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예방하는 팁 10가지

적절한 제모 방법을 선택하고 온찜질을 하는 것은 생식기 제모로 인한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간단한 방법이다. 이 글에서 더 많은 팁을 알아보자.
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예방하는 팁 10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24 12월, 2021

몇 가지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는가? 물론 자극이 덜한 방법도 있기는 하지만, 제모를 하면 대체로 피부가 민감해지면서 부작용이 나타날 때가 많다.

제모를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많은 사람이 편안함과 미관상 이유로 인해 제모를 선호한다. 그렇지만 제품이나 기술과 관계없이, 알레르기 반응이나 작은 상처가 생기면 상당히 불편할 수 있다.

다행히 제모 시술 전에 예방 조치를 따르면 이러한 증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오늘은 왁싱이나 제모를 할 때 염두에 두면 좋은 10가지 팁을 소개한다. 메모해 보자!

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

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예방하려면 피부를 보호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따라야 한다. 선택한 제모법과 피부 민감도에 따라 피부 반응이 달라질 수 있지만, 문제를 줄이려면 예방 조치를 따르는 것이 가장 좋다.

1. 완전 제모는 피하자

음모를 제거하면 자신감이 생기고 여러모로 편안하지만, 건강상 관점에서 볼 때는 그리 바람직하지 않다. 음모는 성병이나 칸디다증과 같은 질환에 대한 보호 장벽이다.

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예방하는 팁 10가지

또한 음모를 완전히 밀어 버리면 모낭염의 위험이 커진다. 모낭에 염증과 감염이 생기면 작은 종기가 나타나고 피부가 붉어질 수 있다.

2. 적절한 제모법을 선택하자

면도기는 제모 후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는 주원인이다. 따라서 불편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른 제모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제모 크림은 효과가 빠르고 아프지도 않다. 그렇지만 더 오래 가는 효과를 원한다면 왁싱이나 레이저 제모를 선택하자.

3. 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예방하는 팁: 각질 제거 스크럽을 사용하자

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예방하는 팁 10가지

제모를 하기 전에 각질 제거 제품을 사용하면 자극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각질 제거 스크럽은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하는 등 제모를 위해 피부를 준비하는 역할을 한다.

4. 올바른 방법으로 하자

털이 자라는 반대 방향으로 제모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허벅지나 다리와 같이 덜 민감한 부위보다 비키니 라인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5. 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예방하는 팁: 수분 젤이나 크림을 바르자

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예방하는 팁 10가지

제모를 할 때는 꼭 젤이나 크림을 발라야 한다. 만약 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피하고 싶다면 해당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보습 젤이나 크림을 구매해야 한다. 이러한 제품은 제모 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6. 찜질을 하자

털을 더 쉽게 제거하려면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거나 3~5분간 찜질을 하는 것이 좋다. 열을 가하면 모공이 열리면서 털을 한층 더 수월하게 뽑을 수 있다.

또한 민감한 피부의 손상을 방지하고 통증을 줄일 수 있다.

7. 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예방하는 팁: 가위로 다듬어 보자

제모를 할 때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긴 털은 가위로 정리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제모를 할 때 아프지 않을뿐더러, 제모 후 자극과 발적도 줄어든다.

8. 알로에 베라 젤을 사용하자

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예방하는 팁 10가지

항염증 및 소독 효과가 있는 알로에 베라는 생식기 제모 후 자극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제모 부위에 직접 바르면 가려움증과 발적 증상을 가라앉힐 수 있다. 또한 작은 상처를 치유하고 감염을 예방할 수도 있다.

9. 소독용 로션을 사용하자

발진과 인그로운 헤어(안으로 자라는 털)가 생기지 않도록, 제모를 하고 나면 소독용 로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제품에는 염증을 조절하면서 피부 표면의 균을 죽이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10. 월경 전에는 제모를 피하자

월경을 하기 며칠 전에는 피부가 훨씬 더 민감하다. 따라서 제모 후 염증이나 발적 증상이 생기지 않도록, 적어도 일주일 전에 하는 것이 좋다.

지금까지 소개한 기본 관리 팁을 따르면 생식기 제모로 인한 자극과 통증을 줄일 수 있다. 생식기는 쉽게 감염될 수 있는 민감한 부위라는 점을 잊지 말자. 따라서 자극이 쉽게 사라지지 않거나 이상한 증상이 발견되면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한다.

이 글은 어떤가요?
생식기 여드름의 특징 및 원인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생식기 여드름의 특징 및 원인

여성의 생식기 부위는 인체의 민감하고 섬세한 부위이므로 음모가 존재한다. 다시 말해, 음모는 생식기 부위의 최적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기능을 한다. 또한 병원균의 접근을 막는다. 과장 광고에서는 미관상 이유로 생식기에 난 음모를 제거해야 한다고 떠든다.



  •  Helen Bickmore; Milady’s Hair Removal Techniques: A Comprehensive Manual; Thomson Delmar Learning; 2003; ISBN 1-4018-1555-3
  • Trager, J. D. K. (2006). Pubic Hair Removal-Pearls and Pitfalls. Journal of Pediatric and Adolescent Gynecology. https://doi.org/10.1016/j.jpag.2006.01.051
  • Herbenick, D., Schick, V., Reece, M., Sanders, S., & Dennis Fortenberry, J. (2010). Pubic hair removal among women in the United States: Prevalence, methods, and characteristics. Journal of Sexual Medicine. https://doi.org/10.1111/j.1743-6109.2010.01935.x
  • Hamman, J. H. (2008). Composition and applications of Aloe vera leaf gel. Molecules. https://doi.org/10.3390/molecules13081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