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의 건강을 위한 효능 10가지

바나나는 다른 과일보다 더 많은 설탕과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바나나를 먹으면 살이 찔 것이라고 사람들은 믿어왔다.

하지만 이 오명은 과거의 것이 되었다. 바나나의 풍부한 영양분 덕분에 바나나는 완전한 영양 공급원으로 인식되어지고 있고, 모든 종류의 식단에 포함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일일 식단에 바나나를 정기적으로 포함시키기 시작하고 있다. 바나나는 영양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아주 효용성이 높고 웰빙의 느낌을 높여준다.

또한 바나나는 아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일년 내내 구할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아두면 좋다.

이제 아무때나 바나나를 즐겨보자. 다음에 당신이 누릴 수 있는 바나나의 중요한 효능 10가지를 알아보도록 하자.

1. 소화 기관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digestion

바나나는 많은 양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변비를 퇴치할 수 있도록 장의 운동을 촉진한다.

바나나를 먹는 행위는 궤양을 치료하기 위한 천연 치료법인데, 위산을 중화시켜주고 염증을 진정시켜주기 때문이다.

또한 소화기 문제를 유발하는 특정 박테리아로부터의 공격을 보호해주기도 한다.

바나나의 과일올리고당은 장의 몸에 좋은 박테리아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유산균처럼 작용을 하며 더 나은 영양분의 흡수를 위해 소화효소의 생산을 돕는다.

2. 근육을 강화해준다

칼륨 함유량이 높아서 바나나를 먹으면 근육을 강화해주고, 동시에 훈련이 끝난 후에 빠른 회복을 촉진한다.

3. 피로를 쫓아준다

fatigue

약하고 피곤함을 느끼는 것은 바나나를 먹음으로써 치료될 수 있다. 바나나의 천연 회복제는 에너지를 증진시켜주고 신체의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준다.

아주 마르거나 육체적으로 쇠약함을 유발하는 질병을 가진 사람들에게 아주 좋다.

4. 혈압에 좋다

지나친 염분이나 칼륨의 부족은 혈압이 관리하기 어려운 이유중 하나이다.

다행스럽게도 바나나는 많은 양의 칼륨을 제공하는 과일로 고혈압을 앓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5. 심혈 관계 질환의 위험성을 낮춰준다

heart-health심혈관 시스템에  대한 바나나의 효능은 혈압을 조절해주는 것만이 아니다.

심장 박동을 안정적으로 뛰게 해주며, 섬유질이 풍부해서 동맥을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도 조절함으로써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6. 바나나는 배를 부르게 해준다

살이 찌게 하는 대신, 바나나는 살을 빼는 다이어트에 더하면 아주 좋다. 왜냐하면 바나나는 탄수화물과 섬유질 덕분에 가장 배를 부르게 하는 음식중 하나라는 사실 때문이다.

바나나를 먹는 것은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줄일 수 있고, 허기를 더 오랫동안 참을 수 있는 몸에 좋은 방법이다.

7. 바나나는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준다

비타민과 무기질은 피부에 아주 좋다. 바나나는 마스크처럼 쓸 수 있는 동시에 피부의 안쪽에서 부터 영양분을 공급한다.

바나나의 항산화물질은 세포의 손상을 줄여주고 조직을 회복시켜서 주름의 조기 생성을 예방해준다.

8. 빈혈을 막아준다

fight-anemia

바나나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으며, 철분은 혈액의 헤모글로빈을 생성해주는 필수 무기질로서 빈혈을 치료할때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다.

9. 기분을 좋게 해준다

많은 사람들이 바나나는 최고의 항우울증제라고 말을 한다. 바나나는 맛이 있으며, 어떠한 부작용도 없고 몸 전체를 이롭게 한다

바나나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들어 있는데, 이 트립토판은 기분을 좋게 해주고 불면증을 예방해주며 웰빙의 기분을 높여주는 두뇌안의 세로토닌의 생성을 자극한다.

10. 신경 시스템을 위한 효능

바나나 차를 마시거나 바나나를 먹으면 신경 시스템을 진정시키는데 필수적인 충분한 양의 B비타민을 공급해준다.

결과적으로 전혀 살찔 걱정없이 일주일에 바나나를  몇 개씩 먹을 수 있다. 바나나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날로 먹는 것으로, 바나나만 먹거나 스무디나 샐러드에 넣어서 먹어도 좋다. 또한 껍질을 약용차로 조리한다면 껍질에 함유된 약효도 누릴 수 있다.

오늘부터 바나나를 식단에 추가하고 건강을 위해서 바나나의 효능을 발견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