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제일 좋은 운동은?

원하는 체중에 도달하기란 정말 어려운 길처럼 느껴진다. 그러나 균형 잡힌 식단과 특정 운동을 하다보면 점점 목표에 가까워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체중 감량에 도달하는 과정은 어렵다. 특히 심각한 과체중이거나 빨리 살을 빼야 하는 상황이라면 더 그렇다. 정말 중요한 비결 하나가 있다면 자신의 몸에 맞는 체중 감량 운동을 찾아야 한다는 점이다. 

운동을 통해 태우는 칼로리로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된다.

이상적인 몸무게에 도달하려면 절제력이 중요하다. 운동을 하면 체중 감량 외에도 다음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근육이 다듬어진다
  • 신체의 저항력이 높아진다
  • 호흡 능력이 개선된다
  •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줄어든다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무엇일까?

실내 자전거

실내 자전거

이 운동을 하면서 얼마나 체중을 감량할지는 내가 내는 속도에 달려 있다. 더 나은 운동 환경과 휴식을 위해서라면 실내 자전거를 야외에서 사용해도 된다.

실내 자전거 운동은 아주 쉬우며, 체중 감량 뿐 아니라 심장이 강화되는 운동으로도 유명하다.

실내 자전거로 운동을 하면 한 시간에 5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걷기와 등산

걷기와 등산은 최고의 체중 감량 운동 중 하나다. 내가 속도를 높임에 따라 아주 활발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걷기와 등산 코스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주로 다리와 엉덩이가 탄탄해지고, 매 걸음을 내디딜 때 마다 이 부위가 자극을 받는다.

일주일에 4일, 하루에 1시간을 걷자. 2주 후에는 반드시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걷기 1시간은 800칼로리를 소비한다.

수영

수영

몸 여러 부위에 쌓이는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워주는 수영은 체중 감량에 완벽한 운동이다.

수영 1시간이면 대략 650칼로리가 소비되고, 수영 동작에 쓰이는 근육들이 잘 다듬어진다.

수영을 자주 한다면, 운동을 끝마치고 꼭 30분간 쉬자.

수영을 하면 근육이 제자리에 날씬하게 잡힐 뿐 아니라 온몸에 산소가 공급된다. 몸무게에 저항을 받지 않으므로 무릎 관절이 안좋은 사람들도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스쿼시

체중 감량을 위해서라면 끊임없이 뛰어다니는 운동이 아주 효과적이다. 달리기는 빨리 그리고 효과적으로 살을 빼는 운동이다.

스쿼시로 팔, 다리를 단련할 수 있다.

또한 복식으로 경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스쿼시를 즐길 수 있는 재미가 늘어난다.

스쿼시는 1시간에 800칼로리를 소비한다.

일립티컬 머신

일립티컬

짧은 시간 내에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다지기 위한 좋은 운동이다.

이 머신 위에서 운동을 하면 시간이 유독 빠르게 흐른다. 텔레비전을 볼 때나,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음악을 들으면서 일립티컬을 타면 더욱 그렇다.

헬스 클럽에서의 운동이 지루하다면 일립티컬 머신을 추천한다. 시간이 빨리 지나갈 뿐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다.

일립티컬 머신은 1시간에 600칼로리를 소비한다.

로잉

로잉은 복근과 팔 근육을 강화하기에 완벽한 운동이다.

조금 더 활기차고 재미있는 운동을 즐기고 싶다면, 동호회를 추천한다. 내가 원하는 난이도에 따라 로잉을 즐겁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헬스 클럽에 로잉 머신이 있다면 그것도 좋다. 로잉 머신을 타면서 나날이 슬림해지는 내 자신을 발견해보자.

로잉은 1시간에 500~600칼로리를 소비한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운동을 즐기면서 나만의 목표 몸무게에 다가서자. 건강과 멋진 외모,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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