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식초 피클의 영양가, 이점, 레시피

이 글에서 오이 식초 피클의 이점과 초간단 레시피를 살펴보자.
오이 식초 피클의 영양가, 이점, 레시피

마지막 업데이트: 20 6월, 2022

오늘은 오이 식초 피클의 영양가와 레시피에 관해 알아보려고 한다. 언제나 먹어도 상큼한 오이 식초 피클은 포만감을 선사하며, 많은 필수 영양분과 양질의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다.

맛있는 오이 식초 피클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 보자.

오이 식초 피클 레시피

피클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권장하며, 심지어 근육 경련의 위험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운동선수도 먹을 수 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통조림 식품은 영양가가 좋지 않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다. 또한 식품의 보관 기간을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이 식초 피클의 영양가, 이점, 레시피

재료

오이 식초 피클을 만들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재료를 준비해야 한다.

단계별 레시피

  1. 한입에 모든 풍미를 느끼고 싶다면 작은 오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소금으로 오이를 깨끗하게 씻은 뒤 24시간 정도 말린다.
  3. 소독한 유리병에 씻은 오이를 넣는다.
  4. 홀그레인 머스터드, 후추, 마늘, 오레가노, 피클링 스파이스를 추가한다. 원한다면 다른 향신료를 함께 넣어도 좋다.
  5. 한소끔 끓인 화이트 와인 식초를 붓는다.
  6. 20일 이상 숙성 과정을 거친다.
  7. 숙성 과정을 단축하고 싶다면 소스의 맛이 속까지 잘 스며들 수 있도록 포크로 오이를 찔러 보자.
  8. 완성된 오이 식초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서 약 12개월 동안 보관할 수 있다.

오이 식초 피클의 영양가

오이 식초 피클은 약 100g당 25kcal로,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한다. 오이 피클의 칼로리는 설탕량에 좌우된다. 또한 960mg의 나트륨을 포함하고 있으며, 비타민 C가 풍부하다.

오이는 다른 채소와 마찬가지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파이토케미컬을 포함하고 있다. 파이토케미컬은 유리기의 형성을 줄이고 신체 염증을 조절하므로, 제2형 당뇨병과 같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이러한 영양분을 자주 섭취하면 신진대사에 도움이 된다.

오이 식초 피클의 영양가, 이점, 레시피

오이 식초 피클의 이점

앞서 언급했듯이, 오이 식초 피클은 신체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실제로 비타민 C는 면역계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변의 크기를 늘려 대장의 기계 수용체 자극을 높이는 섬유질의 공급원이다. <BMJ>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변비를 줄이고 장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장 건강을 위해 하루에 25g 이상의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 외에도, 장내 세균총의 밀도와 다양성을 높이는 프로바이오틱 세균을 제공한다. 프로바이오틱 세균은 많은 염증성 질환의 발병률을 줄이고 영양분의 올바른 소화와 흡수에 도움이 된다. 일부 과학적 근거에 따르면, 장내 세균총은 건강과 직결되는 부분이다.

오이 식초 피클을 직접 만들어 보자

오이 식초 피클은 몇 가지 재료만으로도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최소 12개월간 두고 먹을 수 있다.

집에서 만든 오이 식초 피클은 항산화제와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므로, 유리기의 형성을 줄이고 복잡한 만성 질환의 발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이 글은 어떤가요?
저칼로리 오이 아보카도 수프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저칼로리 오이 아보카도 수프

오이 아보카도 수프는 만드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 건강한 음식이다. 두 가지 재료만 있으면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물론 집에 있는 다른 재료를 추가로 넣어도 된다. 이 글에서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취향에 맞게 조금 바꿔서 만들어도...



  • Carr, A. C., & Maggini, S. (2017). Vitamin C and Immune Function. Nutrients9(11), 1211. https://doi.org/10.3390/nu9111211
  • Tabbers, M. M., & Benninga, M. A. (2015). Constipation in children: fibre and probiotics. BMJ clinical evidence2015, 0303.
  • Järbrink-Sehgal, E., & Andreasson, A. (2020). The gut microbiota and mental health in adults. Current opinion in neurobiology62, 102–114. https://doi.org/10.1016/j.conb.2020.0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