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체중일 때 다시 운동을 시작하는 방법

8월 2, 2018

과체중일 때 어떻게 다시 운동을 시작하면 될까? 요즘은 세계적으로 하루 중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다. 늘 바빠서, 동기가 부족해서, 나쁜 음식으로 식사해서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과체중이 되는 것이다.

오랫동안 앉아서 생활하면 우리 몸에 변화가 생기기 마련이다. 따라서 일주일에 3번 이상은 운동하는 게 좋다.  

스스로에게 질문해 보자. 과체중일 때 운동을 하면 살을 정말 뺄 수 있을까? 뺄 수 있다. 운동을 하며 식습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면 효과가 더 빨리 나타날 것이다.

과체중일 때 운동하면 좋은 점

  • 자연스럽게 살이 빠진다.
  • 체력이 향상 된다.
  • 건강한 정신 건강에 도움된다.
  •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다.
  • 매일 더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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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체중일 때 운동을 시작하는 방법

영양사의 조언 따르기

과체중일 때 다시 운동을 시작하는 방법

영양사를 그냥 신뢰하라는 뜻이 아니다. 자격이 있는 영양사를 찾으라는 뜻이다. 그러면 괜히 조언을 따랐는데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일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영양사의 조언을 참고해 식습관을 바꿔 보자. 영양사는 우리 몸과 평소 생활에 잘 맞는 식품이 어떤 것인지 알려줄 것이다. 섭취하는 칼로리도 줄일 수 있고, 운동할 시간도 낼 수 있게 될 것이다.

의자에서 일어나 시작해보자

운동을 해야한다고 해서 마라톤을 하라는 뜻이 아니다. 특히 운동을 시작하는 첫 날은 꼭 이 점을 기억하자. 제일 먼저 의자에서 일어나자. 회사에 있을 때나 집으로 왔을 때 잠깐 시간을 내서 걸어보자.

그리고 생활 습관을 바꾸기 위해 노력해보자. 평소에 차를 타고 다니던 거리를 걸어가 보는 것이다. 하루에 최소한 15분은 걸어야 몸에 어떤 변화가 생길 것임을 기억하자. 

한 발만 더

과체중일 때 다시 운동을 시작하는 방법

처음 며칠 동안은 계속 운동하는 게 좀 어려울 수 있다. 왜 그런 걸까? 처음에는 운동하는게 몸에 베이지 않아서 그렇다. 하지만 좀 익숙해지면, 더 높은 곳을 목표로 할 수 있다. 트레이너의 지시에 따라 운동해보는 것도 좋다.

트레이너는 지금 체력에 맞는 운동이 무엇인지 알려줄 것이다.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으면 좀 더 체계적으로 운동할 수 있다.

동기 부여 하기

운동을 할 이유가 사실 그렇게 많지 않은 게 당연하다. 따라서 늘 스스로에게 동기 부여를 해서 운동을 꾸준히 해보자. 효과가 없다고 걱정하지 말고, 그냥 꾸준히 운동해 보자.

그냥 내 건강을 위해 무엇인가를 시작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결과에 중점을 두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은 없다는 것을 기억하자.

작은 목표로 시작해보자. 점점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귀찮다고, 운동할 이유가 없다고 운동을 빼먹지만 말자.

그리고 행복해지는 데 있어 운동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운동을 하면 행복과 웰빙의 호르몬인 세로토닌, 도파민이 분비된다.

식사 거르지 않기

과체중일 때 다시 운동을 시작하는 방법

식사를 하지 않고 굶어본 적이 있다면, 그게 건강에 별로 좋지 않다는 것을 느껴봤을 것이다. 오히려 부작용이 생겨 과식하게 될 수 있다.  식사를 거르면 근육량이 조금씩 감소된다. 뼈 건강과 우리 몸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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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한 걸음 앞으로

꾸준이 운동했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체중이 조금씩 줄 것이다. 목표로 하던 체중에 점점 가까워질 것이다.

또 동시에 운동을 하면 근육량도 증가되고, 몸도 탄력 있게 변할 것이다. 그동안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는 따지지 말자. 목표로 하던 것, 건강한 몸에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운동 방법을 바꾸는 것도 중요하다. 시간이 지나면서 운동할 수 있는 운동량이 늘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과체중일 때는 운동을 시작해야한다는 점만 기억하자. 그냥 의자에서 일어나보자! 내가 원하는 것이라면 뭐든 이룰 수 있다고 확신을 가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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