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들꽃과 들풀 조합 특징 및 관리 방법

화려한 일본 들꽃과 들풀 조합은 정원을 장식하기에 완벽하다. 이번 글에서 일본 들꽃과 들풀 조합 특징 및 관리 방법을 배워보자.
일본 들꽃과 들풀 조합 특징 및 관리 방법

작성자: Jonatan Menguez

마지막 업데이트: 19 6월, 2023

균일한 초록 잔디밭에 분홍색, 노란색 및 흰색 등의 다양한 꽃 조합은 이상적인 정원을 묘사한 것 같다. 그러나 이러한 풍경은 누구나 간단히 완성할 수 있다. 다음에서 설명할 일본 들꽃과 들풀 조합 특징 및 관리 방법만 기억하면 된다.

다양한 일본 들꽃과 들풀로 가꾼 정원을 점점 더 많이 볼 수 있다. 자그마한 마당은 물론 공공장소에도 잘 어울리는 일본 들꽃과 들풀은 간단하게 심고 가꾸면서 화려한 정원을 완성할 수 있다.

일본 들꽃과 들풀 조합이란?

일본 들꽃과 들풀 조합은 영어로는 ‘Japanese grass’라고도 불린다. 간단히 말하면 잔디 씨앗과 다양한 색상의 혼합으로 발아하는 다양한 꽃의 조합으로 녹색이 풍부한 균일한 정원이다.

이 조합에는 양귀비 또는 데이지 같은 분홍색, 노란색 및 흰색 등의 다양한 꽃을 포함하며 개인 및 공공 정원에 미학적 특성을 부여할 수 있다.

이러한 다채로운 정원은 관리하기 쉬워서 매우 간단하고 기능적이다.

미학적 측면 외에도 이 조합은 빈 곳 없이 표면 전체를 덮을 수 있으며 따뜻한 열대 기후를 선호하지만 모든 유형의 기후에 건강하게 자란다.

일본 들꽃과 들풀 조합의 주요 특징

다양한 색상을 즐길 수 있는 조합의 특성을 알아야만 관상용 정원에 왜 이상적인지 이해할 수 있다.

구성

다양한 꽃과 풀이 조화를 이룬다. 일반적으로 양귀비, 수선화, 금어초, 데이지 등이 푸른 잔디밭 위에 핀다. 따라서 노란색, 주황색, 녹색, 빨간색 및 흰색 꽃이 어우러진 잔디밭이 완성된다.

일본 들꽃과 들풀 데이지
잔디밭에 추가된 꽃 씨앗은 일반적으로 밝은 색상이다.

이 화려한 꽃과 풀의 조합은 높이가 보통 30~50cm 사이다.

일본 들꽃과 들풀 조합 파종 및 개화

다양한 기후와 계절에 대한 저항력이 식물 조합이지만 온대 환경에서 주로 발달한다. 보통 7월~10월에 개화하므로 4~6월에 파종하는 것이 좋다.

식재 후 약 2개월 뒤에 개화할 수 있다.

동시에 균일하게 자란 잔디가 전체 공간을 덮어서 빈 곳이 거의 남지 않는다. 그래서 관상용 정원이나 공공장소에 자주 사용된다.

설치 면적 및 방법

이 조합을 심기 위해 기존 잔디를 모두 제거할 필요는 없다. 다른 풀과도 얼마든지 공존할 수 있는 조합이지만 꽃이 잘 보이도록 너무 키 큰 풀은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일본 들꽃과 들풀 조합 심기와 관리 방법

정원에 가져오는 미학과 다채로운 풍경을 선사하는 조합을 심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기본 도구와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씨앗 세트만 있으면 충분하다.

1. 씨앗 얻기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이러한 조합을 심기 때문에 구하기 어렵지 않다. 종묘상, 원예 전문점 또는 인터넷 포털에서 살 수 있다.

압축 코코넛 기질 정제와 함께 제공되는 키트는 용기에 물을 채우고 담가야 하지만 그 외에는 사전 심기 과정이 필요하지 않다.

2. 기판 젓기

기판에 많은 작업을 할 필요는 없지만 살짝 저어서 공간을 마련해준다. 씨앗을 삽입하고 나중에 발아할 수 있도록 약간의 작은 균열을 생성한다.

3. 씨앗 심기

씨앗은 너무 깊이 심지 않도록 한다. 씨앗을 0.5cm 또는 1cm 깊이에 심고 기질로 잘 덮기만 하면 된다. 구멍을 여러 개 판 다음 씨앗을 3~5개 넣는다.

4. 이상적인 습도 유지

1차 발아를 잘하려면 분무기로 기질 습도를 섬세하게 유지한다. 씨앗이 이리저리 이동하지 않도록 하고 무엇보다 토양이 물에 잠기지 않아야 한다.

5. 온도 주시

발아 과정에서는 세심한 온도 관리가 필요하다. 이상적으로는 섭씨 25도 정도여야 하며 지속적인 직사광선을 피한다.

무엇보다 서리와 급격한 온도 변화를 피하자. 종자는 특히 파종 첫 2주 동안은 추위로부터 씨앗을 지켜준다.

일본 들꽃과 들풀 추위
일본 들꽃과 들풀 조합은 화려하고 인상적이다.

일본 들꽃과 들풀 조합을 유지하는 방법

일상적인 관리도 간단하다. 다양한 기상 조건에 대한 저항력이 크고 유지 관리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다.

  • 가지치기: 꽃이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너무 자주 하지 않는다.
  • 급수: 건기에는 물을 주는 빈도를 높이고 평소에는 산발적으로 물을 준다.
  • 기온과 가뭄: 서리를 제외한 거의 모든 온도를 잘 견딘다. 또한 가뭄에도 물을 잘 주면서 관리한다.
  • 겨울: 겨울에는 화려한 꽃이 사라지고 정원이 노랗게 변하지만 봄이 오면 화려함을 되찾는다.

일본 들꽃과 들풀 조합으로 꾸민 정원

정원이 다채로운 봄 분위기가 더해진다. 매우 간단한 심기와 관리로 정원 전체가 아름다워지는 훌륭한 선택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Arango, Anthony, Ascencios, David, Meza, Karem, & Pino, Edwin. (2021). Efecto de la frecuencia de riego en la calidad del césped americano utilizando sistema de riego por goteo subterráneo controlado vía internet. Idesia (Arica), 39(3), 21-31. https://dx.doi.org/10.4067/S0718-34292021000300021
  • Galli, M., Carponi, M. S., Reinoso, P. D., Laurencena, M. I., Butus, M., & Scorciapino, C.  (2007). Césped deportivo: comportamiento del cultivar AZ-1 de Pennisetum clandestinum  Hochst. ex Chiov. (kikuyo). Paraná, Entre Ríos, Argentina. Revista de la Facultad de Ciencias Agrarias, XXXIX(2),81-90.[fecha de Consulta 29 de Enero de 2023]. ISSN: 0370-4661. Recuperado de:   https://www.redalyc.org/articulo.oa?id=382837654010
  • Jáuregui Vera, M. Á. (2017). Factores de riego en tres especies de césped en las áreas verdes de la UNALM. Universidad Nacional Agraria La Molina. Universidad Nacional Agraria La Molina. Retrieved from http://repositorio.lamolina.edu.pe/handle/20.500.12996/3365
  • Parracia, A. N. (2012). Césped: principales especies, manejo y métodos de propagación usados en parques y jardines [en línea]. Trabajo Final de Ingeniería en Producción Agropecuaria. Facultad de Ciencias Agrarias. Universidad Católica Argentina. Disponible en: https://repositorio.uca.edu.ar/handle/123456789/459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