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대파를 저녁에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27 2월, 2019
저녁 식사로 리크를 먹으면 영양분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화도 잘 된다. 또 더 편안하고 상쾌하게 숙면할 수 있다.

서양 대파를 저녁에 먹어야 하는 이유가 있다. 저녁 요리를 할 때 서양 대파를 사용해본 적 없다면, 오늘은 꼭 넣어서 요리해보자. 서양 대파는 여러 가지 음식에 잘 어울리고 영양분이 풍부하며 포만감을 준다. 특히 다이어트 중이라 저녁 식사를 가볍게 한다면, 꼭 서양 대파를 메뉴로 저녁 식사를 해보자.

저녁 식사는 여러 가지 식품을 골고루 사용하여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보통 우리는 저녁 식사로 우유와 씨리얼을 먹지 않는다. 밤새 우리 몸은 몸을 깨끗하게 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따라서 저녁 시간에 너무 무리해서는 안 되고, 저녁 식사는 휴식과 정화 작용에 도움되는 식품으로 요리하는 게 좋다.

서양 대파를 저녁에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1.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저녁은 가볍게, 하지만 필요한 영양분은 다 섭취하고 싶다면 서양 대파를 저녁에 먹어보자.

  • 서양 대파는 수분 함량이 많다. 칼로리가 매우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 서양 대파 100 mg은 수분이 83 mg, 단백질 1 mg, 식이 섬유가 2 mg이다. 서양 대파요리를 먹으면 비타민 A, 비타민 B6, 비타민 C, 비타민 K 같은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철, 칼슘, 마그네슘, 망간 등의 미네랄도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이 함유된 채소 등과 같이 먹으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서양 대파를 저녁에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2. 소화가 잘 되어 더 편하게 쉴 수 있다

서양 대파는 영양분을 더 잘 흡수할 수 있게 해주는 건강한 박테리아인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몇 안 되는 식품 중 하나이다. 서양 대파는 장내 미생물도 보호하고, 담즙 생성을 촉진해 소화력을 향상시켜준다. 서양 대파를 먹으면 가스가 생기지도, 속이 더부룩해지지도 않고 정말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을 것이다. 

3. 감염을 치료한다

서양 대파 맛은 어떨까? 마늘과 양파를 섞어 놓은 맛과 비슷하다. 뭔가 미묘한 맛으로 약을 떠올리게 하는 유황의 맛이 난다.

사실 이것은 우연이 아니다. 서양 대파 속에는 항균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마늘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마늘과 서양 대파에는 알리나제라고 불리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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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 식사를 할 때 서양 대파를 넣은 음식을 먹는게 익숙해지면 더 건강해질 것이다. 위장관에 영향을 미치는 박테리아와 싸울 수 있게 될 것이다.

서양 대파를 저녁에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4. 체액 저류를 치료한다

저녁 식사는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저녁 식사가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고, 그냥 아무거나 먹는다.

  •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나 소스가 많이 든 음식을 먹으면 다음 날 아침 일어났을 때 뭔가 게운하지 않는다. 체액 저류는 생활 습관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변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 서양 대파 속에는 나트륨과 칼륨이 적절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액 저류에도 좋다. 
  • 체내 독소 배출에 도움되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 서양 대파는 요산을 치료할 때 꼭 필요한 재료이다. 저녁에 서양 대파를 먹으면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는 과정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5. 면역력을 키운다

서양 대파는 레티놀이라고도 부르는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A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면역 체계를 돌보는 세포 형성과 유지에 큰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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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타민 C, 비타민 K과 마그네슘은 백혈구를 튼튼하게 한다. 저녁 식사를 할 때 서양 대파를 먹으면 혈액의 호모시스테인이 감소된다는 것을 꼭 기억해두자. 
  • 호모시스테인은 심장 및 뇌 혈관 질환에 취약하게 만드는 성분이므로 이 점을 기억해두는 게 좋다.
서양 대파를 저녁에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서양 대파를 먹는 건강한 방법

  • 칠면조 가슴살과 레몬
  • 연어와 리크 드레싱
  • 현미와 브로콜리
  • 새우와 마늘을 섞어서
  • 피망과 같이
  • 셀러리, 양파, 호박으로 만든 수프
  • 크림과 함께

샐러드로 먹는 것도 좋다.

  • 서양 대파, 두부 샐러드와 발사믹 식초 드레싱
  • 서양 대파, 참치, 토마토, 두부와 당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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