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행복한 관계를 위해 집을 다시 디자인하자

29 12월, 2020
집을 다시 디자인하는 일은 행복한 관계 형성 또는 개선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 더 좋은 관례를 위해 집을 재디자인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계속 읽어 보자.

더 행복한 관계를 위해 집을 다시 디자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아이디어는 결코 우리의 머릿속에 떠오르지 않았을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오늘은 집안 디자인이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와 더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살펴보자.

‘신경건축학(neuroarchitecture)’이라는 용어가 익숙하게 들리는가? 많은 연구가 이 개념에 관해 더 많은 사실을 밝히고 있지만 아마 들어보지 못했을 수도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집안 디자인이 감정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신경건축학의 원리

신경건축학의 원리 

부부 모두의 웰빙을 보장하는 기능적인 집을 설계하려면 각자의 습관을 고려해야 한다.

더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집을 다시 디자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신경건축학의 원리를 알아야 한다. 그렇다면 무엇을 고려해야 할까? 프라이버시, 재질 및 색상, 창문 및 조명, 가구 및 디자인과 같은 중요한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상황에 대한 사전 분석을 수행하는 게 중요하다. 예를 들어, 두 파트너가 집에서 일하는 경우 조명이 중요한 측면이 될 것이다. 신경건축학에 따르면 조명이 밝은 공간은 사람들의 생산성을 높여준다고 한다.

더 읽어보기: 유해 성분을 따져봐야 하는 집안 물품

더 행복한 관계를 위해 집을 재디자인하기

이제 신경건축학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었으니 더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집을 다시 디자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이를 위해 반영해야 할 몇 가지 문제를 공유하고 필요한 사항에 따라 하나 또는 다른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친밀감 회복

더 행복한 관계를 위해 집을 다시 디자인하자

친밀감을 주는 요소를 찾아보자. 이렇게 하면 친밀한 순간을 선호하게 된다.

관계에서 친밀감이 없다는 건 파트너와 수년 동안 함께 했다면 걱정할 만한 일이다. 성관계도 더는 빈번하지 않으며 조금씩 서로가 멀어지고 있는 것 같다. 이 상황이 심각하다고 생각된다면 상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집을 다시 디자인할 수도 있다.

이때 가장 먼저 집중할 수 있는 건 조명이다. 함께 시간을 보낼 때는 조명을 어둡게 하자. 어두운 조명은 친밀감을 높이기 때문이다. 또한, 양초를 추가할 수 있다. 그리고 양질의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게 좋다.

더 적은 다툼

어쩌면 “어리석은” 다툼을 끝내려는 특정 목표를 위해, 더 행복한 관계를 갖기 위해 집을 다시 디자인하기 원할 수도 있다. 물론 이는 감정적 실수나 의사소통 문제 때문일 수 있지만, 우리는 웰빙을 위해 환경을 바꿀 수 있다. 이렇게 하려면 창문에 초점을 맞춰보자.

  • 자연광을 차단하는 커튼을 제거하자.
  • 깨끗한 풍경을 보려면 창문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게 필수적이다.
  • 창문이 많이 없거나 전망이 좋은 창문이 없는 경우 눈에 잘 띄는 집안 내 공간에 풍경 그림을 걸어둘 수 있다.
  • 날씨가 맑으면 햇빛이 들어오게 하자.

더 편안한 공간

더 편안한 공간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조용하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자.

더 행복한 관계를 갖기 위해 집을 다시 디자인하고 싶다면 위에서 말한 부분 외에도 분명 더 편안한 집을 원할 것이다. 편안함은 곧 웰빙으로 이어지며 이는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이를 위해 다음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실내에 식물을 추가하면 집이 더 편안하고 매력적으로 보인다.
  • 벽을 녹색 또는 밝은 노란색으로 칠하면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 쓰레기나 쓸모없는 물건을 쌓아두지 않으면 집이 평화롭게 느껴진다.

더 읽어보기: 효율적인 집 정리를 위한 11가지 팁

이러한 작은 팁은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집을 다시 디자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집이 어지럽거나, 색상이 공격적이거나, 가구가 자신의 취향을 반영하지 않는다면 이는 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위에서 소개한 단계를 따르고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모두 버리며 인공조명을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그리고 창문이 있다면 자연광이 들어오도록 하자. 이제 집안 내 환경이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겠는가?

  • Muratori, Marcela, Zubieta, Elena, Ubillos, Silvia, González, José Luis, & Bobowik, Magdalena. (2015). Felicidad y Bienestar Psicológico: Estudio Comparativo Entre Argentina y España. Psykhe (Santiago)24(2), 1-18.
  • Noriega, F. M., Rodríguez, M. Á. J., Heppell, S., & Bonet, N. S. (2016). Creando espacios de aprendizaje con los alumnos para el tercer milenio. Bordón. Revista de pedagogía68(1), 61-82.
  • Pozos Gutiérrez, José Luis, Rivera Aragón, Sofía, Reyes Lagunes, Isabel, & López Parra, María Sughey. (2013). Escala de felicidad en la pareja: Desarrollo y validación. Acta de investigación psicológica3(3), 1280-1297. Recuperado en 08 de marzo de 2019, de http://www.scielo.org.mx/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2007-48322013000300008&lng=es&tlng=es.
  • Sosenski, Susana, & López León, Ricardo. (2015). La construcción visual de la felicidad y la convivencia familiar en México: los anuncios publicitarios en la prensa gráfica (1930-1970). Secuencia, (92), 193-225. Recuperado en 08 de marzo de 2019, de http://www.scielo.org.mx/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0186-03482015000200008&lng=es&tlng=es.
  • Sutil, L., & Perán, J. (2012). Neuroarquitectura y comportamiento del consumidor: una propuesta de modelo de diseño. Barcelona: Revista de Universidad Rey Juan Carl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