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식단에 넣어야 할 7가지 식품

빨간 코 증상을 완화하려면 원인이 되는 음식을 찾아내어 식단에서 없애야 한다. 빨간 코 증상과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자.
빨간 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식단에 넣어야 할 7가지 식품

마지막 업데이트: 11 7월, 2019

빨간 코 증상(의학 용어: 주사)을 완화하기 위해 화장품을 포기할 필요는 없으며, 식습관을 개선하면 도움이 된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빨간 코 증상을 다스리기 위해 섭취를 늘릴 필요가 있는 음식을 소개한다.

빨간 코 증상, 즉 주사란 특히 얼굴에 나타나는 피부 질환이다. 주사는 피부 아래 혈관에 염증을 일으킨다. 어떤 경우에는 안구 질환과 연관되어 눈의 건조함, 충혈, 가려움 등을 호소하기도 한다. 여드름과 비슷하게 피부에 부기, 홍반, 병변 등을 일으킨다.

빨간 코 증상이 왜 발생하는지는 의사들도 아직 잘 모른다. 하지만 발생할 확률을 증가시키는 몇 가지 요인이 있다는 것만은 확실하다.

예를 들어 피부와 눈, 머리카락 색이 옅을수록, 그리고 30세 이상 여성일수록 빨간 코 증상이 생길 위험률이 증가한다.

빨간 코 증상에 대한 치료법은 없다

빨간 코 증상

현재로서는 빨간 코 증상을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그러므로 치료는 증상을 완화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진행된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물이 처방되거나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보통 이 증상은 음식 등 어떤 한 요인에 의해 갑작스럽게 발생하며, 특정 음식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증상을 악화시키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빨간 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최고의 식단

이러한 증상을 다스리려면 음식을 골고루 균형 있게 먹어야 한다. 그런데 균형 잡힌 식단을 짜는 데 넣을 수 있는 음식의 종류는 셀 수 없이 많다.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다양한 음식에 들어 있는 영양 성분이 빨간 코 증상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이를 완화하거나 악화시키는 음식의 종류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다.

먼저, 이 증상을 완화하고 다스리기 위해 식단에 포함해야 할 음식 몇 가지를 살펴보자. 이미 먹고 있는 음식이 아니라면 필히 매일 먹는 식단에 넣기 바란다.

빨간 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음식

빨간 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식단에 넣어야 할 7가지 식품

  • 채소: 어떤 식단에든 채소는 무조건 들어가야 한다. 채소는 다양한 비타민과 영양소들을 우리 몸에 공급하기 때문이다. 단, 시금치와 토마토, 아보카도는 피한다.
  •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체내 독소를 배출시켜 피부가 좋아지게 해준다. 따라서 증상 완화에 유익한 영양소이다. 식이섬유는 파스타, 현미, 퀴노아, 그리고 통곡물에 많이 들어 있다.
  • 살코기: 닭고기와 생선은 다른 육류에 비해 건강에 더 좋고 지방이 적기 때문에 증상 완화에 매우 훌륭하다. 또한 닭고기와 생선은 몸속 열을 낮게 유지하도록 해준다. 열은 로사세아를 야기시키는 요인 중 하나이다.
  • 오메가-3: 생선과 같이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은 항염증 효과가 있어 부기를 가라앉혀준다. 또한 오메가-3는 견과류, 연어, 고등어, 그리고 밀 배아 등에도 많다.
  • 베리류: 블루베리, 체리, 블랙베리 등은 체내 혈관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로 인해 피부밑 혈관에 생긴 염증이 가라앉으면서 홍반이 완화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을 직접 조리해 먹거나 다른 음식에 간을 맞추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 또한 장과 혈액의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 비타민A는 피부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이다. 붉은 피망, 달걀, 파파야, 그리고 멜론 등은 비타민A가 많은 대표적인 식품이다.

빨간 코 증상을 일으키는 식품

빨간 코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살펴보았으니, 이제 로사세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 차례이다.

지금까지 소개한 모든 정보들이 식단 개선에 도움이 되어 빨간 코 증상을 보다 더 수월하게 다스릴 수 있기 바란다.

식습관을 바꾼 뒤 변화가 느껴지는가?

이 글은 어떤가요?
식단에 반드시 넣어야 할 항염증 식품 6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식단에 반드시 넣어야 할 항염증 식품 6가지

식단에 반드시 넣어야 할 항염증 식품으로 꼽을 수 있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항염증 식품을 얼마나 자주, 그리고 몸에 필요한 양만큼 먹고 있는지 스스로 점검해본 적이 있는가? 염증은 고혈압이나 천식, 당뇨병 등 여러 가지 건강 문제와 관련된 경우가 많은 ...



  • Gil Díaz, M. J., Boixeda de Miguel, J. P., Truchuelo Díez, M., & Morais-Cardoso, P. (2011). Rosácea: revisión y nuevas alternativas terapéuticas. Semergen. https://doi.org/10.1016/j.semerg.2010.08.004
  • Bhargava, R., Chandra, M., Bansal, U., Singh, D., Ranjan, S., & Sharma, S. (2016). A Randomized Controlled Trial of Omega 3 Fatty Acids in Rosacea Patients with Dry Eye Symptoms. Current Eye Research. https://doi.org/10.3109/02713683.2015.1122810
  • Ramírez, V. G., Hernández, A. T., Rojas, R. F., Inés, J., & Rueda, V. (2011). Rosácea: enfoque dermatológico y oftalmológico. Med UN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