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이 불어난 후 운동을 다시 시작하는 방법

· 8월 2, 2018
체중이 불어난 후에는 다시 운동을 통해 살을 빼려고 해도 몸이 쉽게 따라주지 않는다. 하지만 노력만 있다면 분명히 멋진 결과를 볼 수 있다.   

세계적으로 하루 중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다. 바빠서, 동기가 부족해서 혹은 나쁜 음식으로 식사해서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과체중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게으른 생활이 지속되면 우리 몸에 티가 나기 시작한다. 그러므로 적어도 일주일에 3번 이상은 운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체중이 불어난 후 다시 운동을 다시 시작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체중이 불어난 후 다시 운동을 하면 정말로 살이 빠질까? 대답은 분명히 빠진다.  심지어 식습관 조절까지 함께 병행하면 효과는 더욱 빨리 나타날 것이다.

체중이 불어난 후 운동을 다시 시작하면 좋은 점

  • 자연스럽게 살이 빠진다.
  • 체력이 향상 된다.
  • 건강한 정신 건강에 도움된다.
  •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다.
  • 매일 더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이 글도 읽어보자: 아침 식사의 중요성

체중이 불어난 후 운동을 다시 시작하는 방법

영양사의 조언 따르기

체중이 불어난 후 다시 운동을 시작하는 방법

영양사라면 무조건 신뢰하라는 뜻이 아니다. 정말로 자격이 있는 영양사를 찾으라는 뜻이다. 그러면 괜히 조언을 따랐는데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일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영양사의 조언을 참고해 식습관을 바꿔 보자. 영양사는 우리 몸과 평소 생활에 잘 맞는 식품이 어떤 것인지 알려줄 것이다. 섭취하는 칼로리도 줄일 수 있고, 운동할 시간도 낼 수 있게 될 것이다.

의자에서 일어나 시작해보자

운동을 해야한다고 해서 마라톤을 하라는 뜻이 아니다. 특히 운동을 시작하는 첫 날은 꼭 이 점을 기억하자. 제일 먼저 의자에서 일어나자. 회사에 있을 때나 집으로 왔을 때 잠깐 시간을 내서 걸어보자.

그리고 생활 습관을 바꾸기 위해 노력해보자. 평소에 차를 타고 다니던 거리를 걸어가 보는 것이다. 하루에 최소한 15분은 걸어야 몸에 어떤 변화가 생길 것임을 기억하자. 

한 발만 더

체중이 불어난 후 다시 운동을 시작하는 방법

처음 며칠 동안은 계속 운동하는 게 좀 어려울 수 있다. 왜 그런 걸까? 처음에는 운동하는게 몸에 베이지 않아서 그렇다. 하지만 좀 익숙해지면, 더 높은 곳을 목표로 할 수 있다. 트레이너의 지시에 따라 운동해보는 것도 좋다.

트레이너는 지금 체력에 맞는 운동이 무엇인지 알려줄 것이다.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으면 좀 더 체계적으로 운동할 수 있다.

동기 부여 하기

운동을 할 이유가 사실 그렇게 많지 않은 게 당연하다. 따라서 늘 스스로에게 동기 부여를 해서 운동을 꾸준히 해보자. 효과가 없다고 걱정하지 말고, 그냥 꾸준히 운동해 보자.

그냥 내 건강을 위해 무엇인가를 시작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결과에 중점을 두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은 없다는 것을 기억하자.

작은 목표로 시작해보자. 점점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귀찮다고, 운동할 이유가 없다고 운동을 빼먹지만 말자.

그리고 행복해지는 데 있어 운동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운동을 하면 행복과 웰빙의 호르몬인 세로토닌, 도파민이 분비된다.

식사 거르지 않기

체중이 불어난 후 다시 운동을 시작하는 방법

식사를 하지 않고 굶어본 적이 있다면, 그게 건강에 별로 좋지 않다는 것을 느껴봤을 것이다. 오히려 부작용이 생겨 과식하게 될 수 있다. 식사를 거르면 근육량이 조금씩 감소된다. 뼈 건강과 우리 몸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지 않다.

이 글도 읽어보자: 체중 감량을 위해 저녁 식사에 소소한 5가지 변화를 주자

항상 한 걸음 앞으로

꾸준이 운동했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체중이 조금씩 줄 것이다. 목표로 하던 체중에 점점 가까워질 것이다.

또 동시에 운동을 하면 근육량도 증가되고, 몸도 탄력 있게 변할 것이다. 그동안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는 따지지 말자. 목표로 하던 것, 건강한 몸에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운동 방법을 바꾸는 것도 중요하다. 시간이 지나면서 운동할 수 있는 운동량이 늘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과체중일 때는 다시 운동을 시작해야한다는 점만 기억하자. 그냥 의자에서 일어나보자! 내가 원하는 것이라면 뭐든 이룰 수 있다고 확신을 가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