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안에 허리 둘레를 줄이는 5가지 단계

13 10월, 2018

허리 둘레를 줄이려면 살이 찔 때를 조심하자. 지방이 온몸 전체에 고루 생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살이 찌는 부위는 유전적 요인, 음식, 운동 습관, 호르몬 변화와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 글에서는 한 달 안에 자연적으로 허리 둘레를 줄이는 5가지 기초 단계를 설명하고자 한다.

스스로를 돌보면서 허리 둘레도 줄이자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엄격하게 지켜봤자 허리 둘레 감소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더군다나 특히 복부 지방이 많다면 다른 곳의 지방만 계속 빠지지만 허리 지방은 굳건하게 남아있을 가능성이 크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기초적인 단계를 밟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복부 비만을 고려해서 허리 둘레를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도 생각해야 하지 않겠는가? 좀 더 가볍고 에너지가 넘치는 몸을 만들고 싶지 않은가?

한 달 안에 허리 둘레를 줄이는 5가지 단계

1. 80%만 먹자

80%만 먹는 것은 식사를 끝낼 때 배부른 것이 아니라 약간의 공복감은 느껴야 한다는 뜻이다.

이상적인 지점은 더 이상 배고픔을 느끼지는 않지만 디저트 등은 조금 더 먹을 수는 있을 때 멈추는 것이다. 이것이 가능하려면, 제대로 먹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제대로 음식을 씹는 법,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먹는 법, 방해 요소 없이 앉아서 먹는 법 등을 말이다.

이런 방식으로 식사를 하면 포만감이 빨리 느껴지며, 과식을 막을 수 있다.

80%만 먹으면 허리 둘레가 천천히 줄어들며, 염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몸도 가벼워지고, 식사 후 졸린 느낌도 덜하다.

2. 더 많은 단백질과 착한 지방을 섭취하자

체중과 사이즈를 줄이고 싶을 때 우리는 흔히 칼로리를 줄이려고 샐러드만 먹는다.

많은 연구가 저칼로리 식단은 건강에 좋지 못하다는 것을 밝혀냈다.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하면 요요 현상이 발생하여 결국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는 경향이 있다.

읽어보기 : 운동을 하지 않고도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10가지 비결

단백질을 먹으면 허리 라인 정돈에 도움이 되지만 건강한 단백질을 선택해야 한다.

항상 식물(콩, 견과류, 아보카도 등), 달걀, 치즈, 생선으로부터 많은 단백질을 얻도록 하자. 고기, 특히 소고기는 적게 먹을수록 좋다. 매 식사에 단백질을 포함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지방은 신진대사의 속도를 높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그러니 다음과 같은 식품을 평소 식단에 추가하도록 하자.

  • 식물성 기름
  • 아보카도 오일
  • 견과류나 씨앗으로 만든 기름
한 달 안에 허리 둘레를 줄이는 5가지 단계

3. 45분 이상 앉아있지 말자

움직이지 않는 생활 습관은 우리를 살찌게 한다. 특히 허리 부위에 살이 붙게 된다. 몇 시간씩 쭉 앉아 있으면 복부에 지방이 쌓이고 장기적으로 볼 때 건강을 아주 해치게 된다.

이를 피하려면, 45분마다 알람을 맞춰 의자에서 일어나 움직이거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

온몸을 움직이는 중강도 운동을 최소한 일주일에 2번 이상 할 것을 권장한다.

또한 좋은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허리 부분이 약해지면 허리 둘레가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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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허리 주변을 마사지하자

어떤 경우에는 좋지 못한 혈액순환이나 림프액이 모이는 현상이 복부 주위에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마사지를 통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레몬이나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 몇 방울로 마사지를 하면 지방 연소 효과도 있고 마사지의 효과도 강화된다.

한 달 안에 허리 둘레를 줄이는 5가지 단계

5. 호르몬 조절

폐경을 겪는 여성들은 복부 주변에 지방이 많이 쌓인다. 폐경뿐 아니라 모든 나이의 여성이 복부 비만으로 고생하는 만큼, 건강한 식단과 충분한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호르몬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다음과 같다.

  • 마카 뿌리
  • 체이스트베리(바이텍스 성분)
  • 아마씨 오일
  • 펜넬(회향)
  • 참마
  • 세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