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마비 전조 증상에는 무엇이 있을까?

대체적으로 심장마비 증상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가슴 부분에 갑작스러운 통증이 느껴지고 왼쪽 팔과 동으로 통증이 퍼진다면, 아주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에 즉시 대처를 해야 한다. 심장마비 전조 증상이나 협심증의 경우도 어딘가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이므로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하지만, 위험은 심장마비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하다고 볼 수 있다.

심장마비 전조 증상에 대해서 확실히 알 수 있도록, 더 심각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기억하고 있어야 할 신호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첫째로 심장마비 전조 증상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알아야 한다. 심장마비 전조 증상이란 심근이라고 불리는 심장근육이 적절한 기능을 하는 데 있어 불균형이 있는 것이다. 이 근육 기능장애로 인해 심장에 적절한 혈액 유입이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가슴 통증을 야기하게 된다. 가슴 통증은 급격하게 자주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관상동맥질환이 생기고 있다는 분명한 신호이고 심장전문의의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함을 나타낸다.

심장마비 전조 증상

심장마비 전조 증상을 겪은 사람들에 따르면 증상이 발생시 마치 아주 무거운 걸 들어올리는 것처럼 가슴에 강한 압력을 느낀다고 한다.

heart-attack-2

여성에게 나타나는 심장마비 전조 증상

가슴에 느껴지는 압력이나 무게감이 아니라 찌르는 듯한 통증, 메스꺼움, 호흡곤란, 복통이 발생하는 등 여성에게는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으며, 이 때문에 다른 건강 문제와 혼동될 수 있다. 이 경우 제대로 된 진단을 미루게 되며 이는 어떤 면에 있어서도 좋지 않다.

심장마비 전조 증상은 얼마나 심각한가?

실제로 심장마비 전조 증상은 심각성이나 지속기간 측면에 있어서 다른 질환들과는 다를 수 있다. 새로운 증상이나 다른 증상들에 대해 인지하고 유념하고 있어야 하는데, 이는 실제 문제가 일반 협심증보다 훨씬 더 위험한 불안정 협심증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가장 권고하는 방법은 한 가지 이상의 증상이 발생할 경우, 이는 심장이 원래 해야 할 기능을 제대로 하지 않고 있다는 분명한 신호이므로 바로 의사의 진찰을 받으라는 것이다. 그러면 제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치료를 시작해야 할 수도 있다.

치료법

  • 혈압을 조절하고 혈관을 유연하게 해주는 혈관확장제 복용하면 혈액의 흐름을 원활히 할 수 있다.
  • 식생활에 과감한 변화를 주고 과일, 채소, 통곡물, 생선 섭취를 늘리며 지방이 많은 식품을 피한다.
  •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 적당한 운동을 한다. 이런 종류의 운동은 심장으로 가는 혈액을 늘리는데 큰 도움이 된다.

기억하자…

심장마비 전조 증상은 운동을 할 때 가슴 통증을 일으키는 특성도 있으며 휴식을 취할 때 약간 완화된다. 심장 마비는 훨씬 더 강한 통증을 유발하며 5분 이상 지속되고 휴식을 취한다고 해서 완화되지 않는다.

heart1

건강하게 사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문제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라는 점을 잊지 말고 적절한 삶의 질을 유지하자. 또한 심장 질환을 제때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자주 점검을 해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