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대하는 배우자를 신고하는 것은 당연한 것처럼 보인다. 제3자의 입장에서 보면 그렇지만, 막상 자신에게 이런 일이 생기면 결코 쉽지 않다. 여러 가지 변명을 하며, 쉽게 관계를 끝내거나 신고하지 못할 것이다. 오늘 이 글에서는 학대하는 배우자를 떠나는 데 도움이 되는 팁을 소개한다.…
임신 중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생기면 태아의 성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아기 건강을 위해서 검사를 받고, 의사의 조언을 따라야 한다.
오늘은 임신 중 갑상선 기능 저하증 완화를 위한 자연 요법을 소개한다. 갑상선은 목, 목젖 아래에 있는 샘이다. 내분비 시스템 일부로 갑상선 호르몬을 걸러내는 역할을 한다. 갑상선 호르몬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분배하는 역할을 하는 대사를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갑상선은 나비 모양처럼 생겼고, 두 개의 엽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갑상선에서 생성되는 호르몬 양이 적어진 상태를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라고 부른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으면 음식을 처리하는 속도 등의 신체 기능이 떨어진다.
임신 중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생기면 태아의 성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아기 건강을 위해서 검사를 받고, 의사의 조언을 따라야 한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단을 할 때에는 혈액 검사를 한다.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다. 임신을 하기 전에 치료하는 게 가장 좋고, 이렇게 미리 치료를 해야 유산이나 합병증이 생길 위험을 낮출 수 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인한 증상과 임신으로 인해 나타나는 변화가 비슷할 때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더 읽어보기: 임신 중에 피해야 할 11가지 습관
임신 중에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생기면 레보티록신을 처방 해준다. 이 약은 혈액의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정상화시켜주는 약이다. 그 외 요오드를 처방해 주기도 하는데, 임산부는 하루에 요오드 150 mg을 복용해야 한다.
4주에 한 번씩 혈액 검사를 받아서 호르몬 수치가 안정적이고, 태아가 잘 자라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병원 치료를 받으면서 자연 요법을 병행하면 더 좋다. 다음에서 임신 중 갑상선 기능 저하증 완화에 도움 되는 자연 요법을 몇 가지 소개한다.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모든 재료가 잘 갈릴 때까지 간다. 아무것도 거르지 말고 그냥 마시면 되고, 만들어서 바로 마시는 게 좋다. 아침에 식사하기 전에 7일간 연달아 이 스무디를 마신다. 건강 체중을 유지하고, 갑상선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 된다.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잘 간다. 클로렐라는 요오드가 풍부한 해초이고, 사과와 레몬은 몸을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더 읽어보기: 해독을 위한 풋사과 다이어트
모든 재료를 잘 간다. 이것을 최소한 1주일간 매일 마시는 게 효과가 가장 좋다. 이 스무디는 호르몬 수치를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당근, 셀러리, 시금치 잎, 사과를 먼저 잘 간 후, 스피루리나 가루를 넣는다. 이렇게 만든 스무디는 하루에 두 번 마신다. 갑상선을 조절해 줄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 같은 무기질과 여러 가지 비타민도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