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정원을 가꾸는 6가지 비결

지속 가능한 정원을 가꾸려면 약간의 조사를 하고 몇 가지 비결을 염두에 두기만 하면 된다. 오늘부터 새로운 홈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자!
지속 가능한 정원을 가꾸는 6가지 비결

작성자: Ana Luzardo

마지막 업데이트: 25 8월, 2022

지속 가능한 정원 가꾸기는 천연 자원을 책임감 있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바탕으로 한다. 이 정원에서는 식물종의 다양성과 각 지역의 자연 주기를 존중한다. 다시 말해, 건강한 재배 관행에 따르는 생태적이면서도 친화적인 공간이다.

전통적인 정원 가꾸기는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과도한 물 사용, 살충제 사용, 다른 식물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침입종 등과 같은 분명한 이유가 있다. 따라서 지속 가능한 정원은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되는 훌륭한 방법이다.

지속 가능한 정원을 가꾸면 좋은 점

지속 가능한 정원은 빗물을 받아 식물에 물을 줄 수 있으므로, 물 소비량을 줄이고 최적화한다.

또한 에너지 소비량을 줄인다. 손으로 직접 정원을 가꿀 수 있으며 유기 비료의 사용을 늘려야 하기 때문이다. 가정용 쓰레기로 퇴비를 만들어 쓰레기를 활용하고 다시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마당 한쪽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과 자연 치료제를 재배할 수 있다. 지속 가능한 정원을 가꾸는 데에는 직접 채소, 과일, 향신료 심기가 포함된다. 알로에 베라, 라벤더, 오레가노와 같은 약용 식물을 심을 수도 있다.

지속 가능한 정원을 가꾸는 6가지 비결

지속 가능한 정원은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까? 생각보다 간단하다. 온종일 마당에서 일을 하면 된다.

지속 가능한 정원 가꾸기 비결 6가지를 알아보자

퇴비를 만들면 가정용 쓰레기를 줄이고 유기물을 퇴비로 활용할 수 있다.

1. 정원 계획하기

장갑을 끼고 일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식물과 그 특성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음지를 좋아하는 식물은 큰 나무나 지붕 아래에 있어야 한다. 양지를 좋아하는 식물은 햇볕을 충분히 받아야 하고 물이 많이 필요한 식물은 습한 곳에 있어야 한다.

따라서 식물을 어디에 배치해야 하는지 알아보려면 각 식물에 대한 글을 읽어볼 필요가 있다.

2. 나만의 퇴비 만들기

퇴비는 유기물(동물 배설물 및 식물성 폐기물)의 분해로 얻을 수 있는 유기 비료이다. 퇴비화는 토양에 양분이 풍부한 물질을 생성할 수 있는 미생물이 포함된 유기물을 분해하는 과정이다.

이러한 퇴비는 가축분, 음식물 쓰레기, 도시에서 나오는 쓰레기, 곡물(쌀), 흙, 물로 만들 수 있다. 퇴비를 만들려면 삽으로 재료를 한 층씩 깔아 주기만 하면 된다. 그런 다음 습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플라스틱으로 잘 덮고 산소가 순환하도록 매일 저어 준다.

3. 씨 재사용하기

마트에서 산 채소의 씨를 버리지 말고 재사용해 보자. 그 후 채소가 자라고 나면 수확한 작물의 씨를 다시 사용하자.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고 하나씩 라벨을 붙여 두면 항상 피망, 고추, 완두콩, 토마토, 콩을 얻을 수 있다.

4. 토착종만 심기

정원에 다른 나라에서 온 식물을 심으면 이미 심은 토착종에 공격적일 수 있다. 이러한 식물은 어떤 환경에도 잘 적응하면서 번식하기 시작하고 걷잡을 수 없을 만큼 퍼지게 되므로, 침입종으로 알려져 있다.

침입종은 생태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쳐 토착종을 파괴하거나 강제로 이동하게 해 생물 다양성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5. 제초제 및 화학 물질 사용하지 않기

제초제는 원치 않는 식물을 없애는 데 사용되는 물질 또는 혼합물이다. 이러한 제품에는 환경에 해로운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잡초는 직접 손으로 뽑아야 한다.

해충 방지를 위해 통마늘, 정향, 물 2잔으로 마늘 스프레이를 만들 수 있다. 모든 재료를 잘 갈아준 뒤 하루 동안 섞이도록 기다렸다가 물 3L를 추가한다. 마늘로 만든 천연 살충제를 스프레이 병에 담기만 하면 모두 완성이다!

6. 빗물 받아 두기

지붕의 홈통 끝에 큼지막한 통을 두고 빗물을 받아둘 수 있다. 모아 둔 빗물은 밀폐가 가능한 통에 보관하고, 물이 빨리 썩지 않도록 하려면 한번 끓인 뒤 20L용 유리병에 보관해 두자.

지속 가능한 정원 가꾸기 비결 6가지를 알아보자

빗물을 받아 두면 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지속 가능한 정원을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마당 한쪽에 채소를 심으면 마트에서 많은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약용 식물을 재배하여 나만의 치료제를 만들 수도 있다.

흙이 손상되지 않도록 하려면 자갈, 마른 잎, 나무 조각으로 만든 천연 뿌리 덮개를 사용하자. 이렇게 하면 흙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약 5~15cm 정도로 유기물을 잘 깔아 주자.

정원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가꾸려면 간단한 조사를 하고 마당에서 일을 시작해 보자! 우리 모두 함께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