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행복한 삶을 위한 10가지 습관

“입에 귀가 걸릴 듯” 행복해지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배가 터지도록 웃어본 게 언제인가? 아니면 매일 삶을 더 좋게 만드는 소소한 것 때문에 만족감을 느껴본지 얼마나 되었는가? 당신의 삶이 슬픔에 의해 지배되고 있거나, 당신이 대체적으로 불만족을 느끼고 있다면, 이 글에서 더 행복한 삶을 위한 10가지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자.

어떻게 더 행복해 질 수 있을까?

밖에서 시간을 더 보내라

사무실이나 나무가 없는 곳에 갇혀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주말에 공원이나 자연으로 둘러싸인 마을, 혹은 해변으로 나가라. 밖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은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 마음을 기쁘게 할 것이다. 녹색이 행복감뿐만 아니라 적극성과 정서적 안정을 준다는 것은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다. 또한 침묵만이 들리는 장소를 방문하는 것은 것은 당신을 편안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것이다. 햇빛 아래에서 몇 분간 있는 것은 건강, 행복, 우울증 완화와 연관이 있는 비타민 D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

Felicidad

땀을 더 흘려라

우리는 대체로 운동을 좋아하지 않지만, 운동은 살을 빼거나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고 싶을때 큰 도움이 되며 체내의 독소도 제거해준다.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거나 혹은 그저 공원에서 걷는 것만으로도, 체내의 독소를 제거해 행복감을 얻고 질병에 저항할 수 있는 호르몬을 생성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도 빛날 것이며, 긴장을 줄이고 밤에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잠을 더 자라

하루에 몇 번을 자든, 꼭 7-8시간을 연속으로 자야한다. 만약 낮에 낮잠을 잘 수 있는 시간이 있다면, 두 번 생각하지 말고 낮잠을 청해라. 수면은 대체적으로 기분 좋은 상태와 낙관성, 생산성과 연관이 있으며, 반대로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우울증, 신경과민, 두통 등이 올 수 있다. 가능하면 몸과 마음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매일 동일하게 유지하라.

Sleep-well

명상을 하라

명상을 하기 위해 티벳에 있는 절에서 스님과 함께 시간을 보낼 필요는 없다. 집에서 매일 시간이 날 때 잠깐 명상을 할 수도 있으며, 명상을 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찾아볼 수도 있다. 어떤 사람은 아침에 명상을 해서 행복감을 더 느끼고 하루를 준비하기도 하며, 어떤 사람들은 하루의 나쁜 기운을 없애기 위해 해가 진 후 명상을 하기도 한다. 당신이 원하는 대로 하면 된다. 처음에는 마음을 비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곧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새로운 취미를 가져라

취미는 정신을 활성화하고, 일상의 틀에서 벗어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아주 좋은 활동이다. 취미는 자존감을 높여주고, 친구를 사귀게 해주며,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움직일 수 있게 해주며, 꿈을 이룰 수 있는 등의 방법으로 당신을 더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언제나 프랑스어를 배우길 원했다면, 태권도를 배우길 원했다면, 피아노를 치길 원했다면, 지금이 기회다!

Exercise2

긍정적인 음악을 들어라

당신이 좋아하는 음악은 디스코, 펑크, 살사, 혹은 팝일수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이다. 집에 가면 저녁을 주문하거나 준비하면서 음악을 크게 틀거나, 혹은 출근길에 음악으로 가득 채워진 일상을 만들면서 헤드폰을 끼고 음악을 즐겨라. 춤을 추고 싶다면 충동을 억누르지 말아 보아라!

경험하는 것을 글로 적어라.

모든 사람은 문제와 걱정할 일이 있다. 거기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방법은 무슨 일이 있었는지 글로 쓰는 것이다. 일기를 쓰면(아무도 읽을 필요는 없다) 기분이 더 좋아질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들을 모두 적고, 구겨버린 다음, 휴지통에 던져 버려라. 이런 상징적인 행동은 방금 종이에 적은 그 글이 당신에게 좋지 않다는 것을 뇌에게 알려준다. 글을 잘 쓰는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다. 그저 생각하고 있는 것을 적어내려가면서, 구두법과 철자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말자.

감사하라

“감사합니다”라고 마지막으로 말한 게 언제인가?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태도로 보여주는 것은 행복을 위해 아주 중요하다. 가끔은 그 말이 하기 어려워보이기도 하지만, 감사하다고 말하는 것은 가장 충만한 일 중 하나이다. 다른 사람들에게뿐만이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도 감사할 수 있다. 당신이 갖고 있는 것(정말로 많이 갖고 있다)에 대해서 감사하고, 아름다움, 건강, 집, 일, 프로젝트, 당신이 잠드는 침대, 당신이 먹은 음식들에 대해서 감사하라. 삶에서 감사함을 갖는 일은 긍정적인 감정을 갖는데 매우 중요하다.

Happiness11

더 좋은 친구가 되라

다음을 시도해보자: 뒤로 한 발 물러나 친구들에 대한 당신의 태도를 분석하고, 그런 당신의 모습을 친구로서 당신이 원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자. 당신은 잘 듣고 조언을 해주는 좋은 친구이며, 그들이 필요로 할 때 곁에 있어주는가? 친구로서의 당신에게서 바꾸고 싶은 부분이 있는가? 당신의 친구들은 당신 곁에 있음으로써 행복한가? 친구들은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가족이며, 그 선택은 상호적으로 하는 것이다. 당신의 우정을 계속 키워나가고 친구들에 대해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지를 보여주어라.

어딜 가든 행복을 공유하라

당신은 정말 행복하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어딜 가든 행복을 공유하라. 길을 따라 내려가면서 우울한 표정과 불평, 모욕을 없애라. 항상 얼굴에는 미소를 짓고,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며,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라. 처음에는 좀 튀어보일 수도 있지만, 곧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 사람들도 당신을 본받고 싶어할 것이며, 당신 주위에 있으면 행복감을 느낄 것이고, 당신이 미소지을 때 함께 미소지을 것이다. “가는 것이 있으면 오는 것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