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 꿀과 우유 한 잔을 마셔야 하는 7가지 이유

04 11월, 2018
불면증과 맞서 싸우고 원기 회복이 되는 수면을 조성하는것 외에도, 우유와 꿀의 조합은 좋은 뼈 건강을 유지하며 조기 노화를 늦춰준다. 한번 마셔보자!

최근 몇 년간, 자기 전 자연 요법을 섭취하는 것은 긴장과 불면증을 줄여 수면의 질을 개선한다는 점이 밝혀졌다. 그렇다면 꿀과 우유 한 잔의 이점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이러한 자연 요법에는 좋은 수면과 관련된 화학 물질인 멜라토닌의 생성을 높이는 트립토판과 기타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 그중 하나가 약용 특성 및 좋은 수면을 조성하는 놀라운 능력으로 잘 알려진 꿀과 우유 한 잔이다.

꿀과 우유는 수면에 도움이 되고, 휴식의 상태에 있는 동안 우리 몸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유당을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적절한 치료법이 아니지만, 우유를 마셔도 문제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훌륭하다.

많은 사람들이 꿀과 우유 한 잔이 몸에 얼마나 좋은지 잘 모르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이러한 음료의 7가지 이점을 소개한다.

1. 피부를 보호한다

자기 전 꿀과 우유 한 잔을 마셔야 하는 7가지 이유

우유와 꿀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액이 정화되어, 피부에 해로운 독소 및 기타 화합물의 수치를 낮출 수 있다.

이 음료에는 항균 물질과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 피부를 깊숙하게 정화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피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주름, 피부 처짐 및 각질의 축적을 방지하는 치료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참고 글 :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아스피린 필링제 만드는 방법

2. 소화를 개선한다

꿀과 우유 한 잔은 소화에 매우 유용하다. 또한 꿀의 항균 및 항바이러스 화합물은 장의 감염과 위장 문제를 예방하는 데 좋다.

천연 생균제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결장을 보호하는 우호적인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한다. 

3. 몸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자기 전 꿀과 우유 한 잔을 마셔야 하는 7가지 이유

꿀과 우유 한 잔을 섭취하면 신체에 단백질 및 복합 탄수화물을 제공하여 신진대사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아침뿐만 아니라 저녁에도 이 음료를 섭취하면 더 활동적인 하루를 위한 신체 및 정신적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우유의 효소 덕분에, 동물성 단백질은 아미노산으로 분해된다. 아미노산으로 분해된 뒤, 에너지 원으로 사용되는 단백질을 생성하기 위해 함께 결합된다. 

4. 뼈 건강을 개선한다

우유는 최고의 천연 칼슘 공급원 중 하나이며, 꿀은 칼슘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두 식품을 함께 섭취하면 뼈 건강을 개선하고, 밀도 손실이나 약화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 꿀과 우유는 골다공증의 위험을 낮추며, 뼈 건강을 해치는 기타 염증성 질환을 완화하는 천연 치료제이다.

5. 항균 작용을 한다

자기 전 꿀과 우유 한 잔을 마셔야 하는 7가지 이유

특정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유와 꿀을 혼합하면 포도상구균 박테리아에 주목할 만한 효과가 나타난다고 한다. 게다가 이 박테리아와 맞서 싸우는 힘은 꿀을 단독으로 복용할 때 훨씬 좋다고 한다.

꿀은 항균, 항생 및 항염증 능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인정받았다. 연구에 따르면 꿀은 다양한 종류의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꿀과 우유는 면역계에 도움을 주는 요법으로도 간주된다. 감기, 기침 및 기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때문에, 독감이 나타나는 시기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6. 불면증을 퇴치한다

위에서 언급 한 것처럼, 우유와 꿀에는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활성 화합물이 풍부하다. 이 음료는 오랫동안 불면증 치료제로 사용되었다. 또한 일부 약물을 대신하는 데 훌륭한 천연 요법이다.

꿀은 천연 설탕 및 화학 물질의 방출을 촉진시켜, 숙면에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을 제공한다.

꿀과 우유의 영양분이 결합되면 긴장 완화 및 스트레스 해소와 관련된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의 수치가 높아질 수 있다.

참고 글 : 불면증을 위한 건강한 스무디

7. 조기 노화를 예방한다

자기 전 꿀과 우유 한 잔을 마셔야 하는 7가지 이유

꿀과 우유 한 잔은 단지 피부뿐만 아니라, 신체 나머지 부위에 조기 노화가 생기는 것을 줄여준다. 이 음료의 풍부한 항산화제는 세포 활동을 방해하는 유리기의 부정적인 효과를 줄이는 데 좋다. 

일부 고대 문화에서는 이 요법을 심지어 “삶의 만병통치약”으로 간주하기도 했다. 이 음료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세포의 악화 및 많은 질병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 음료를 마셔볼 준비가 되었는가? 따뜻한 우유에 꿀 한 숟갈을 넣어 더 나은 수면과 건강을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