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에 대한 잘못된 미신 5가지

13 3월, 2019
추운 온도에 노출되면 감기나 독감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지는 것일까? 이 글에서 알아보자!

인체에 대한 잘못된 미신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근거 없는 미신을 타파하고 싶다면 계속해서 읽어 보자!

인체에 대한 잘못된 미신

1.  좋은 샴푸를 쓰면 갈라진 모발을 복구할 수 있다

인체에 대한 잘못된 미신 5가지

샴푸로 모발의 갈라진 끝을 복구할 수 있다는 광고를 본 적이 있는가? 하지만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속도를 늦출 수는 있어도 이미 갈라진 모발의 경우에는 자르는 것이 유일한 해결 방안이다.

2. 인체에 대한 잘못된 믿음, 우리는 뇌의 10%만 사용하는 것일까?

과연 우리가 뇌의 10%만 사용하면서 살아가는 것일까?

이는 그저 인체에 대한 또 다른 미신에 불과하다. 실제로 우리는 뇌의 상당 부분을 사용한다. 심지어 수면을 취할 때도 대뇌 피질은 작동을 멈추지 않는다.

더 읽어보기: 수공예를 하면 좋은 점과 뇌에 미치는 효과

3. 성인이 되면 세포 번식이 멈춘다

인체에 대한 잘못된 미신 5가지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생기고 뼈가 약해지는 것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세포가 더 이상 번식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사실과는 거리가 멀다. 신체는 꾸준한 변화를 경험한다.

4. 인체에 대한 잘못된 믿음, 치아는 원래 새하얀 색일까?

인체에 대한 잘못된 미신 5가지

연예인들의 치아를 보면 유독 새하얀 색인데 왜 나는 매일 양치를 해도 그렇게 되지 않는 것일까? 이에 대한 대답은 매우 쉽게 할 수 있다. 치아는 원래 백색이 아니다. 

새하얀 색은 치아 미백을 통해 완성된 색상이다.

더 읽어보기: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되는 천연 재료

5. 날씨가 추우면 감기에 잘 걸린다

겨울에 감기와 독감에 더 자주 걸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추위 때문만은 아니다. 

온도가 낮으면 바이러스가 훨씬 더 오랫동안 존재한다. 따라서 더 빠르게 번식되어 면역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는 바이러스가 더 강하기 때문이지 신체가 약해진 것으로 볼 수 없다.

감기를 예방하고 싶다면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면역계가 바이러스와 맞서 싸우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선사해 보자.

지금껏 알고 있었던 인체에 대한 잘못된 미신을 타파해 보자!

주요 이미지 제공: © wikiHow.com

  • Oral health conditions. (2016).
    cdc.gov/oralhealth/conditions/index.html
  • Robynne Boyd, “Do People Only Use 10 Percent Of Their Brains?,” Scientific American, February 7, 2008
  • Boldrini M, Fulmore CA, Tartt AN, Simeon LR, Pavlova I, Poposka V, et al. Human Hippocampal Neurogenesis Persists throughout Aging. Cell Stem Cell [Internet]. 2018 Apr 5 [cited 2019 Jan 24];22(4):589–599.e5. Available from: http://www.ncbi.nlm.nih.gov/pubmed/29625071
  • Tamerius J, Nelson MI, Zhou SZ, Viboud C, Miller MA, Alonso WJ. Global influenza seasonality: Reconciling patterns across temperate and tropical regions. Environmental Health Perspectives.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