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재미있고 효과적인 야외 운동

6월 20, 2019
즐겁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야외 운동이 있다. 이 글에서 어떤 운동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는지를 더 자세하게 알아보자. 

야외 운동으로 적합한 여러 종류의 활동이 있다. 오늘은 자연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공원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고 효과적인 활동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실내 헬스장에서 할 때보다 더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장담한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운동 중 여러 가지에 이미 익숙해져 있을 수 있지만, 운동을 더 즐겁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일련의 변형법도 함께 알아보자.

재미있고 효과적인 야외 운동

달리기

가장 재미있고 효과적인 야외 운동

달리기는 가장 재미있고 효과적인 야외 운동 중 하나이다. 다리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몸매 유지에도 도움이 되며, 약간의 저항력을 추가하여 강도를 높일 수도 있다.

이점을 누리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다는 것이 야외 달리기의 긍정적인 면이다. 우리에게 어떤 선택권이 있는지 확인해 보자.

  • 숲속에서 달리기: 야외에서 운동을 하고 자연과 하나가 되는 것은 몸과 마음에 매우 유익하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복잡하고 오염된 도시에서 벗어나면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 해변가에서 달리기: 해변가를 따라 걷거나 달리는 것 또한 치유 효과가 있다. 하지만 달리기를 하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파도 소리, 바닷바람 그리고 바다의 냄새는 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산에서 달리기: 산은 등반을 하고 장애물을 넘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운동의 효과가 더 높아진다.

더 읽어보기: 심장 기능에 도움이 되는 4가지 운동

공원 활용

공원은 가장 재미있고 효과적인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이는 아이들만을 위한 장소가 아니다. 어른들도 훌륭한 야외 공간의 이점을 볼 수 있다.

이미 운동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 공간이 많이 있다. 실제로 크런치를 하고 팔과 다리를 강화하기 위한 저항력 운동 장비가 있거나 심지어 허리 운동을 위한 기구가 설치된 곳도 있다.

만약 공원에 이러한 공간이 없다면 벤치에서 삼두근을 단련하고 크런치를 하거나 오르내리는 스텝박스로 활용해 보자.

공원을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은 다양하고 여러 가지가 있다. 또한 스케이트보드와 같이 가장 재미있고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는 많은 옵션이 있다. 한계란 없으니 잘 활용해 보자!

줄 갖고 놀기

가장 재미있고 효과적인 야외 운동

물론 밧줄과 같은 간단한 물건으로도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야외 운동이 있다. 예를 들어 밧줄이 있으면 다음과 같은 운동을 할 수 있다.

  • 줄넘기: 줄넘기는 우리가 어릴 때 재미로 한 가장 즐겁고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이다. 그렇지만 이 운동은 어른이 하기에도 훌륭하며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 줄다리기: 이 운동은 즐거운 그룹 활동이며 해변에서 할 수 있다. 팔 굽혀 펴기와 같은 다른 운동과 함께 밧줄의 무게는 운동의 강도를 높일 수 있다.

야외에서는 장비가 필요하지 않은 모든 운동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레그 리프트, 스쿼트, 스트라이드 등과 같은 운동이 있다. 또한 신체를 준비시키기 위해 운동 전후에 달리기를 하자.

더 읽어보기: 매일 운동을 얼마나 해야 할까?

효과적인 야외 운동의 이점

보다시피 밖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고 효과적인 운동이 많이 있다.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 것은 재정적으로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자연과의 접촉도 할 수 없다.

많은 공원에서 참여할 수 있는 요가 또는 태극권 그룹 활동도 있다. 사람들과 함께 운동을 하면 훨씬 더 즐겁고 재미있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이유로 인해 여러분께 야외 운동을 할 것을 추천한다. 야외에서 운동을 할 때는 잊지 말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적합한 옷을 착용하자. 그리고 충분한 물도 함께 들고 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