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방약 남용을 방지하는 방법

22 1월, 2021
처방약 남용은 건강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이러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을까?

일부 약물에 대해 처방전이 필요한 이유는 확실하다. 건강을 손상시킬 수 있는 약물의 남용과 무분별한 사용을 피하기 위한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조취를 취했음에도 이러한 상황은 여전히 발생한다. 오늘은 처방약 남용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많은 질병이나 질환은 통증을 줄이기 위해 진통제가 필요하다. 다른 경우 불안과 불면 같은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신경계를 억제하는 약물이 있다.

이러한 약물은 처방전이 필요하지만 문제는 각 의사가 어떻게 약을 복용하라고 권하고, 결국 환자가 어떤 조치를 취하느냐에서 비롯된다. 처방약 남용은 끔찍한 결과를 초래하며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공중 보건 문제이다.

처방약 남용이 발생하는 이유

처방전 남용을

약물의 부적절한 사용은 효과에 영향을 미치며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

사람들이 처방약을 남용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예를 들어 일부 약물은 그 자체가 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 몇 가지 이유를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 잘못된 믿음: 때때로 사람들은 의사가 지시한 복용량보다 더 많이 복용하면 약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일어날 수 있는 최상의 경우는 신체가 저항을 갖게 되고 약의 효과를 내기 위해 더 많은 양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다.
  • 정서적 문제: 누군가 좋은 심리 상태에 있지 않은 경우 그들은 더 많이 자고 생각하지 않으며 특정 방식에만 느끼고 정서적 고통을 피하기 위해 처방약에 의지할 것이다.

정서적 문제가 매우 심각한 경우 처방약을 남용하는 사람들은 남용으로 자해를 시도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남용은 잘못된 약물 복용에 의해 발생하며 그 결과 약의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 복용량의 증가를 유발한다. 그러나 장기간 치료는 약물을 올바르게 복용하더라도 같은 결과를 가질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처방 오피오이드는 무엇일까

처방약 남용을 방지하는 방법

처방약 남용을

처방약 남용은 당신의 건강과 일부 경우, 전 세계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특정 약물의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조취를 취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남용이 계속해서 발생하므로 가능한 한 더 많은 조취를 취해야 한다.

이를 위해 무분별한 약물 사용으로 인한 비자발적 과다복용, 건강에 부정적 효과나 원치 않는 부작용과 같은 나쁜 상황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잇는 특정한 예방법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절한 복용 및 치료 기간

의사는 예를 들어 벤조디아제핀을 복용하는 환자에게 받아야 하는 치료가 얼마나 오래 지속되어야 하는지를 적절히 정의해야 한다. 이 약물은 향정신성 약물로 불면증, 불안, 다양한 질병(강박 장애, 기타 등)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처방된다.

이 약물은 복용하면 중독될 위험이 매우 높다. 이러한 이유로 의사는 환자에게 8~12주 이상 복용하지 않을 것을 권장한다. 이 시간이 지나면 의사는 다른 방법을 찾거나 중독 방지를 위해 약물을 교체해야 한다.

심리 상담

처방약을 남용하는 환자가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고 처방약이 필요한 시기를 이해하도록 격려하도록 심리 상담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마찬가지로, 학대하는 행동을 조장할 수 있는 다른 감정적인 측면에 작용할 수 있으며, 대신, 환자에게 그들이 삶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약물 중독에 대처하는 방법

모든 유형의 지원

처방약 남용이 환자의 삶에 영향을 주기 시작할 때 이를 중단시키기 위해서는 지원이 필수적이다.

환자가 종교를 가진 경우 같은 신앙을 가진 사람들로부터 지원을 구할 수 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그룹이 있다. 마찬가지로 가족, 파트너, 친구는 기본적인 지원 시스템이다.

이 기사가 의사의 지시를 따르는 것의 중요성을 더 잘 이해하고 처방약 남용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일부 약물은 중독될 경우 건강과 삶을 파괴할 수 있다.

  • Ayuso Gutiérrez, José Luis. (2008). ¿Está justificado el tratamiento prolongado con benzodiacepinas?. Salud mental31(6), 429-430. Recuperado en 31 de enero de 2019, de http://www.scielo.org.mx/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0185-33252008000600001&lng=es&tlng=es.
  • Caballero Aranda, Inma, & Sevilla Lerena, MP.. (2014). Abuso de fármacos en medio sanitario: programas de tratamiento. Medicina y Seguridad del Trabajo60(235), 434-454. https://dx.doi.org/10.4321/S0465-546X2014000200014
  • Ramírez Ramírez, Martha Ofelia. (2006). La Prescripción de medicamentos y su repercusión socialDrug prescription and its social impact. Revista Cubana de Salud Pública32(4) Recuperado en 31 de enero de 2019, de http://scielo.sld.cu/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0864-34662006000400016&lng=es&tl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