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다육으로 집을 꾸미는 팁 5가지

미니 다육은 많은 관리가 필요하지 않다. 이 글에서 미니 다육으로 집을 꾸미는 방법을 알아보자.
미니 다육으로 집을 꾸미는 팁 5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02 8월, 2022

집을 자연적인 느낌으로 꾸미고 싶다면 식물을 추천한다. 공기를 정화하거나, 온도를 조절하거나, 좋은 향을 내뿜는 등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는 식물이 있다. 하지만 초보 집사라면 미니 다육으로 집을 꾸미는 것이 좋다.

작은 다육은 아름다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집 안에 푸른 느낌을 줄 수 있다. 미니 다육과 선인장은 관리가 쉽고 실용적인 편이다.

미니 다육은 거실, 부엌, 욕실, 침실 등 어떤 공간과도 잘 어우러진다. 지금부터 미니 다육으로 집을 꾸미는 최고의 팁을 알아보자.

1. 미니 다육으로 부엌을 꾸미는 팁

부엌은 집에서 중요한 공간이자,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도 하다.

단, 미니 선인장은 따뜻하고 밝은 공간에 배치해야 한다. 한편 어떤 화분을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다 쓴 콩조림, 나무 상자, 유리병, 찻잔 등을 활용해 보자!

독특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다면 색다른 모양의 다육 식물을 추천한다.

부엌에 창이 있는가? 그렇다면 창문 옆에 둔 선반에 미니 다육을 전시해 보자. 아니면 휑하니 빈 아일랜드장에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조금 더 특별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화분에 스티커나 리본을 붙여 보자.

미니 다육으로 집을 꾸미는 팁 5가지

2. 식탁

세라믹, 유리, 토분으로 만든 큰 화분이 있다면 꽃병 대신 다육으로 식탁을 장식해 보자.

같은 종류나 다양한 종류의 다육을 한꺼번에 심은 후 백자갈로 흙을 덮어 보자.

화분 바닥이 제대로 뚫려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물을 줄 때는 식탁이 더러워지지 않도록 배수가 잘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아니면 접시 스탠드를 화분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미니 다육으로 거실을 꾸미는 방법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은 손님을 맞이하는 공간이기도 하므로, 미니 다육으로 아름답게 꾸미는 것이 좋다.

나만의 젠 가든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유리그릇에 색이 다른 흙을 한 층씩 부으면 화분을 더 멋지게 꾸밀 수 있다. 완성된 화분은 티 테이블에 올려 두는 것이 좋다.

아니면 거실 선반에 올려 두거나 행잉 화분을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원하는 스타일에 맞는 재료와 화분을 준비해 보자.

4. 화장실 인테리어

욕실에서도 선인장을 키울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습한 조건에서도 잘 자랄 수 있는 선인장과 다육 식물이 있다. 단, 충분한 채광이 필요하므로 욕실에 창문이 없다면 이 아이디어는 포기해야 한다.

세면대나 선반에 미니 다육을 하나씩 올려 두거나 자석을 단 병을 벽에 붙여 보자.

만약 채광이 잘 들거나 통풍이 잘되는 공간이 아니라면 착생 식물을 추천한다. 흙에 뿌리를 내리지 않아도 되는 착생 식물은 어둡고 창이 없는 곳에서도 잘 자란다. 또한 공기 중 떠다니는 오염 입자를 흡수하는 효과도 있다.

미니 다육으로 집을 꾸미는 팁 5가지

5. 미니 다육으로 방과 책상을 꾸며 보자

방에는 공기를 정화하고 유해 물질을 흡수하고 밤이 되면 산소를 배출하는 식물을 두는 것이 좋다. 따라서 침실에는 산세비에리아나 알로에와 같은 식물을 추천한다.

침실용 탁자나 화장대 위에 작은 화분을 올려두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자녀 방이라면 얼룩말 선인장과 같이 가시가 없는 식물을 선택하자.

공부 또는 업무 공간이 있다면 미니 다육으로 책상을 꾸며 보자. 식물은 생산성과 집중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집에 식물을 배치해 보자

심지어 조화도 시간이 지나면 시들기 마련이므로, 오랫동안 살아 있는 다육 식물과 선인장을 선택해 보자. 미니 다육은 공간에 푸릇한 색감을 추가하고, 공기를 정화하는 등 많은 장점이 있다.

관리도 쉬운 편이므로, 다육 식물로 집을 아름답게 꾸며 보자!

이 글은 어떤가요?
식물 뿌리를 강화하는 버드나무 물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식물 뿌리를 강화하는 버드나무 물

삽목이나 씨앗 발아는 간단한 과정이 아니지만, 몇 가지 제품과 비법을 활용하면 정원 가꾸기가 훨씬 더 쉬워진다. 이 글에서 식물 뿌리를 강화하는 버드나무 물 사용법을 알아볼 예정이니,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 보자.



  • Claudio L. (2011). Planting healthier indoor air. Environmental health perspectives119(10), A426–A427. https://doi.org/10.1289/ehp.119-a426
  • Lee, M. S., Lee, J., Park, B. J., & Miyazaki, Y. (2015). Interaction with indoor plants may reduce psychological and physiological stress by suppressing autonomic nervous system activity in young adults: a randomized crossover study. Journal of physiological anthropology34(1), 21. https://doi.org/10.1186/s40101-015-0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