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꼭 끼는 옷을 입으면 생기는 문제

꽉 끼는 옷이 많은 건강상 많은 문제에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특히 혈액순환 장애에 더해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다.
몸에 꼭 끼는 옷을 입으면 생기는 문제

마지막 업데이트: 03 1월, 2019

몸에 꼭 끼는 옷을 입으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너무 꼭 끼는 옷을 입으면 알아채지 못하는 사이에 혈액 순환, 림프, 근육의 문제가 조금씩 유발될 수 있다. 

유행일 수는 있지만, 꼭 끼는 옷이 장기에 주는 압력은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몸에 꼭 끼는 옷을 입으면 몸이 편안하지는 않지만 이제는 꼭 끼는 옷을 입는 것이 익숙해진 것이 사실이다.

꼭 끼는 옷을 입는 것의 위험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한번 알아보자!

몸에 꼭 끼는 옷을 입으면 우리 몸에 생기는 문제

1. 혈액순환 장애

몸에 꼭 끼는 옷을 입으면 생기는 문제 혈액순환 장애

다리에 꼭 끼는 바지를 입는 것은 혈액순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하체에 주로 나타나는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압력이 심장으로의 혈류를 방해하기 때문에 염증이 생기고 정맥류 및 거미 정맥과 같은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 이것은 관절통 및 기타 불편하고 생활에 지장을 주는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다.

2. 위산 역류

몸에 꼭 끼는 바지나 옷을 입는 것은 위산이 식도와 입으로 가지 못하게 막는 하식도 조임근의 기능을 방해할 수 있다.

그 결과 가슴과 목의 쓰라림으로 특징 지어지는 위산 역류가 생길 수 있다.

3. 호흡기 문제

몸에 꼭 끼는 옷을 입으면 생기는 문제 호흡기 문제

호흡기 건강은 많은 내적, 외적 요인에 따라 달려 있지만, 꼭 끼는 옷도 그 요인 중 하나이다.

호흡기에 가해지는 압력 때문에 호흡이 정상적으로 될 수 없으며,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횡격막의 역할이 방해를 받을 수 있다.

4. 조기 노화

항상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몸에 꼭 끼는 옷을 자주 입어서 생기는 순환계 및 림프계의 문제는 세포의 노화 과정을 빨라지게 할 수 있다. 혈류가 영향을 받으며, 조직에 산소를 공급하는 능력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독소가 혈액에 쌓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몸에서 조기 퇴행이 나타날 수 있다.

5. 셀룰라이트

몸에 꼭 끼는 옷을 입으면 생기는 문제 셀룰라이트

몸을 조이는 옷을 입는 것은 세포가 산소를 제대로 공급받는 것을 막아 셀룰라이트가 생기게 만든다.

이것이 체액 저류를 유발하고, 엉덩이나 허벅지와 같은 곳에 지방 결절이 생기는 것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6. 등 통증

움직임을 제한하는 옷을 입으면 근육이 더 힘들게 움직여야 하므로 등과 목 통증이 생길 위험이 커진다. 꼭 끼는 옷은 신경을 압박하고, 염증을 유발해, 뻣뻣함, 통증, 저림을 유발할 수 있다.

7. 소화 불량

몸에 꼭 끼는 옷을 입으면 생기는 문제 소화 불량

바지, 치마, 벨트가 배를 너무 많이 누르면, 위가 더 천천히 움직이며 소화에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다.

이것은 복통에 더해 복부 팽창, 변비로 이어질 수 있다.

8. 질염

몸에 꼭 끼는 옷을 입는 것은 질 부위 pH에 변화를 일으켜 질염을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

꼭 끼는 옷은 질 부분의 습기와 열을 보존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것은 박테리아와 곰팡이균이 증식하기 위한 완벽한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그 결과 질 분비물에 변화가 생기고 가끔은 악취나 가려움이 생길 수 있다.

*추천 글: 질염 예방법

9. 피부 문제

몸에 꼭 끼는 옷을 입으면 생기는 문제 피부 문제

드문 일이긴 하지만 피부 문제도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섬유로 만들어진 꼭 끼는 옷을 입는 것과 관련이 있다.

세포에의 산소 공급 불량이 습기 및 땀 잔류와 결합되면 붉은 반점, 가려움, 내생모(인그로운 헤어)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꽉 끼는 옷을 입는 것으로 인한 이런 위험에 대해 알고 있었는가? 이제는 알았으니 꼭 끼는 옷 입는 것을 제한하고, 공기가 통하고 편안한 옷을 선택하자.

이 글은 어떤가요?
다리의 혈액순환 장애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다리의 혈액순환 장애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

활동적으로 움직이면 순환계 및 림프계 모두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글에서는 다리의 혈액순환 장애가 무엇인지,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하는지를 알아보자. 정맥류, 피로, 다리 혈액순환 장애는 40세 이상의 여성에게서 점점 더 흔하게 나타나는 문제이다.



  • Weismann K, Larsen FG: Pernio of the hips in young girls wearing tight-fitting jeans with a low waistbandActa Derm Venereol, 2006, 86: 558–559.
  • Mori Y, Kioka E, Tokura H: Effects of pressure on the skin exerted by clothing on responses of urinary catecholamines and cortisol, heart rate and nocturnal urinary melatonin in humansInt J Biometeorol, 2002, 47: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