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여지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17 2월, 2019
가시여지(Soursop)는 칼슘, 인 및 기타 영양소 덕분에 여성, 노인, 어린이에게 많이 권장되는 과일이다.

가시여지를 먹어야 하는 이유는 뭘까? 그라비올라로도 알려진 가시여지는 약효 및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오랫동안 인정을 받아 온 열대 과일이다.

가시여지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 무기질, 강력한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눈에 띄는 과일이다.

가시여지에는 다른 효능에 더해 소화, 신진대사,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및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

가시여지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독특한 풍미 때문에 다양한 요리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지만, 가시여지는 건강에도 아주 좋다는 점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가시여지의 효능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가? 오늘은 가시여지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1. 활력을 준다

가시여지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가시여지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아침의 피로 및 에너지 저장량 부족으로 인해 나타나는 다른 문제를 해소하는 데 아주 좋다.

  • 가시여지는 세포의 ‘연료’ 작용을 하는 천연 당의 일종인 과장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는 비타민 및 무기질도 있다.
  • 가시여지에 함유된 복합 탄수화물 덕분에 신진대사가 빨라지고 좋은 신체적, 정신적 활동성을 유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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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신경계를 보호한다

가시여지는 신경계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엽산, 비타민 E, 필수 무기질의 중요한 공급원이다.

  • 가시여지에 함유된 비타민 B 복합군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신경계의 불균형을 해소한다.
  • 비타민 B2는 신경계를 이완하며 인지 기능을 향상한다.
  • 이것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생성을 조절하고 행복감을 준다.

3. 뼈를 튼튼하게 한다

가시여지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가시여지에 함유된 칼슘, 인, 비타민 B 복합군 덕분에 이것은 여성, 어린이, 노인에게 많이 권장되는 과일이다.

  • 이 세 가지 무기질 및 비타민을 섭취하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 손실을 줄일 수 있다.
  • 뼈가 성장하는 시기에 먹으면 더욱 효과가 좋고, 노화로 인한 퇴행을 예방한다.

4. 소화를 개선한다

최근 들어서는 소화불량 및 변비를 해결하는 데 가시여지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가시여지는 장 기능을 개선하고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 프리바이오틱 효과가 장내 박테리아 세균총을 강화하고, 소화 질환 및 감염증의 발병을 예방한다.
  • 이것은 영양소의 흡수를 돕고 지방 및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다.

5. 고혈압을 예방한다

가시여지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고혈압 위험이 높은 환자들은 가시여지 섭취를 통해 특히 효능을 많이 얻을 수 있다.

  • 가시여지의 식이섬유가 동맥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줄여 막힘을 예방하기 때문이다.
  • 가시여지는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고 조직의 체액 저류를 예방하는 칼륨, 마그네슘, 무기질을 공급한다.
  • 가시여지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동맥의 탄력성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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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통증에 도움이 된다

가시여지즙은 진통 및 소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질병의 치료에 도움이 된다.

  •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통증을 줄여주기 때문에 두통 및 근육 긴장을 위한 천연 해결책으로 권장된다.
  • 배앓이 및 근육 경련을 해소하는 데도 유용하다.
  • 주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관절염, 근육 부상 및 기타 만성 질환의 위험도 낮춰줄 수 있다.

7. 면역력을 강화한다

가시여지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가시여지에 함유된 다양한 필수 영양소 덕분에 면역력을 튼튼하고 활동적으로 만들 수 있다.

  • 가시여지 100g에는 비타민 C 20mg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영양소는 몸의 항체 생성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다.
  • 가시여지는 공격에 반응하는 데 필요한 철분, 엽산, 마그네슘을 모두 함유하고 있다.
  • 가시여지는 다양한 질병 및 감염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해 권장된다.

이 과일을 한 번 먹어보자! 보다시피 이것을 일상적인 식습관에 포함시켜야 할 이유가 너무나도 많다.

주스, 디저트, 샐러드, 혹은 스무디로 즐겨 보자, 아니면 그냥 과일만 단독으로 먹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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