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가 함께 요리를 하면 좋은 점

두 사람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은 부부로서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필수적이다. 함께 요리를 하는 것과 같은 취미 생활은 서로 더 가까워지고 자녀에게 가치를 가르치는 훌륭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부부가 함께 요리를 하면 좋은 점

마지막 업데이트: 20 1월, 2021

요즘에는 식사를 하는 것이 단순히 신체의 필요에 의한 일이 아니라, 즐거운 활동으로 여겨진다. 부부가 함께 요리를 하는 것은 서로를 더 가까워지게 하는 많은 이점을 선사하는 활동이다. 부엌이라는 공간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다. 촛불을 켜 놓고 하는 로맨틱한 저녁 식사 준비부터 두 사람이 함께 일을 시작하기까지 다양하다.

이 글에서 부부가 함께 요리를 하면 좋은 점에 대해 알아보자. 그중 몇 가지는 이전에 한 번도 생각하지 못했던 것일 수 있다.

부부가 함께 요리를 하면 좋은 점

요리를 좋아하는가? 지금부터 부부가 함께 요리를 하면 좋은 점을 살펴보자.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

현재의 경쟁적인 자본주의 사회에서 많은 부부가 마주하는 문제 중 하나는 두 사람이 함께 보낼 시간을 찾는 것이다. 업무 일정, 책무 또는 낮 동안 해야 하는 다른 일로 인해, 많은 부부가 밤에 서로를 거의 보지 못하곤 한다.

따라서 아직 에너지가 남아 있는 시간에 소파에 앉아 TV를 보면서 피자를 시키는 대신 함께 요리를 할 것을 제안한다. 물론 자주 이 방법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말이다.

함께 요리를 하면 대화를 나누고, 하루를 어땠는지 이야기를 하며, 무엇보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 틈이 날 때마다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한 구실로 요리를 한다면 훌륭한 결과를 볼 수 있다.

직접 만든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고 정크 푸드를 줄인다

부부가 함께 요리를 하면 좋은 점

함께 요리를 하면 유대감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더 건강한 음식을 먹기 위한 노력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한편 부부가 함께 요리를 하는 좋은 습관을 들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직접 만든 음식을 장려하게 된다. 신선하고 품질이 좋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필요한 모든 영양분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다.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집에서 복잡한 일류 요리를 만들 필요는 없다. 미리 조리된 정크 푸드를 피하면 오래된 가족 요리법을 되찾을 수 있다. 아니면 더 나아가 두 사람이 함께 상상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요리법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창의력을 높일 수 있다

창의력은 조각가와 예술가에게만 국한되는 기술이 아니다. 부엌에도 요리 세계와 관련된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직접 조사하고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 문화가 있다. 건전한 경쟁 구도를 형성하여, 새로운 맛으로 놀라운 창작물을 만들어 서로를 놀라게 하는 경쟁을 펼칠 수도 있다.

자신이 만든 창작물로 사랑하는 사람을 깜짝 놀라게 하고 즐거움을 주는 것은 재미있고 가치 있는 활동이다. 이렇게 하면 일과 집안일을 더 잘 분담할 수 있다. 어서 칼과 도마를 들고 최선을 다해 보자.

아이를 가르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본보기가 되는 것이다

부부가 함께 요리를 하면 좋은 점

함께 요리를 하면 자녀에게 긍정적인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

자녀가 있다면 아이가 부모의 버릇과 습관 그리고 말하는 방식까지 모조리 흡수하는 스펀지와 같은 존재라는 사실을 알아 두어야 한다. 따라서 아이에게 매일 두 사람이 함께 요리하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은 좋은 일이다. 이렇게 하면 그 분야에서 자급자족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가르칠 수 있다.

요리는 매일 노력과 헌신이 필요한 일이다. 아이에게 몇 가지 부엌일을 맡기면 집안일을 더 열심히 하게 된다. 또한 매일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일이므로, 책임감과 일관성의 가치를 장려할 수 있다.

다른 활동에서 벗어난다

부부가 함께 요리를 하면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다른 일이나 걱정거리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 시간을 함께 부엌에서 보내면 유대감과 협동심을 강화하고, 둘 사이의 새로운 이야깃거리를 만들고, 머리를 식히고,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잊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저녁에 요리를 하면 TV, 컴퓨터, 소셜 미디어 등 우리가 흔히 남용하는 기술을 자기 전에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불면증을 퇴치하는 데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끝으로 지금까지 설명한 이점은 부부가 함께 요리를 하면 좋은 점 중 몇 가지에 불과하다. 이처럼 좋은 습관은 자기 자신과 부부로서의 만족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온 가족에게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효과를 선사한다.

이 글은 어떤가요?
누구나 사랑하는 밤 요리법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누구나 사랑하는 밤 요리법

밤은 어떤 레시피에 넣어도 잘 어울리는 재료이다. 맛이 달콤하고, 질감도 특이해 달콤하고 풍미 있는 요리를 만드는 데 이상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좋은 영양분도 풍부하다. 오늘은 맛있는 밤 요리법을 알아보자.



  • Bove, C. F., & Sobal, J. (2006). Foodwork in Newly Married Couples. Food, Culture & Society. https://doi.org/10.2752/155280106778055118
  • Chonody, J. M., & Gabb, J. (2018). Understanding the Role of Relationship Maintenance in Enduring Couple Partnerships in Later Adulthood. Marriage and Family Review. https://doi.org/10.1080/01494929.2018.1458010
  • Kosta, R. (2013). Cookbooks, High-tech Kitchens, and Gender Culture: Addressing the Sugar and Spice in Contemporary Couple Relations. M/C Jour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