그저 꾸준하게 마시기만 하면 된다. 가지 물은 하루 중 언제든지 섭취해도 문제가 없다.

재료

  • 사과식초 2컵 (400 ml)
  • 베이킹 소다 1숟갈 (9 g)
  • 가지 1개
  • 너무 익지 않은 레몬 1개의 즙
  • 물 4컵 (1리터)
체중을 줄이기 위해 가지를 활용하는 방법 가지 물

만드는 법

  • 독소와 살충제를 제거하기 위해 베이킹 소다와 사과식초로 가지를 씻은 뒤 물로 잘 헹군다.
  • 가지를 껍질째 얇게 썬다 (최소 1 cm 두께로).
  • 주전자에 물, 레몬즙, 가지를 넣고 끓인다.
  • 숟가락으로 잘 저어 준다.

중요: 적어도 하룻밤 동안 냉장고에 보관한 뒤 섭취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물이 가지의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할 수 있다. 레몬즙이 가지의 효능을 극대화하고 더 나은 풍미를 선사하는 데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식단에 가지를 추가하자

다음과 같은 간단한 레시피로 식단에 가지를 추가해 보자.

아침 식사

  • 레몬과 귀리를 넣은 가지 물
  • 사과 또는 바나나 한 조각

점심 식사

  • 가지와 레몬을 넣은 물 한 컵 (항상 식전에 마셔야 함)
  • 익힌 채소를 곁들인 구운 닭 가슴살
  • 시금치, 토마토, 견과류, 저지방 치즈를 넣은 샐러드

간식

체중을 줄이기 위해 가지를 활용하는 방법

  • 레몬을 넣은 가지 주스 한 잔
  • 견과류 한 줌

저녁 식사

  • 가지 주스 한 잔
  • 단백질이 들어간 샐러드 (예를 들면 상추, 파파야, 방울토마토, 올리브 오일, 생선 또는 닭고기)

식습관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자신의 모든 요구를 충족하는 식단을 추천할 수 있는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운동을 하는 것 또한 잊지 말자. 단기간에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실천하면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결과를 볼 수 있다.

이 글은 어떤가요?
체중 감량에 좋은 가지 레몬 물 만드는 방법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체중 감량에 좋은 가지 레몬 물 만드는 방법

체중 감량에 좋은 가지 레몬 물의 이점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것은 과체중이나 비만의 부정적인 영향을 겪는 사람들에게 있어 목표 중 하나이다. 체중 감량의 중요성은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서 진정으로 드러난다.



  • Hartley L., May MD., Loveman E., Colquitt JL., Rees K., Dietary fibre for the primary prevention of cardiovascular disease. Cochrane Database Syst Rev, 2016.
  • Krga I., Milenkovic D., Anthocyanins: from sources and bioavailibility to cardiovascular health benefits and molecular mechanisms of action. J Agric Food Chem, 2019. 67 (7): 1771-1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