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가지 흔한 아침식사 관련 실수

하루를 헤쳐나가기 위한 활력을 공급하는 아침식사를 원한다면, 적절한 식품을 섭취해야 하며 커피만 마셔서는 안된다. 오늘 이 글에서 가장 큰 아침식사 관련 실수에 대해 알아보자!

아침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하고 필수적인 식사로, 아침식사 없이는 몸이 제대로 기능을 할 수 없다.

잠을 자며 휴식을 취하는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로 몇 시간을 보낸 후에 먹는 첫번째 식사는 당신이 하루의 일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침식사를 하면 피로나 안 좋은 기분을 피할 수 있다.

이 식사는 하루를 위한 몸의 첫 번째 연료이며, 하루를 제대로 시작하고 싶다면 무엇을 먹을지 현명하게 선택해야 한다.

가장 흔한 아침식사 관련 실수를 피하고, 필요한 활력을 꼭 얻을 수 있게 하는것이 중요하다.

1. 아침식사를 거르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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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아침식사와 관련해 특히 젊은 사람들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 중 하나이다. 이들은 더 빠른 속도의 삶을 살기 때문에 아침에 식사를 하는 것을 잊거나 거르는데, 이것은 시간이 없어서이거나 혹은 단순히 배가 고프지 않아서일 수 있다.

당신이 이런 경우라면, 이 나쁜 습관이 궤양, 위염, 속쓰림과 같은 다양한 위장 장애를 야기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라. 이것들은 모두 아주 고통스러운 질환이다.

수시간 동안 다양한 식품을 먹는 것을 제한하는 아주 엄격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것은 의사의 권고나 지시 하에 하는 것이 아니라면 아주 잘못된 것이다.

당신은 몸의 배터리를 충전하고 하루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 적정량의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2.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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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를 제대로 시작하기 위해서는 아침식사에서 적정량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이른 아침 시간의 활동을 위해서는 시리얼 한 그릇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일부 사람들은 적정량의 단백질을 공급하는 우유를 빼고 시리얼만 먹는다. 좋은 대안으로는 통밀 토스트를 하나 먹는 것도 있다.

간단하고 영양가 있는 아침식사를 위해 이것과 약간의 아보카도, 혹은 삶은 달걀 몇 개를 함께 먹을 수 있다.

당신이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양의 단백질을 얻지 못하면, 몇 시간 안에 또 배가 고파질 것이라는 점을 기억하자.

3. 충분한 섬유질을 섭취하지 않는 것

설탕은 아주 빨리 소화가 되기 때문에, 아침식사에서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배고픈 느낌이 들 수 있다.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는 충분한 양의 섬유질을 섭취함으로써 이 영향을 줄일 수 있다.

아침식사에서 최소 5g의 섬유질을 섭취하고 설탕 섭취를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상적으로는 정제 설탕이라면 어떤 유형이든 피해야 한다. 설탕이 포함된 시리얼을 선택하는 것은 선택할 수 있는 것 중 최악이다.

가장 좋은 아침식사는 채소에 약간의 곡물이나 씨앗류, 그리고 과일 한 조각이다.

4. 너무 적게 먹는 것

이것은 가장 흔한 아침식사 관련 실수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좋은 아침식사가 회사나 학교를 가면서 과일 한 조각을 먹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생각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며, 가능하면 빨리 이 습관을 버려야 한다.

가장 좋은 것은 몇 분간 앉아서,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질, 지방이 적절하게 함유된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다. 점심 때까지 포만감이 유지되도록 최소 300-400칼로리를 섭취하라.

완전한 아침식사에는 다음이 포함되어야 한다:

  • 채소와 과일
  • 양질의 단백질
  • 복합 탄수화물
  • 견과류, 씨앗류, 올리브 오일과 같은 건강한 지방

유념해야 할 한 가지 사항은 아침에 운동을 하거나 격렬한 활동을 할 경우, 몸이 쇼크 상태에 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지방을 연소하는 것이 아니라 근육을 연소한다.

운동을 하러 가기 전에는 복합 탄수화물, 섬유질,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된 가벼운 간식을 먹는 것이 좋다.

5. 지방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 것

아침식사가 가볍고 건강해야 한다는 잘못된 믿음이 있다. 지방이 완전히 없어야 한다는 것 말이다. 지방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식사의 경우 한 시간 후에도 배고픔을 느끼게 될 수 있으므로, 이것은 완전히 잘못된 생각이다.

이 때문에 이른 아침 시간에는 무지방 요거트 대신 저지방 요거트를 선택해야 한다. 그렇게 하고 싶지 않다면, 나중에 배고픔을 느끼는 것을 피할 수 있도록 약간의 견과류를 먹자.

물론 건강한 식사를 위해 시간을 써야 한다. 견과류 약간과 요거트 한 컵이 완전한 아침식사가 되는 것은 아니다.

6. 아침식사를 너무 늦게 하는 것

일어난 지 한 시간 안에 아침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아침식사를 늦출 수록 더 배가 고파질 것이며, 먹을 때 포만감을 느끼기가 더 어려워진다.

시간이 없다는 것은 완전하고 건강한 아침식사를 위한 핑계가 될 수 없다. 식사를 미리 준비해 놓고 올바른 식품을 선택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시간을 잘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완전한 아침식사를 하는 것이 전체 하루를 위한 활력을 얻는데 도움이 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이런 아침식사 관련 실수를 범하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