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만에 간 디톡스 하기

레몬과 올리브 오일을 넣은 물 한 잔을 마시면 몸에서 독소가 빠져나가면서 몸이 한결 가벼워진다.

우리 몸에서 잘못된 식단, 안좋은 습관, 부정적인 기분 등으로 제일 고생하는 기관은 다름아닌 간이다. 천연 간 클렌징을 이번 달부터 당장 시작해보도록 하자!

이 글에서 간편하고 유기농적인 식단으로 15일만에 간을 디톡스하는 법을 소개한다. 조금만 신경을 더 기울인다면 몸이 가벼워지고 생기가 돌 뿐 아니라 마음도 행복해질 것 이다.

아침

아침은 세끼중 제일 중요한 끼니인데, 아침을 잘 먹어야 몸의 에너지가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침을 먹으면 체중이 적절히 유지될 뿐 아니라, 하루 내내 든든한 포만감으로 인해 피로감을 물리칠 수 있다.

15일 간 디톡스 플랜에서는 매일 아침 식사 전에 올리브 오일 한 숟갈과 레몬 반 쪽에서 짠 즙을 탄 따뜻한 물 한 컵을 마시길 권장한다. 아니면 조금씩 나눠 하루 내내 마셔도 된다. 이 과정은 우리 몸이 매일 간을 비롯한 장기를 디톡스하게 도와준다.

이젠 아침 식사용 스무디를 만들 차례다. 아래에 소개할 음식들을 보면 좀 놀랄 수도 있지만, 생긴 것만 보고 무시하진 말자. 맛은 엄청나니까!

다음의 재료들을 갈아준다:

  • 배 또는 사과 한 개
  • 익은 바나나 반 개
  • 시금치 잎 한 주먹
  • 스피룰리나 파우더 1 티스푼
  • 씨를 뺀 자두 두 개
  • 호두, 아몬드, 헤이즐넛 등의 견과류 한 주먹(한 번 갈아놓으면 더 좋다)
  • 귀리 반 컵
  • 생강과 계피 한 꼬집
  • 베이킹 파우더 1 티스푼
  • 코코넛 오일 1 티스푼

이 재료들이 완전한 혼합물이 되어 스무디가 될 때까지 갈아준다. 아침 식사 후에도 조금씩 마셔주면 좋으니 한 번에 다 마시지는 말자.

이 스무디는 영양분이 굉장히 풍부하고, 혈당치를 조절해주며, 불안감을 낮춰주고, 간 기능도 강화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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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단

우리가 먹는 음식 또한 간에 아주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데, 저녁 시간이 특히 간이 가장 바쁠 시기이다. 균형잡힌 식사를 하도록 노력하고, 과식하지 않게 조심하자.

메뉴를 아래와 같은 음식으로 짤 수 있다:

  • 샐러드, 가스파쵸, 또는 구운 채소
  • 전곡 또는 전분: 쌀, 세몰리나 밀로 만든 파스타 면, 감자, 고구마, 빵 등
  • 단백질: 살코기, 생선, 달걀, 콩, 식물 단백질(두부, 식물성 고기, 템페)
  • 몸에 좋은 지방: 올리브 오일, 견과류, 아보카도

각 음식들은 기호에 맞게 선택하되, 한 종류에 하나씩은 꼭 섭취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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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화를 악화시킬 수 있는 과자나 디저트 류는 생략하는 것이 좋지만 배가 고프다면 아래에 나와있는 음식들 중 하나를 먹으면 된다:

  • 사과, 배, 파인애플, 파파야
  • 홈메이드 사과 콤포트
  • 꿀을 곁들인 코티지 치즈
  • 견과류

저녁

간을 생각한다면 저녁에 무엇을 먹을 지가 가장 중요한데, 이때쯤 우리 몸에 에너지를 보충해줘야 하기 때문이다. 배고픈 채로 잠들지 않도록 가벼운 식사라도 꼭 해야 한다. 효과적인 간 디톡스를 위해서라면 이 수칙을 지켜야 한다.

몇 가지 저녁 식사 메뉴들을 소개할테니 여러분의 취향과 기호에 따라 메뉴를 정하면 된다.

  • 삶은 달걀과 통밀 빵을 곁들인 야채 수프
  • 가스파쵸 수프와 구운 생선
  • 기름에 살짝 데친 채소, 버섯과 치즈
  • 콘 브레드 또는 떡과 토마토, 아보카도, 칠면조
  • 호두와 사과소스를 끼얹은 코티지 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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끼니 사이에

완벽한 간 디톡스를 원한다면, 틈틈이 독소 배출 기능이 있는 차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 아래에 소개하는 것들 중 마음에 드는 걸 골라 마시자. 그리고 이것 저것 섞어 마셔도 보자!

달달한 맛을 원하면 스테비아를 조금 넣어도 된다. 레몬 즙을 넣으면 맛이 더 살아난다. 자기 전에 마시면 효과가 극대화된다. 간의 기능은 밤에 제일 활성화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