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 방법

23 1월, 2020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려면, 충분히 자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건강한 습관을 기르고 모든 것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에서 더 알아보자!
 

겨울에 감기에 자주 걸리는가? 만약 그렇다면, 혼자만 그런 것이 아니다. 기후의 변화는 사람들의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추운 겨울의 경우,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매우 조심해야 한다. 비록 우리가 보통 감기가 심각하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사실 감기는 심각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겨울에 몸을 돌보고 감기를 예방하기 위한 몇 가지 조언을 하고자 한다.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 방법

1. 몸을 제대로 가린다.

추운 날씨에는 온도에 맞는 옷을 입는 것이 필수적이다. 코트, 양모 셔츠, 긴 소매, 긴 바지, 그리고 닫힌 신발이나 부츠를 착용하는 것을 포함한다. 눈이 오면 목도리, 장갑, 귀마개 등을 착용한다.

이렇게 하면 몸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감기에 걸릴 확률을 감소시킨다.

2.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위생을 유지한다.

감기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환경에 있는 바이러스의 수가 많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추운 날씨에는 적절한 위생관리를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예를 들어, 집에 들어갈 때 그리고 먹기 전에 손을 씻자.

손을 씻지 않았다면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입, 눈, 코를 만지지 않도록 조심한다.

3. 집을 깨끗하고 적당한 온도로 유지한다.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위생을 유지한다
 

이전의 조언과 함께,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집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기본적으로는 집 안 구석구석을 청소하는 것을 의미한다. 부엌, 욕실, 방뿐만 아니라 내부의 재료나 물건도 소독한다.

또한 집의 온도를 실내 온도(23°C)로 유지하고 창문과 문을 열지 않는 것이 좋다.

더 읽어보기: 기침과 감기에 좋은 약용 음료

4.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좋은 음식을 섭취한다.

추울 때는 과일과 채소와 같은 비타민 C와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이것들은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체계가 잘 작동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차나 다른 따뜻한 음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체온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다. 수분을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국물, 수프와 함께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5. 운동

겨울에는 감기 운동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떤 종류의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은 중요하다. 운동은 인체의 면역체계가 더 강해지도록 해주는데, 이것은 감기를 피하고 환경에 있는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6. 겨울에는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감기를 피하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적어도 8시간은 자고 늦게까지 자지 말자. 이렇게 하면 기분과 건강이 최적의 상태가 된다.

또한 잠을 잘 때는 따뜻해야 한다. 잠옷이나 두꺼운 옷,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이불을 깔고 잔다.

더 읽어보기: 감기와 독감의 큰 차이점

감기 예방은 우리에게 달려 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이전의 권장 사항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다. 감기를 치료할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몸을 돌보는 것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감기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는 피부과 의사의 연구가 있다. 또한, 사람들이 있는 붐비는 장소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불행히도, 감기는 전염된다.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무엇보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위해 노력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