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 1월 16, 2018
원하는 체중에 도달하기란 정말 어려운 길처럼 느껴진다. 그러나 균형 잡힌 식단과 특정 운동을 하다보면 점점 목표에 가까워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살을 빼는 과정은 쉽지 않다. 특히 심각한 과체중이거나 빨리 살을 빼야 하는 상황이라면 더욱 그렇다.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비결 하나가 있다면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을 찾아야 한다는 점이다. 

운동을 통해 연소하는 열량으로,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된다.

이상적인 체중에 도달하려면 절제력이 중요하다. 운동을 하면 체중 감량 외에도 다음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근육이 단련된다
  • 신체의 저항력이 높아진다
  • 호흡 능력이 개선된다
  • 중성지방 및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줄어든다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무엇일까?

실내 자전거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이 운동을 하면서 얼마나 많은 체중을 감량하는지는 자전거를 타는 속도에 달려 있다. 더 나은 운동 환경과 휴식을 원한다면  실내 자전거를 야외에서 사용해도 된다.

실내 자전거 운동은 매우 쉽고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심장이 강화되는 운동으로도 유명하다. 실내 자전거 운동을 하면 한 시간에 5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읽어보기 : 유산소 운동이 제공하는 정신적, 육체적 이점

걷기와 등산

걷기와 등산은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이다. 운동 속도에 따라 아주 활발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걷기와 등산 코스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주로 다리와 엉덩이가 탄탄해지고 걸을 때마다 이 부위가 자극을 받는다.

일주일에 4일, 하루에 1시간씩 걷기 운동을 해보자. 2주 후에는 반드시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걷기 운동 1시간을 하면 800칼로리를 연소할 수 있다.

수영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신체 여러 부위에 쌓이는 지방을 태우는 수영은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다.

수영 1시간이면 대략 650칼로리가 소비되고, 수영 동작에 쓰이는 근육이 잘 단련된다. 수영을 자주 한다면, 운동을 마치고 꼭 30분간 휴식을 취해보자.

수영을 하면 근육이 제자리에 단련될 뿐만 아니라, 전신에 산소가 공급되기도 한다. 체중에 저항을 받지 않기 때문에 무릎 관절이 안 좋은 사람들도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더 알아보자 : 수영은 전신 운동이다

스쿼시

체중 감량을 하고 싶다면 끊임없이 뛰어다니는 운동이 매우 효과적이다. 달리기는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살을 빼는 운동이다. 스쿼시를 하면 팔과 다리를 단련할 수 있다.

또한 복식으로 경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스쿼시를 즐길 수 있는 재미가 늘어난다.

스쿼시는 1시간에 800칼로리를 소비한다.

일립티컬 머신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짧은 시간 내에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다지는 데 좋은 운동이다.

이 기계 위에서 운동을 하면 시간이 유독 빠르게 흘러간다. 텔레비전을 볼 때나,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음악을 들으면서 일립티컬을 타면 더욱 그렇다.

헬스클럽에서의 운동이 지루하다면 일립티컬 머신을 추천한다. 시간이 빨리 지나갈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다.

일립티컬 머신은 1시간에 600칼로리를 소비한다.

로잉

로잉은 복근과 팔 근육을 강화하는 데 완벽한 운동이다.

조금 더 활기차고 재미있는 운동을 즐기고 싶다면, 동호회를 추천한다. 원하는 난이도에 따라 로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헬스클럽에 로잉 머신이 있다면 더욱 좋다. 로잉 머신을 타면서 나날이 건강해져가는 몸매를 느껴보자.

로잉은 1시간에 500~600칼로리를 소비한다.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운동을 즐기면서 나만의 목표 체중에 다가서자. 건강과 멋진 외모,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