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비누때를 제거하는 방법 5가지
화장실 타일에 껴서 집 안의 미관을 해치는 비누때를 제거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화장실, 특히 샤워기 주변은 습기에 늘 노출되는 공간이다. 게다가 집 안에서 환기가 가장 덜 되는 곳이기도 하다. 따라서 물과 수증기가 위생과 관련한 불편을 초래하게 된다.
그중 하나는 벽에 끼는 비누때이다. 이러한 비누때는 비누의 성분과 습기가 합쳐져서 생기며, 해결하기 골치 아픈 일이 될 수 있다. 비누때를 제거하는 방법 몇 가지를 살펴보자.
화장실 비누때를 제거하는 방법 5가지
1. 식초와 세제
식초와 세제를 섞은 용액은 화장실에 생기는 비누때 제거에 매우 효과가 좋다. 사용법도 무척 간단하다.
- 식초와 세제를 각각 한 컵씩 준비한다.
- 식초가 든 컵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간 돌린다. 따뜻하지만 끓지 않을 정도가 되면 세제와 섞어 걸쭉하게 만든다.
- 섞은 용액을 분무기에 옮겨 담은 후, 잘 흔들어서 섞는다. 타일 위에 뿌리고 반 시간 동안 기다린다.
- 스펀지를 사용하여 타일의 비누때를 제거한다. 미지근한 물로 헹구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2. 비누때와 물때를 제거하는 조합
이 조합으로 화장실의 비누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민트 향 치약, 베이킹소다, 주방 세제, 레몬이 필요하다.
재료
- 치약 2스푼 (30mL)
- 레몬 반 개의 즙
- 베이킹소다 2스푼 (18g)
- 주방 세제 1스푼 (15g)
활용법
- 모든 재료를 잘 섞는다.
- 스펀지를 사용하여 타일을 문지른다. 수도 꼭지 때문에 생기는 물때 제거에도 탁월하다.
- 몇 분 후 물로 헹군다.
- 화장실 환기가 잘 안 된다면, 종이행주로 물기를 제거해도 된다.
더 읽어보기: 집 안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
3. 베이킹소다와 식초
수천 가지 활용법이 있는 마법의 재료 베이킹소다와 식초 역시 빠질 수 없다. 놀라운 효과를 자랑하는 이 조합에는 베이킹소다 한 컵과 식초가 필요하다. 식초의 양은 섞은 용액이 걸쭉해질 정도로 준비한다.
거품이 가라앉으면 스펀지나 천을 이용해 타일을 문지른다. 20~30분간 기다린다.
앞서 소개한 다른 방법들과 마찬가지로, 부드러운 스펀지를 사용하여 때를 벗겨내야 한다.
4. 과산화수소와 베이킹소다
이토록 간단한 조합으로 비누때를 말끔히 제거하여 화장실 타일을 반짝이게 할 수 있다. 만들기도 무척 쉽다. 과산화수소와 베이킹소다를 한 데 섞기만 하면 된다.
타일에 뿌리고 15분간 기다린다. 비누 때가 불었으면, 부드러운 칫솔로 닦아낸다. 물로 헹구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더 읽어보기: 친환경 화장실 살균제 5가지
5. 시중에 파는 제품 이용하기
요즘에는 시중에서도 비누때를 제거하는 제품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마찬가지로 사용법이 편리하고 간단한데, 뿌리고 기다리고 스펀지로 닦아주면 된다.
앞서 언급한 방법과 함께라면 비누때 제거로 골치아플 일이 없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강조할 것은, 비누때가 쌓이게 하지 않으려면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