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피해야 할, 몸에 안 좋은 생선 9가지

6월 9, 2018
다량의 수은을 갖고 있는 생선류가 있다. 몸은 이런 중금속을 제거할 수 없으므로, 몸에 좋은 생선을 선택하는 것이 항상 중요하다.

생선은 가장 건강한 식품 중 하나이다. 하지만 특정한 종류는 피하는 것이 더 좋다. 우리가 피해야 할, 몸에 안 좋은 생선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건강에 좋은 생선을 선택하자.

1. 메기

우리가 피해야 할, 몸에 안 좋은 생선 9가지 메기

메기는 아주 크게 자랄 수 있지만, 성장 과정을 촉진하기 위해 많은 양식업자들이 성장 호르몬을 먹인다. 이것은 보통 아시아 국가에서 온다. 좀 더 독이 적은 생선류를 고를 것을 권한다.

2. 고등어

고등어는 가장 권장하는 생선은 아니다. 여기에 수은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안타깝게도 몸은 수은을 제거할 수 없고, 안에 축적시킨다.

이 중금속은 건강에 아주 좋지 않으며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이다.

3. 블랙핀 참치

우리가 피해야 할, 몸에 안 좋은 생선 9가지 참치

블랙핀 참치는 수은이 아주 많다. 안타깝게도 참치가 거의 멸종 위기라 자연 환경에서 자라는 참치를 찾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시판되는 블랙핀 참치는 특수 양식장에서 온다. 이런 곳에서는 생선에 항생제와 호르몬을 먹인다. 그 결과 수은 함량도 높아진다. 그러므로 성인의 경우 한달에 100g 이상을 먹지 않을 것을 권한다.

이 생선은 아이들에게는 절대 권장되지 않는다.

4. 틸라피아

틸라피아는 아주 기름진 생선이다. 이것은 베이컨과도 비교될 수 있는 독성 지방이 많이 농축되어 있다.

이 생선을 많이 먹으면 유해 콜레스테롤(LDL) 수치가 높아질 것이며, 몸이 알레르겐(알러지 유발 항원)에도 더 민감해지게 만든다.

심장 질환, 천식 혹은 관절염이 있다면, 틸라피아를 피하라.

5. 장어

우리가 피해야 할, 몸에 안 좋은 생선 9가지 장어

장어는 아주 기름진 생선이다. 장어는 물에 있는 모든 종류의 잔여물을 쉽게 흡수한다. 이 때문에 특히나 미국 어종의 경우 다량의 독소를 갖고 있다.

유럽산 장어의 경우에는 수은 함량이 높다. 어른들은 한달에 300g 이상, 아이들은 200g 이상을 먹지 않을 것을 권한다.

6. 팡가시우스

상어처럼 생긴 메기인 팡가시우스는 베트남의 메콩강에서 자라는 메기이다. 이 강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오염된 강 중 하나로 여겨진다.

이런 생선은 수은, 후라신, 다중 인산이 다량으로 들어있다. 앞서 수은에 대해 언급한 것에 더해, 이 물질들은 발암 물질이다.

그러므로 이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7. 옥돔

우리가 피해야 할, 몸에 안 좋은 생선 9가지 옥돔

옥돔은 수은으로 많이 오염되는 생선 중 하나이다. 이 때문에 여성이나 아이들에게는 권하지 않는다. 남성들의 경우 한달에 최대 100g까지로 제한된다.

8. 기름치(흰 참치)

흰 참치로도 불리는 기름치의 경우 곰포톡신(gomphotoxin)을 갖고 있는데, 이 물질은 왁스를 칠하고 육류에 기름진 맛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다.

이 물질은 체내에서 소화가 되지 않아, 그다지 독성이 있지는 않음에도 불구하고 소화 불량을 유발한다.

곰포톡신 양을 줄이기 위해서는 생선을 튀기거나 그릴로 굽기를 권한다. 하지만 소화 장애가 있다면 다른 생선을 선택하라.

9. 우럭

우리가 피해야 할, 몸에 안 좋은 생선 9가지 우럭

노란눈 우럭(yelloweye rockfish)으로도 알려져 있는 볼락은 수은이 많이 들어 있다. 어떤 경우이든 건강에 좋고 수은이 적은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신선한 생선이 항상 좋다

신선한 생선은 눈이 투명하며, 꼬리가 단단하고, 비늘이 축축하고 윤기가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신선하다고 하는 생선을 사고 있는데 꼬리가 늘어져 있다면,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신선하지 않은 것이다.

지느러미를 봐도 신선한지의 여부를 알 수 있다. 지느러미가 건조하고 아가미가 빨간색 보다 회색이라면 신선하지 않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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