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격리 기간에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

25 5월, 2020
코로나바이러스때문에 영업을 중단하는 헬스장의 수가 급격히 늘고 있다. 그렇다면 집에서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알아보도록 하자. 
 

요즘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외출을 꺼리며, 헬스장들도 하나 둘씩 문을 닫기 시작하고 있다. 오늘은 자가 격리 기간 또는 코로나바이러스를 피해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운동이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것만으로도 심장, 폐 질환 그리고 당뇨 등의 만성 질환 발병률을 낮춘다.

뿐만이 아니라, 운동은 정신건강 및 감정조절에도 큰 도움을 준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스트레스를 특히나 많이 받게 되는 요즘, 정신 건강을 챙기는 것은 더욱더 중요해졌다. 그렇다면 집에서 어떤 운동을 해야 할까?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 5가지

코로나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운동을 멈추지 않고, 신체를 건강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포츠 앤 헬스 사이언스지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운동은 면역 체계를 튼튼히 하여 감염의 위험을 줄여준다고 한다.

물론, 운동만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습관들도 운동만큼 중요하다. 또한, 운동은 큰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해야 한다. 그 어느 때보다도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아래에서는 자신의 수준에 맞춰 20분에서 40분간 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하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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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자리 걷기

제자리 걷기는 무릎에 큰 무리를 주지 않고도 심박수를 높일 수 있는 운동으로,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하면 매우 좋다.

2. 버피

버피는 신체의 지구력, 체력 그리고 조정력을 사용하는 온몸 운동이다. <헬스 앤 피트니스>에 따르면, 버피는 신체의 컨디션을 향상해주고, 피로를 줄여 준다고 한다.

3. 무릎 높여 제자리 뛰기

무릎 높여 제자리 뛰기 운동은 심박수를 높여주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또한, 복근과 하체 등 다양한 신체 부위를 단련해주기도 한다.

더 읽어보기: 코로나 예방 수칙 

4. 어시스티드 푸쉬 업

코로나를 피해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이 있을까? 01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헬스장을 못 가더라도, 꼭 해야 하는 운동이 바로 푸쉬업(팔굽혀펴기)이다. 푸쉬 업을 하는 다양한 방법 중에도, 어시스티드 푸쉬 업을 추천한다.

이는 복근 및 일반 푸쉬 업으로는 단련할 수 없는 근육들을 단련해주고,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5. 핏-엘리베이티드 글루트 브릿지

 

핏- 엘리베이티드 글루트 브릿지는 엉덩이 근육 단련에 도움을 준다. 브라질의 피지컬 테라피 저널에 따르면 이 운동으로 코어 단련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결론

코로나를 피해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이 있을까? 02

위에서 소개한 운동들은 모두 각기 다른 신체 부위의 근육들을 단련해 주며, 심혈관계 활동률도 높여준다. 모든 운동이 그러하듯, 효과는 단기간에 나타나지 않는다.

앞서 살펴봤듯이,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의 종류는 다양하다. 집에서 앉아 있기만 하는 생활에 질렸다면, 오늘 소개한 운동을 하루에 20~40분씩 하면서  건강도 챙기고 활력도 되찾아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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