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을 향상하는 5가지 습관

· 6월 18, 2017
이상한 웰빙 열풍, 유행하는 다이어트와 운동법은 그만 잊자. 이것은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다.

이 글에서는 삶의 질을 향상하는 5가지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자.

매일 우리는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조언, 비법, 제안, 지침 등을 주는 기사들을 보곤 한다.

하지만 이런 습관들이 정말로 삶을 더 나아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될까?

사실 오늘 알아보고자 하는 방법들은 꽤 간단하며 돈이 들지 않는다. 이러한 습관들은 돈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볼 때 건강상의 문제들을 예방해 줄 수 있다.

어떤 습관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보자.

삶의 질을 향상하는 5가지 습관

삶의 질을 향상하는 5가지 습관

이런 비법들은 몇 년 후면 유행이 떨어지는 기적의 식품이나, 동기 부여가 필요한 사람들에 하는 이상한 제안 혹은 큰 희생이 아니다.

이것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지만,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을 수도 있는 자연스럽고 논리적인 조언이다.

그렇지만 이런 습관들을 일상생활에서 적용하면 다음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 신체 기능을 보호 및 증진하고 건강 문제를 예방한다.
  • 절제력이 생겨 일상적인 습관을 따르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장단기적으로 돈을 절약한다.
  • 에너지와 활력을 얻게 된다.
  • 감정의 균형을 유지한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달해 주어 삶의 질을 향상하는 5가지 습관을 실천하는 데 동참할 수 있도록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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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복에 물 마시기

물을 필수적이다. 의사나 영양사가 물을 적게 마실 것을 권한 적이 있는가? 아마 없을 것이다.

공복 및 온종일 물을 마시는 것은 몸을 정화하고, 체중을 감량하며, 매끈한 피부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이다. 이것은 또한 장기들의 전반적인 기능을 최적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문제는 갈증을 느끼기 전부터 몸이 을 필요로 하는데도 불구하고, 우리가 얼마나 수분이 부족한지를 깨닫지 못한다는 점이다.

이 습관을 따르는 것은 어렵지만, 이렇게 한다면 멈출 수 없게 될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몸이 물을 더 원하게 된다.

2. 가공식품을 피하기

가공식품을 피하기

건강에 좋지 않은 칼로리, 지방, 설탕 함량이 높은 음식은 그만 먹자. 가공하지 않은 자연 식품을 선택하고, 영양 성분표를 보는 대신 홈메이드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가공식품은 보통 설탕, 정제 소금, 흰 밀가루, 경화 지방, 첨가물, 화학조미료 등과 같은 저품질의 재료들로 만들어진다. 

이런 재료들은 영양을 공급해 주지 못할 뿐만 아니라 몸이 흡수할 수 없는 독소가 되기도 한다.

이 때문에 음식을 먹을 때 그것이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를 알아야 하며, 샐러드, 스튜, 로스트 등과 같이 전통적이지만 맛있는 홈메이드 레시피로 돌아가야 한다.

3. 낮과 밤의 리듬을 따르기

전기가 없을 때 사람들은 햇빛의 일정을 따랐다. 이들은 해가 지면 잠을 자고 해가 뜨면 일어났다.

하지만 우리는 이제 이럴 필요가 없다. 이론적으로는 모든 이점을 가진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몸은 필수적인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태양의 바이오 리듬을 따를 필요가 있다.

해가 뜰 때 일어나서 식사를 더 일찍 준비하고, 어두워지면 잠을 청하라. 시간이 지나면서 큰 차이를 느끼게 될 것이다.

아침에는 더욱 활력이 생길 것이며 밤에는 잠을 더 잘 자게 될 것이다. 살도 빠지고 배변 활동도 원활해지는 등 좋은 점이 아주 많다.

4. 계속 움직이기

계속 움직이기

많은 사람이 하루 중 오랜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데 이는 생각보다 건강에 훨씬 더 해롭다.

일주일에 두세 번 운동하는 것은 신체 단련을 위해 필수적이다.

하지만 오랫동안 앉아있는 것을 피하려고 자주 움직여 주는 것도 심각한 건강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아주 중요하다.

45분마다 일어나서 조금씩 움직여주는 것을 권한다. 건강을 위해서 어떤 핑계도 용납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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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호흡하는 법을 배우기

우리는 모두 호흡을 하지 않는가? 우리는 살기 위해 호흡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 중 다수가 오직 생존을 위해서만 호흡을 한다.

삶의 속도, 도시 생활, 스트레스, 긴장 등은 이 필수적인 기능을 억압하는 모든 요소이다.

차분하고 깊게 호흡을 하고, 얕고 고르지 못한 호흡을 피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필수적이다. 요가, 지압, 명상, 정골의학 등의 테라피를 통해 이것을 배울 수 있다.

호흡을 더 잘하기 시작하면 몸에 산소가 더 잘 공급되며, 더 평온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