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스한 머리를 다스리는 7가지 홈메이드 트리트먼트

01 8월, 2020
부스스한 머리를 다스리기 위한 7가지 홈메이드 트리트먼트가 궁금하다면 이 글을 계속 읽어보자.

부스스한 머리를 해결할 수 있다고 광고하지만, 그 약속을 지키지 않는 제품들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집에서도 부스스한 머리를 다스릴 수 있는 훨씬 효과적인 천연 트리트먼트를 만들 수 있다. 지금부터 7가지 홈메이드 트리트먼트를 살펴보도록 하자.

왜 머리가 부스스해질까?

몇 가지 이유로 인해 모발은 부스스해질 수 있다. 대부분 경우, 모발 섬유와 습도를 손상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과 건조함때문에 발생한다. 많은 제품이 부스스한 머리를 해결할 수 있다고 약속하지만, 그중 대다수는 머리카락이 더 덩어리지거나 아니면 지저분에 보이게 만들며 제품이 말한 효과는 나타나지 않는다.

설상가상으로, 이러한 제품이 자연 제품이 아니라면 황산염, 파라핀 및 보존제와 같은 해로운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다.

부스스한 머리를 다스리는 7가지 홈메이드 트리트먼트

부스스한 머리를 위한 7가지 홈메이드 트리트먼트가 궁금하다면 이 글을 계속 읽어보자.

1. 사과식초

곱슬머리를 퇴치하는 7가지 홈메이드 트리트먼트

사과식초는 피부와 모발의 pH 균형을 유지하는 전통적인 미용 치료제다. 이는 기존의 컨디셔너와 비슷하지만, 훨씬 더 저렴하고 자연적이다. 그리고 사과식초는 모발 표피를 밀봉하여 곱슬곱슬함을 방지한다. 

사과식초는 모든 모발 유형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기름진 모발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특히 더 완벽한 솔루션이 아닐 수 없는데, 기름기 많은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도 곱슬곱슬함을 방지할 수 있고 그러한 제품의 결과로 볼륨을 잃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더 읽어보기: 애플 사이다 식초의 특이한 활용법 5가지

2. 맥주

모발에 맥주를 사용한다고? 아마 황당한 소리처럼 들릴 수 있지만, 맥주에는 B그룹 비타민과 같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가득 찬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샴푸 후 맥주를 컨디셔너로 사용하면 더 부드럽고, 밝고, 정돈된 모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모발에 맥주를 바르고 20분 동안 햇빛에 노출되면 모발 색을 밝게 하거나 자연스럽게 몇몇 하이라이트를 줄 수 있다. 

3. 달걀노른자

3. 달걀노른자

달걀노른자는 매우 영양가가 있다. 필수 지방산, 비타민 A, B, D, E와 철, 인산 및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도 풍부하기 때문이다. 또한 달걀노른자는 피부와 모발 모두에 좋은 슈퍼 푸드이다.

만약 부스스한 머리를 예방하고 싶다면 샴푸에 달걀노른자를 섞어보자. 이 혼합물은 모발을 더 깨끗하고 영양분이 풍부하게 하며, 곱슬곱슬함이 사라지게 한다. 이 방법은 보통 또는 지성 모발을 가진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4. 꿀

꿀은 훌륭한 모발 트리트먼트이다. 꿀을 모발에 바르면 부스스함, 습기, 햇빛 등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기름기 없는 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꿀에는 비듬, 습진 및 탈모를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특성이 있다.

재료

  • 액상 꿀 2큰술(50g)
  • 물 1/2컵(100ml)

사용 방법

  • 꿀을 물과 섞는다. 그런 다음 스프레이 병에 이 혼합물을 붓는다.
  • 머리를 감기 30분 전에 마른 모발에 이 혼합물을 뿌린다.
  • 두피를 마사지한다.
  • 그런 다음 평소처럼 머리를 감는다.

5. 컨디셔너를 사용하되 씻어내지 않기

5. 컨디셔너를 사용하되 씻어내지 말기 

부스스한 머리를 예방하는 빠른 방법은 소량의 헤어 컨디셔너를 사용하고 씻지 않는 것이다.

  • 컨디셔너를 모발에 남겨두면 영양이 공급되고 컨디셔너가 부스스함 방지 제품처럼 작용한다.

더 읽어보기: 모발을 위해 글리세린을 활용하는 방법

6. 씻기 전에 하는 헤어 마스크

부스스한 머리를 퇴치하는 또 다른 간단한 방법은 씻기 전에 헤어 마스크를 바르는 것이다. 헤어 마스크는 건조한 모발에서 최소 30분 동안 작용한다. 그런 다음,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해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수분을 공급하며 기름진 상태가 되지 않도록 유지할 수 있다.

7. 호호바 오일

7. 호호바 오일

호호바는 부스스한 머리를 퇴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이다. 이 오일은 피지와 아주 유사한 질감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오일의 경우에는 모발을 기름지거나 아니면 덩어리지게 만든다.

하지만 소량만 사용해야 한다. 소량을 양손에 펴 바르고 머리 전체를 마사지하면 된다. 씻기 전후 젖은 모발 또는 마른 모발 모두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오일은 머리끝이 갈라지는 걸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 Sinclair RD1. (2007). Healthy hair: what is it?. Journal of Investigative Dermatology Symposium. DOI: 10.1038/sj.jidsymp.5650046
  • Morand, Jean-Jacques. (2011). [Frizzy hair pathology]. Médecine tropicale : revue du Corps de santé colonial. 71. 443-9.
  • Guo EL, Katta R. Diet and hair loss: effects of nutrient deficiency and supplement use. Dermatol Pract Concept. 2017;7(1):1–10. Published 2017 Jan 31. doi:10.5826/dpc.0701a01
  • Ediriweera ER, Premarathna NY. Medicinal and cosmetic uses of Bee’s Honey – A review. Ayu. 2012;33(2):178–182. doi:10.4103/0974-8520.105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