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 및 진드기 천연 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는 식물

· 1월 25, 2019
벼룩과 진드기는 반려동물을 괴롭히고 불편함과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부상을 일으킬 수 있는 값비싼 화학 물질을 사용하는 대신, 다음과 같은 식물을 매우 강력한 천연 퇴치제로 활용해 보자. 

벼룩 및 진드기는 반려동물을 가장 괴롭히는 존재이다.  이들을 박멸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인해 우리는 종종 반려동물의 피부에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화학 물질에 의지한다. 지금부터 몇 가지 식물을 반려동물을 위한 벼룩 및 진드기 천연 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벼룩은 먼 거리를 뛰어다니며 피부를 깨물어 피를 빨아 먹고 사는 작은 곤충이다. 이는 심한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피부 부상을 유발하여 반려동물이 자신의 몸에 상처를 낼 수 있다. 또한 빈혈을 유발하고 반려동물에게 기생충을 전염시킬 수 있다. 

진드기는 개, 토끼, 양 심지어는 사람과 같은 온혈 동물에게 기생충을 전염시키는 작은 벌레이다. 진드기는 아이들의 두피에도 숨어 있을 수 있다.

이 글에서 벼룩 및 진드기 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식물을 살펴보자.

천연 퇴치제로 사용하는 식물

다음과 같은 식물을 기르면 이처럼 성가신 곤충의 수를 줄이거나 아예 제거하는 동시에 정원을 생기와 다양한 색채로 가꿀 수 있다. 자연이 우리에게 선사할 수 있는 많은 이점에 대해 이미 알고 있을 수 있지만 지금부터 더 많은 정보를 알아 보자!

민트

벼룩 및 진드기 천연 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는 식물

민트는 상쾌한 향을 선사하는 식물이다. 또한 반려동물에게 안전하기 때문에 벼룩 및 진드기를 제거하는 데 가장 인기가 많은 방법 중 하나이다.

그렇지만 이 식물은 쉽게 번져서 정원의 전체를 차지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화분을 사용해 보자. 

더 읽어보기: 어떤 반려동물이 나에게 잘 맞을까?

마늘

벼룩 및 진드기 천연 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는 식물

정원에 마늘을 심는 것 또한 진드기가 반려동물을 괴롭히지 않도록 막는 데 훌륭한 방법이다. 몇 쪽을 으깨서 반려동물의 침대 모서리에 도포해도 된다.

이는 진드기는 물론 다른 해충에도 훌륭한 천연 퇴치제이다. 그러나 고양이에게는 해를 가할 수 있기 때문에 반려묘가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로즈메리

벼룩 및 진드기 천연 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는 식물

로즈메리는 지중해 전역에서 자연적으로 자라는 식물이다. 관리를 제대로 하면 다른 기후에서도 완벽하게 기를 수 있다.

매우 효과적인 퇴치제의 역할을 하는 것 외에도 두 가지 특성을 갖고 있다. 연한 푸른색의 꽃은 장식품으로 활용할 수 있고 훌륭한 아미노산의 공급원이며 양념으로 사용해도 좋다. 

국화

벼룩 및 진드기 천연 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는 식물

국화는 매우 아름답고 색채가 화려한 꽃으로 인해 정원을 꾸미기에 훌륭한 식물이다. 또한 벼룩 및 진드기를 집 밖으로 내쫓을 수 있으며 국화의 꽃은 바퀴벌레와 이를 퇴치한다. 

  • 정원의 가장자리 또는 다른 식물 주변에 심어 보자.

퇴치제로 가장 인기가 많은 라벤더

벼룩 및 진드기 천연 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는 식물

라벤더는 민트과에 속하는 식물이며 아름답고 색채가 화려한 꽃과 놀라운 향을 선사한다. 이 식물은 반려동물에게도 매우 안전하다. 벼룩 및 진드기를 퇴치하는 것 외에도 나방과 모기를 쫓아낸다. 라벤더가 정원에 심는 데 가장 인기가 많은 꽃에 속하는 몇 가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개박하

이 허브는 민트와 매우 유사하며 고양이가 사랑하는 식물이다. 벼룩으로부터 보호하는 효과를 선사하면서 고양이를 유혹하는 강렬한 멘톨의 향을 분비한다. 개박하 잎은 고양이 장난감을 만들 때도 자주 사용된다.

레몬그라스

레몬그라스는 소독제, 소화제 및 천연 벼룩 퇴치제를 비롯한 많은 효과를 갖고 있다. 강렬한 향과 풍미로 인해 요리에도 흔히 사용된다.

더 읽어보기: 정원에서 식초를 사용하는 7가지 방법

데이지

벼룩 및 진드기 천연 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는 식물

정식 명칭은 Margarita Fleabane Daisy이며 중앙 부분이 노란색을 띠고 흰색 잎을 가진 아름다운 꽃이다. 데이지는 갖고 있는 아름다움으로 인해 정원을 꾸미는 데 매우 인기가 많은 꽃이다. 또한 반려동물에게 위험하지 않은 훌륭한 벼룩, 모기 및 파리 퇴치제이다.

보라색 샐비어

이 식물은 야생으로 여러 곳에서 자라는 것을 볼 수 있지만 테라스나 정원에 심어도 된다.

샐비어는 좋은 향을 선사하는 천연 벼룩 퇴치제이다. 반려동물에게 매우 안전하며 비가 내린 뒤에는 꽃의 향이 더 멀리 퍼진다. 정원에 샐비어를 심고 그 이점을 누려 보자.

벼룩과 진드기는 반려동물을 괴롭히고 불편함과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부상을 일으킬 수 있는 값비싼 화학 물질을 사용하는 대신, 다음과 같은 식물을 매우 강력한 천연 퇴치제로 활용해 보자. 정원의 아름다움을 높이는 데 이상적인 보완제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