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할 수 있는 5가지 다리 운동

다리 운동을 하기 위해 굳이 헬스장에 갈 필요가 없다.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5가지 다리 운동을 소개한다! 

튼튼하고 예쁜 다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특정 근육에 중점을 둔 운동을 해야한다. 

그래야 근육이 제대로 잘 유지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도 탄력있게 될 것이다.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도 잘 되기 때문에 정맥류나 셀룰라이트 문제도 예방할 수 있다.

무엇보다 다리 운동은 굳이 헬스장에 가거나, 다른 운동 기구가 없어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 글에서는 매일 집에서 할 수 있는 다리 운동 5가지를 소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5가지 다리 운동

1. 스쿼트

스쿼트
스쿼트는 다리 근육을 키우는데 가장 기본적인 운동 중 하나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둔근이 예쁘게 자리잡을 것이며, 하체 전체 운동이 된다.
뿐만 아니라 신진 대사를 활성화하는데도 도움되어 더 많은 지방을 소모시킬 수 있게 해준다.

운동 방법

  •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바르게 선다. 이때 등은 바르게 편다.
  • 손은 몸 앞쪽이나 머리 옆에 둔다. 의자에 앉는다고 상상하며 몸을 천천히 낮춘다.
  • 둔근을 아래 쪽으로 내릴 때, 무릎이 발가락보다 더 앞으로 나가서는 안된다.
  • 처음의 자세로 몸을 올린다. 10-15번 반복한다.
  • 효과를 보려면 3세트는 해야한다. 

2. 런지

런지는 위에서 소개한 운동과 같이 하기에 좋은 운동이다. 이 운동은 균형감도 키워준다. 

운동 방법

  • 바르게 선다. 손은 엉덩이 혹은 그 아래에 댄다.
  • 두 발을 골반너비로 벌리고, 한 쪽 발을 앞으로 내민다. 이때 왼쪽 뒤꿈치를 세운다.
  • 앞 쪽으로 내민 다리의 무릎을 90도로 구부리고, 반대편 무릎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몸을 내린다.
  • 천천히 일어선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운동한다.
  • 한 쪽 다리당 10번씩, 3 세트 반복한다. 

3. 측면 운동

측면 운동

측면 운동은 다리 근육을 예쁘게 하고, 둔근을 단련시키는데 도움된다.

스쿼트와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인 운동이 된다. 

운동 방법

  • 등을 바르게 펴서 선다. 이때 발은 모으고 손은 엉덩이에 댄다.
  • 다리 한 쪽을 옆으로 뻗는다. 이때 반대편 다리의 무릎은 약간 구부린다.
  • 이때, 스쿼트 하는 것처럼 둔근을 더 낮추면 운동이 더 많이 된다.
  • 다시 처음의 자세로 돌아간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 한 쪽당 10번씩, 3 세트 반복한다. 

4. 스텝

이 운동은 보통 헬스장이나 다른 체육관 등에서 하는 운동이다.

하지만 이 글에서는 집에서 나무 의자나 계단을 활용해서 운동하는 법을 소개한다. 

운동 방법

  • 허리를 펴고 바르게 선다. 이때 팔은 몸 옆에 둔다.
  • 한 쪽 다리를 계단에 올리고 몸도 이 다리와 일직선이 되게 한다.
  • 다시 처음의 자세로 돌아간다. 다른 편도 같은 방법으로 운동한다.
  • 10번씩 3 세트 한다. 

5. 사두근 수축

사두근 수축

마지막 다리 운동으로 사두근 수축 운동을 소개한다. 

의자만 있으면 다른 운동 기구가 없어도 운동 할 수 있는 운동법이다.

운동 방법

  • 의자에 앉는다. 허리는 바르게 펴고, 다리도 편안하게 있는다.
  • 어깨를 뒤로 젖힌 상태에서 한 쪽 다리를 앞으로 든다. 이때 사두근이 수축되어야 한다.
  • 다리를 천천히 내린다. 같은 방법으로 다른 쪽 다리도 운동한다.
  • 한 쪽 다리당 10번씩 3세트 운동한다. 

집에서 다리 운동을 할 준비가 이제 되었는가? 몇 분만 시간을 내어 앞서 소개한 운동들을 해보자.

훨씬 더 예쁜 다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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