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테이블 센터피스 아이디어

10월 13, 2019
특별한 날, 테이블 센터피스 장식은 빠질 수 없다. 이 글에서는 집에 있는 재료로 근사한 테이블 센터피스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조만간 집에 손님을 초대할 계획이 있다면, 테이블 센터피스 아이디어에 관한 이 글을 잘 읽어보자. 비싸지 않고 독특하며 아름다운 테이블 센터피스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무엇보다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테이블 센터피스 만드는 방법

집을 꾸미는 데 필요한 것은 약간의 창의성과 독창성이다.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인테리어 소품이나 센터피스를 만들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다음에서 테이블 센터피스 만드는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한다. 아무거나 골라 만들어보자! 만드는 과정도 재밌고, 결과물에 대해서도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1. 물뿌리개 활용하기

DIY 테이블 센터피스 아이디어

컬러풀 하면서 동시에 자연스러운 센터피스를 찾고 있는가? 이런 경우에는 물뿌리개를 활용해서 센터피스를 만들어보자. 물뿌리개에 꽃을 꽃아 테이블에 올려놓으면 테이블이 정말 근사해질 것이다. 크고 화려한 꽃을 사용해 시골느낌의 소박한 센터피스를 만들어보자.

2. 단지와 끈 활용하기

집 주변에 있는 단지를 그냥 버리지 말자. 단지에 물을 조금 채우고, 꽃을 꽂으면 근사한 센터피스가 완성된다. 끈으로 항아리 입구를 장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쁜 센터피스를 쉽게 만들 수 있다.

3. 찬장에 있는 것 활용하기

찬장을 열어 뭐가 있는지 보자. 쌀, 콩, 다른 씨앗류가 있는지? 뭐가 있든 간에 가장 좋아하는 재료로 유리 병을 채우자. 쌀과 씨앗류가 있다면 쌀과 씨앗을 채우면 된다.

이렇게 하면 알록달록한 층이 생긴다. 여기에 꽃을 꽂으면 예쁜 센터피스 완성이다!

4. 컵에 꽃 꽂기

테이블 센터피스 DIY 아이디어

손님이 도착할 때가 다 되어 가는데 아직 센터피스 준비를 하지 못한 상황에서도 너무 걱정하지 말자. 손잡이가 달린 컵에 꽃을 꽂아 테이블 위에 올려놓으면 근사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컵을 꺼내보자. 어떤 컵이든 센터피스를 만들 수 있다.

5. 정말 간단한 테이블 센터피스

와인 잔이나 높이가 높은 컵도 비싸지 않으면서 센터피스 만드는 데 활용하면 좋은 재료이다. 심플하지만 정말 예쁘다.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더 읽어보기: 작은 방 인테리어에서 저지르기 쉬운 7가지 실수

6. 과일 장식하기

과일을 사용해서 센터피스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이 센터피스는 가을에 잘 어울린다. 그리고 2 분만 투자하면 완성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쟁반이나 바구니에 과일을 담아보자. 그런 다음 꽃이나 잔디, 솔잎 등을 담아보자. 정말 근사한 센터피스가 완성 된다.

7. 신발 활용하기

신발장을 열어보면 더 이상 신지 않는 하이힐이 한 켤레즘 있을 것이다. 하이힐을 단풍과 꽃으로 채워보자. 독특한 센터피스를 얼마나 쉽게 만들 수 있는지 체감할 것이다.

8. 병에 꽃 꽂기

테이블 센터피스 DIY 아이디어

높이가 높은 병에 물을 채워 꽃을 꽂아보자. 이 센터피스를 준비해두면 좀 더 클래식한 느낌을 낼 수 있다.

9. 플로팅 양초로 센터피스 만들기

센터피스에 플로팅 양초가 빠질 수 없다. 플로팅 양초를 물이 담긴 병에 띄워보자. 그리고 꽃을 꽂는다. 물 위에 떠 있는 초와 꽃, 정말 근사한 센터피스가 완성된다.

10. 돌과 양초

유리 병이 필요하다. 유리 병 입구가 넓은 것을 구해 안에 돌을 넣는다. 페인트를 칠해도 되고, 그냥 양초만 중간에 넣어두어도 된다. 키가 큰 양초, 두꺼운 양초, 작은 양초 등 여러 가지 모양와 크기의 양초를 섞어 놓아도 예쁘다.

11. 꽃과 수박

최근에 수박을 먹은 적 있는지? 수박을 먹고 나서 껍질을 버리지 말고 모아두자. 특히 하나, 큰 덩어리 껍질은 센터피스를 만들기 좋은 재료가 된다.

수박 껍질 안에 줄기가 긴 꽃을 꽂으면 근사한 센터피스 완성이다.

하지만 수박 껍질이 작다고 해서 센터피스를 만들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껍질이 작은 경우에도 같은 방법으로 센터피스를 만들 수 있다. 껍질에 줄기가 있는 꽃을 꽂아도 된다. 아니면 꽃 보트를 만들어도 된다.

12. 레몬 꽃병

테이블 센터피스 DIY 아이디어

집에 있는 동그란 모양의 꽃병도 센터피스를 만들기 좋은 재료가 될 수 있다. 꽃병에 레몬(오렌지나 라임 등 집에 있는 과일을 활용하면 됨)을 채운다. 그런 다음 꽃을 꽂아 완성한다. 레몬은 얇게 잘라서 사용해도 되고, 그냥 사용해도 된다.

레몬을 활용해본 적 있는지? 상큼하며 편안한 느낌을 낼 수 있다. 레몬을 활용해서 센터피스를 만들어보면, 분명 만족스러울 것이다.

13. 컵과 양초

이것은 정말 단순한 센터피스이다. 와인 잔 한 개와 작은 양초만 있으면 된다. 와인 잔을 뒤집어 그 위에 양초를 올린다. 이 방법보다 더 심플하고, 특이한 센터피스는 없을 것이다! 

14. 예쁜 빨대

아이 생일 파티를 위해 준비해두었던 알록달록한 빨대가 있다면, 그 빨대를 사용해서 센터피스를 만들어보자.

  • 유리잔이나 병을 꺼내 그 높이를 재고, 빨대를 잔과 똑같은 높이로 자른다. 
  • 이렇게 자른 빨대를 병에 넣고, 꽃을 꽂는다.
  • 빨대가 병의 전체 표면에 다 비치게 넣으면 된다.
  • 리본을 예쁘게 묶어 완성한다.

더 읽어보기: 플라스틱 병으로 화분을 만들자

15. 꽃이 든 새장

집에 오래된 새장이 있다면, 새장으로 센터피스를 만들어보자. 꽃을 새장 안에 넣는다. (꽃과 나뭇잎이 튀어 나와도 괜찮다) 새장 문을 열어두면 자유로운 느낌이 물씬 나는 센터피스를 만들 수 있다.

16. 배 활용하기

타원형 접시를 하나 꺼내 그 위에 솔잎을 놓는다. 그런 다음, 배를 서너개 올린다. 크고 다채로운 과일을 올려 완성한다.

17. 막대기와 꽃

아이와 함께 산책 할 기회가 생겼을 때, 나무 막대기를 주워오자. 이것을 하나로 묶어 다발을 만든 뒤, 막대기 사이에 꽃을 꽂아보자. 리본을 묶어 흐트러지지 않게 하면 된다. 

이 글에서 본 것처럼 집에 있는 재료로 손쉽게 센터피스를 만들 수 있다. 창의력만 조금 발휘하여 쉽고 근사한 센터피스를 만들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