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매시트포테이토를 맛있게 먹는 방법

오늘은 남은 매시트포테이토를 활용한 최고의 레시피를 알아보려고 한다. 분명 마음에 쏙 들 것이다!
남은 매시트포테이토를 맛있게 먹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26 5월, 2022

남은 매시트포테이토를 끝까지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아 두면 음식 낭비를 피할 수 있다.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건강한 레시피일 뿐 아니라, 영양가도 높다. 지금부터 남은 매시트포테이토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매시트포테이토는 집에서 만들어 먹을 때가 가장 맛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려면 필수 영양분 결핍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체의 효율적인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남은 매시트포테이토를 최대한 활용하는 몇 가지 레시피를 소개할 예정이니, 편한 방법대로 메모해 보자!

1. 남은 매시트포테이토를 활용하는 방법: 만두

남은 매시트포테이토를 맛있게 먹는 방법

매시트포테이토로 만든 만두는 섬유질 함량이 높다. 섬유질은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입증된 성분이다. 변비 발병률을 줄일 뿐 아니라, 세균총의 밀도를 유지하여 소화 과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

재료

매시트포테이토로 만두를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하다.

  • 매시트포테이토 500g
  • 대란 1알
  • 소금 1/2작은술
  • 밀가루 2컵
  • 버터 3큰술
  • 빵가루 3큰술

단계별 레시피

  1. 그릇에 매시트포테이토, 달걀, 소금, 밀가루를 넣고 부드러운 반죽이 완성될 때까지 잘 섞는다.
  2. 큼지막한 냄비에 물과 소금을 넣고 끓인다.
  3. 반죽을 길쭉하게 빚은 뒤 작게 썬다.
  4. 끓는 물에 반죽을 넣고 3~4분간 끓인다.
  5. 만두가 준비되면 체에 담아 물기를 빼낸다.
  6. 이제 버터와 빵가루로 소스를 만들 차례다. 버터를 녹인 팬에 빵가루를 노릇하게 굽기만 하면 된다.
  7. 그릇에 만두를 올리고 소스를 뿌린다.

2. 남은 매시트포테이토를 맛있게 먹는 방법: 치즈 매시트포테이토 구이

치즈 매시트포테이토 구이는 생물가가 높은 단백질이 풍부하다. <Nutrition Research>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서 입증했듯이, 제지방과 관련된 문제를 예방하려면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

단백질은 조직의 이화 작용을 예방할 뿐 아니라, 신체 활동 후 회복을 개선하여 근손실을 피할 수 있다.

재료

감자 오븐 구이에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다.

  • 버터 2큰술
  • 얇게 썬 셀러리 1컵
  • 다진 양파 1컵
  • 깍둑썰기한 햄 3컵
  • 우유 1/2컵
  • 소금과 후추
  • 매시트포테이토 4컵
  • 대란 2알
  • 우유 1/2컵
  • 다진 파 1/2컵
  • 다진 생파슬리 1컵
  • 슈레드 체더치즈 1.5컵

단계별 레시피

  1. 오븐 트레이에 버터를 바른다.
  2. 오븐을 170ºC로 예열한다.
  3. 중불로 달군 팬에 남은 버터를 녹인 뒤 셀러리와 양파를 볶는다. 채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자주 섞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4. 햄을 넣고 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5. 우유, 소금, 후추를 추가한다.
  6. 매시트포테이토를 살짝 데운다.
  7. 불을 끄고 팬에 매시트포테이토, 달걀, 우유, 파, 파슬리를 넣는다.
  8. 재료가 잘 섞이면 오븐 트레이에 햄과 함께 올린다.
  9. 치즈와 후추를 뿌린 뒤 겉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약 40분간 오븐에서 구워 준다.

3. 남은 매시트포테이토를 활용하는 방법: 비건 매시트포테이토 버거

마지막으로 식물성 화학 물질이 농축된 근대를 활용한 비건 버거 레시피를 알아보자. 식물성 화합 물질은 유리기의 형성과 신체 조직 내 축적을 완화할 수 있다.

<European Journal of Medicinal Chemistry>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유리기를 완화하는 효과는 복잡한 만성 질환의 발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남은 매시트포테이토를 맛있게 먹는 방법

재료

비건 버거를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재료를 준비해 보자.

  • 매시트포테이토 2컵
  • 근대 잎 3~4장
  • 물 2컵
  • 마늘 가루 1/2작은술
  • 소금 1/4작은술
  • 후추 한 꼬집
  • 밀가루 3큰술
  • 콩 음료
  • 식용유 1큰술
  • 이탈리안 시즈닝 1작은술
  • 밀가루

단계별 레시피

  1. 먼저 근대를 냄비나 전자레인지로 살짝 데친다.
  2. 볼에 매시트포테이토와 근대를 넣고 잘 섞는다.
  3. 마늘, 소금, 후추, 밀가루 3큰술을 넣는다.
  4. 콩 음료를 살짝 넣고 한 번 더 섞는다.
  5. 팬에 식용유를 뿌리고 달군다.
  6. 손으로 반죽을 둥근 패티 모양으로 빚어 준다.
  7. 이탈리안 시즈닝을 뿌린 밀가루를 양면에 묻힌 뒤 한 면당 3분씩 구워 준다.

남은 매시트포테이토로 근사한 요리를 준비해 보자

보다시피, 남은 매시트포테이토로 요리를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음식 재료를 낭비하지 않고 양질의 탄수화물과 섬유질이 풍부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이 글은 어떤가요?
감자를 식단에 포함하면 좋을까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감자를 식단에 포함하면 좋을까

감자를 일상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점을 알고 싶은가? 감자가 중요한 영양분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 과연 사실일까? 감자를 자주 먹으면 과체중이 될 수 있을까? 이런 속설은 감자를 둘러싼 의혹의 일부에 불과하다.



  • Gill SK, Rossi M, Bajka B, Whelan K. Dietary fibre in gastrointestinal health and disease. Nat Rev Gastroenterol Hepatol. 2021 Feb;18(2):101-116. doi: 10.1038/s41575-020-00375-4. Epub 2020 Nov 18. PMID: 33208922.
  • Naseeb MA, Volpe SL. Protein and exercise in the prevention of sarcopenia and aging. Nutr Res. 2017 Apr;40:1-20. doi: 10.1016/j.nutres.2017.01.001. Epub 2017 Jan 16. PMID: 28473056.
  • Neha K, Haider MR, Pathak A, Yar MS. Medicinal prospects of antioxidants: A review. Eur J Med Chem. 2019 Sep 15;178:687-704. doi: 10.1016/j.ejmech.2019.06.010. Epub 2019 Jun 13. PMID: 31228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