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씨의 놀라운 효능 8가지

· 10월 28, 2018
치아씨는 무엇보다도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체중 감량을 돕는다. 치아씨를 매일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자!

치아씨의 놀라운 효능은 수없이 많다. 치아씨는 섬유질, 항산화제, 칼슘, 마그네슘, 아연, 인의 아주 좋은 원천이다. 미국 영양학회(American Society for Nutrition)에 따르면, 치아씨가 특히 다음의 이유로 몸에 이롭다고 한다.

  • 바나나나 플랜틴보다 칼륨이 더 풍부하다.
  • 채소보다 단백질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
  • 귀리보다 섬유질이 두 배나 많다.
  • 철분이 렌틸콩 및 시금치보다 세 배 많다.
  • 항산화제의 양이 크랜베리보다 세 배 많다.
  • 우유보다 칼슘이 다섯 배 많다.

치아씨의 놀라운 효능 8가지

이 글에서는 치아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1. 체중 감량

치아씨의 놀라운 효능 8가지

치아씨는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고 지방을 연소하는 데 아주 좋다. 치아씨가 물 및 레몬과 결합되면, 몸을 정화하고 변비를 해소하는 것에 더해 청량감 있는 음료가 되기도 한다.

재료

  • 치아씨 1스푼 (5g)
  • 뜨거운 물 1컵 (200 g)
  • 레몬 1개 (100 g)

사용 방법

  • 먼저 물을 두 컵에 나눈 다음 한 쪽에 치아씨를 넣는다.
  • 최소 40분간 담가 둔다(물이 진해지는 것이 눈에 보일 것이다).
  • 40분 후에 레몬즙을 짜서 다른 컵에 넣는다.
  • 두 컵의 내용물을 하나로 잘 섞는다.
  • 최고의 효과를 위해서는 공복에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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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심장 건강 향상

치아씨는 오메가3 지방산의 천연 원천인데, 이 지방산은 순환계가 제대로 작동할 수 있게 하여 심장의 기능을 돕는다.

  • 치아씨는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춘다.
  • 게다가 만성 염증성 질환이 생길 위험도 낮춰준다.
  • 치아씨는 신경계의 합병증도 에방한다.

3. 에너지 공급

치아씨의 놀라운 효능 8가지

치아씨를 먹으면 몸에 엄청난 양의 복합 탄수화물을 공급할 수 있는데, 이것은 오랜 시간 동안 에너지를 공급하는 영양소이다. 그러므로 활력이 부족한 느낌이 들고 쉽게 피곤함을 느낄 경우, 치아씨를 먹는 것이 좋다.

이와 유사하게 스포츠를 하거나 보통 아주 활동적인 일상을 보낼 경우, 치아씨가 지구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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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피부의 조기 노화 예방

치아씨에 함유된 다량의 항산화제 덕분에 이것은 피부의 복구를 촉진하면서 동시에 추가적인 손상을 예방한다. 치아씨는 활성 산소를 막기 때문에, 세포의 노화를 늦추고 몸을 정화하기 위해 먹어야 한다.

5. 관절통 완화

치아씨의 놀라운 효능 8가지

여기에는 항산화제 및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관절의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는 작용을 한다. 동시에 치아씨는 아연 및 구리 함량이 높아 콜라겐 생성도 촉진한다.

이 때문에 치아씨가 관절통에 도움이 되면서, 관절증, 관절염, 탈구로 인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것이다.

6. 근육량 강화

치아씨는 섬유질,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의 비중이 높아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 권장되는 식품이다. 동시에 치아씨는 재생 및 치유 작용도 해 고강도의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7. 수분 보충

치아씨의 놀라운 효능 8가지

치아씨는 자신의 무게에 10-12배가 되는 양의 물을 흡수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전해질의 균형을 유지하고 오랫동안 몸에 수분을 보충하는 데 완벽하다.

8. 기분 개선

치아씨에는 트립토판이 풍부하다. 트립토판은 행복 호르몬으로 알려진 세로토닌 생성을 위한 필수 아미노산이다. 그 결과 치아씨를 먹으면 수면을 조절하고, 기분을 향상시키며, 우울증과 불안을 해소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치아씨 먹는 방법

앞서 언급한 방법으로 치아씨를 공복에 먹는 것에 더해, 하루 중 어느 때나 치아씨를 먹을 수 있고 좋아하는 요리에 넣어서 먹을 수도 있다.

이 영양가 풍부한 재료를 다음의 식품과 함께 먹자.

  • 요거트
  • 우유
  • 디저트
  • 샐러드
  • 시리얼
  • 빵이나 과자류

치아씨를 과하게 먹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하고자 한다. 적당한 섭취량은 하루에 최대 2스푼이다.

2스푼이면 위장 장애, 동맥 질환, 혈당 불균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