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갑상샘저하증을 줄이기 위한 조언 5가지

6월 27, 2020
갑상샘저하증(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문제를 유발하고 태아의 발달과 출산에 변화를 일으켜 임신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

갑상샘은 일반적인 상태뿐 아니라 임신 중에도 다양한 신체 기능을 수행하는 샘이다. 매우 중요한 샘이므로, 갑상샘저하증과 같은 모든 문제를 알고 있어야 한다. 오늘은 임신 중 갑상샘저하증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자.

갑상샘저하증(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문제를 유발하고 태아의 발달과 출산에 변화를 일으켜 임신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갑상샘 질환이다. 이 모든 점에도 불구하고, 갑상샘저하증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다.

갑상샘 호르몬을 복용하는 것이 항상 해결 방안은 아니라는 점을 중점적으로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 중 갑상샘저하증을 유발하는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전략이 있다.

임신 중 갑상샘저하증의 증상

  • 추위에 민감함
  • 얇고 부서지기 쉬운 모발
  • 우울감
  • 변비
  • 살이 찌는 경향
  • 식욕 감퇴
  • 과민성
  • 건조한 피부

갑상샘저하증을 줄이기 위한 전략

1. 갑상샘저하증을 줄이기 위한 천연 요오드 섭취

임신 중 갑상샘 저하증 문제를 줄이기 위한 조언 5가지

요오드는 갑상샘의 주된 화합물이므로, 갑상샘 호르몬을 생성한다. 매일 섭취하는 식단에 요오드 첨가 소금을 추가하면 신체가 필요한 양의 요오드를 흡수하여 갑상샘저하증으로 인한 문제가 줄어든다.

조개류나 요오드 함량이 높은 다른 해산물을 섭취하면 자연적인 방법으로 요오드를 얻을 수 있다. 신체는 이러한 식품을 활용하여 병리학적 상태로 인해 갑상선이 잃어버린 요오드의 양을 보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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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두 콩 제품 피하기

대두를 포함한 음식은 자연 구조에서 갑상샘종 유발 물질로 구성되어 있어, 신체의 갑상샘 수치에 직접 영향을 미친다. 특히 갑상샘저하증 여성이 임신을 하게 되면 더 그렇다.

대두를 포함한 음식은 상당한 불균형을 유발하고 갑상샘종의 발병을 촉진하는 갑상샘 호르몬 자극을 방지한다.

3. 균형 잡힌 식단 따르기

임신 중 갑상샘 저하증 문제를 줄이기 위한 조언 5가지

균형 잡힌 식단은 갑상샘저하증이 임신 중 유발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기 위한 주된 전략 중 하나이다. 섭취하는 모든 음식에 산모와 태아가 건강하게 영양을 공급받는 데 필요한 모든 영양분이 들어가 있어야 한다. 유기농 식품을 섭취하면 짧은 시간 내에 갑상샘저하증의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지 않는 것을 느낄 수 있다.

4. 천연 오일 섭취

에센셜 오일은 임신 중 천연 오일 및 지방산만큼이나 중요하다. 태아의 건강이 좋은 상태가 될 뿐만 아니라, 갑상샘을 조절하기도 한다. 즉, 천연 오일과 지방산이 갑상샘 호르몬 분비의 상당 부분을 자극한다.

천연 오일은 갑상샘 기능을 개선하고 임신 중 건강 상태로 인한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지방산과 천연 오일은 호두 또는 아마인과 같은 나무 견과류나 아보카도와 같은 다른 농산물을 통해 자연적인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5. 단백질 섭취 늘리기

임신 중 갑상샘 저하증 문제를 줄이기 위한 조언 5가지

단백질은 갑상샘 호르몬의 더 나은 분포를 이끄는 영양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충분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갑상샘 호르몬이 신체가 필요로 하는 것을 균형 잡힌 방식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녹색 채소, 흰살 고기 및 모든 견과류에서 가장 건강한 단백질을 얻을 수 있다. 단백질은 산모와 태아의 기분을 좋아지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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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갑상샘의 수치가 올바르면 갑상샘저하증으로 인한 문제가 줄어들기 시작하여 임신 중 마음이 더 차분해지고 갑상샘저하증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