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천연, 자연식품 11가지

· 3월 2, 2016

홍차는 녹차와 마찬가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홍차는 몸을 정화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하지만 꼭 운동을 병행해야 함을 기억하자.

1-2

건강상의 이유나 더 예뻐보이기 위해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오랫동안 앉아있는 습관, 건강에 안 좋은 음식을 먹는 것 등의 일상 생활의 습관도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늘 신경을 쓰자.

과체중일 경우, 다음의 건강한 식단과 의사의 처방을 따르며 체중 감량을 해보자.

다이어트 에 좋은 식물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은 그저 건강의 이유나 심미적인 이유 이상으로 중요하고, 건강을 헤치지 않는 천연 제품이나 식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 이제, 다이어트에 좋은 자연 식품이나 식물을 소개하려고 한다.

블래더렉 (갈조식물의 일종)

이 해양식물은 다른 조류와 같이 칼륨, 브롬, 마그네슘, 칼슘, 철 같은 무기염과 요오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요오드의 높은 함유율은 비만을 담당하는 갑상선 기능을 자극한다.

옥수수 수염

옥수수 수염은 옥수수 속대를 감싸고 있는 얇은 실 같이 생긴 것을 말한다. 이 부분은 천연 이뇨제이자 천연 클렌져로 기능 하고, 빠른 시간에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티초크

1-3

아티초크는 맛있다. 아티초크 잎을 차로 우려내거나 물에 불려 걸쭉한 페이스트로 만들어 먹으면, 아티초크에 함유되어 있는 건강 성분을 제일 잘 섭취할 수 있다.

자작 나무

자작나무는 다양하게 활용되는데, 이뇨제로 기능하고 비만에도 도움된다. 자작나무 로 만들어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홍차

1-4

대다수의 사람들이 차를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된다고 생각한다. 녹차, 특히 홍차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마실 것을 추천한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매일 3-4잔의 홍차를 마실 정도로 홍차는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 홍차는 간을 강화하여 신진대사를 향상시키고, 신체를 정화하는 역할을 한다.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해독작용을 한다고 제일 잘 알려져 있지만 다이어트에도 좋은, 다이어트 자연 식품이다. 알로에 베라 주스를  마실 것을 추천하는데, 소화를 북돋아 짧은 시간에 신체를 해독할 수 있도록 한다.

인삼

1-5

(사진: Lachlan Towart/ 출처-Flickr.com)

에너지와 대사를 촉진시키는 생강은 지방을 태우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식욕을 줄이고 에너지를 북돋아주는, 시베리아 인삼이 제일 선호된다.

고추

고추에는 열을 내고 매운 성질인 “캡사이신”이 함유되어 있다; 섭취하면 혈액에 지방 세포의 양과 몸의 지방 층을 줄여주어 단기간에도 체중 감량이 되도록 돕는다.

시나몬

1-6

시나몬은 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의 당분, 혈당 수치를 조절해준다. 또 시나몬은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식욕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포도당을 생성시키는데에도 좋다.

샐러리 차

끓는 물에 샐러리를 넣어 만드는 샐러리 차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포도당과 혈압을 조절하고 류마티스를 예방해준다. 샐러리를 우려낸 물만 마셔야 하고 3일 이상 마셔야 효과가 있으니 이것을 꼭 기억하자.

박하 (민트)

1-7

민트는 다이어트에 좋은 허브이다. 소화가 잘 되도록 돕고, 독소를 배출 시키며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기억할 점

얼마나 쉬운지, 빠른 방법인지 느린지에 관계없이 어떤 다이어트도 꼭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운동을 병행하면 골격계를 강화하고, 혈압과 심박수를 높게 하여 더 빨리 살이 빠지도록 한다.

이 글에서 소개한 다이어트 자연식품으로 다이어트도 하고 건강도 지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