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달라붙는 옷을 착용하면 나타나는 9가지 위험

스키니 진이 건강에 해로울지도 모른다는 사실에 대해 알고 있었는가? 귀엽고 스타일리쉬하게 보일지는 몰라도, 사실은 많은 건강상 문제의 이유가 될 수 있다.
딱 달라붙는 옷을 착용하면 나타나는 9가지 위험

마지막 업데이트: 13 2월, 2019

딱 달라붙는 옷을 입으면 조금은 불편하긴 하지만 예쁘게 보이는 것 같고 스스로의 모습에도 만족을 느낀다. 하지만 문제는 필요 이상으로 너무 꽉 낀다는 것이다. 딱 달라붙은 옷을 입으면 건강에 나쁘다. 이 글에서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예쁘고 섹시하게 보이는 청바지, 여성미를 강조하는 셔츠, 딱 붙는 귀여운 미니 스커트를 입을 때는 좋았겠지만, 실제로 딱 달라붙는 옷을 입으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하지정맥류의 출현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특히 데님 소재인 경우에 더욱 그렇다.

또한 신체를 압박하여 혈류를 방해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딱 달라붙는 옷을 착용하면 나타나는 9가지 위험

1. 딱 달라붙는 옷은 혈액순환을 막는다

딱 달라붙는 옷을 착용하면 나타나는 9가지 위험

혈액순환은 몸의 부기를 막아주는 중요한 신체 기능이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쉽게 피곤하고 지치게 되며 전반적인 건강이 위협받는다. 옷이 다리나 허리를 꽉 움켜쥐고 있는 경우에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심장에 무리가 간다.

2. 하지정맥류의 출현을 촉진한다

하지정맥류는 여성들 사이에 매우 일반적인 문제이다. 너무 딱 달라붙는 옷을 입으면, 혈액순환은 잘 되지 않고 하지정맥류가 출현하거나 악화될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여성 인구의 31%는 하지 정맥류를 가지고 있다. 이 질병은 경구 피임약의 사용, 딱 달라붙는 바지, 장시간 서 있는 일 등 때문에 더 악화된다.

3. 셀룰라이트를 축적한다

딱 달라붙는 옷을 착용하면 나타나는 9가지 위험

실제로, 딱 달라붙는 옷이 셀룰라이트 형성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지는 않지만, 셀룰라이트 축적을 촉진시킬 수는 있다. 혈류의 흐름을 방해하고 허벅지에 지방결절을 만들기 때문이다.

4. “호흡”하지 못하게 한다

딱 달라붙는 옷으로 인한 폐 및 기도의 압박은 제대로된 호흡을 방해한다. 흉부의 가스 교환이 효율적으로 이뤄지지 않으면, 세포의 산화를 촉진하며 가속시킬 수 있으며, 이 결과로 조기 노화가 발생 할 수 있다. 

게다가 얕은 호흡은 뇌에 산소를 제대로 공급하지 못한다. 이것은 스트레스와 집중력 저하를 야기할 수 있다.

5. 요통을 유발한다

딱 달라붙는 옷을 착용하면 나타나는 9가지 위험

관련이 없다고 생각할지 몰라도, 딱 달라붙는 옷은 요통 또는 골반통의 원인 중 하나이다. 움직임을 제한하는 옷을 입게 되면 특정 근육에 힘이 가해지고 척추는 평소보다 더 일하게 된다.

엉덩이가 눌려서 일반적으로 지지하는 신체 무게를 지탱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팔과 다리에 움직임의 자유가 없다면, 당신은 하루 끝에 아픔과 저림과 함께 무거운 느낌을 받을 것이다. 

6. 소화가 느려진다

바지나 벨트가 너무 딱 붙는다면, 식사할 때나 식사 후에 복부가 제대로 팽창하지 못하게 한다.  소화 과정 중 필요로 하는 산으로 인해 위장이 팽창하게 되기 때문에 딱 붙는 옷을 입으면 대개 소화 불량, 산성 및 역류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변비, 장내 통증 및 복부 팽창을 유발 할 수도 있다.

7. 질균을 번성하게 한다

신체와 매우 가깝게 붙은 옷을 착용하면 온도와 습도가 증가한다. 이는 생식기 영역에 곰팡이와 박테리아 출현을 촉진한다. 또한 나쁜 악취와 질염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 

남성의 경우, 딱 붙는 속옷과 바지는 정자의 질과 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고환 통증 역시 야기 할 수 있다.

8. 피부 문제를 일으킨다

딱 달라붙는 옷을 착용하면 나타나는 9가지 위험

피부는 “숨”을 쉴 수 없을 때 고통받는다. 예를 들어, 착용하는 바지나 치마가 매우 딱 붙을 뿐 아니라 통기성이 없는 재료로 만들어지면 피부는 숨을 쉴 수 없다. 발적, 가려움 및 심지어는 피부 속으로 파고드는 털이 다리에 생길 수 있다.

9. 땀이 증가한다

최종적인 결과로, 겨드랑이, 발 또는 생식기 부위의 악취는 딱 달라붙는 옷 때문 일지도 모른다.  나일론이나 라이크라 같은 천으로 만든 옷은 더 좋지 않으며, 모든 종류의 박테리아의 번식지가 된다. 

새로운 계절에는 딱 붙는 바지들을 치워버리고 좀 더 편한 옷을 선택하자!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