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서 물기를 제거하는 4가지 비법

처음에는 귀찮을 수 있지만, 귀에서 물기를 제거하는 것은 청력 문제 및 감염을 피하는 데 있어서 아주 중요하다.

누구나 한번쯤 수영장이나 해변에서, 아니면 어떤 이유에서든 귀에 물이 들어갈 수 있다. 오늘은 귀에서 물기를 제거하는 4가지 쉬운 비법을 알아보자.

귀에 물이 들어가면 듣는 것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가장 불편한 느낌 중 하나이다. 말할 것도 없이 지속적이고 참기 어려운 윙윙거림이 들리기도 한다.

그리고 상황을 더 악화시키는 점은 귀에서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아주 어렵다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귀에서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 몸을 비비 꼬며 온갖 이상한 동작을 하게 된다.

비록 믿기 어려울 수 있지만, 아주 효과적이면서 이런 문제에 도움이 되는 비법들이 있다.

종종 를 톡톡 치거나 한쪽으로 자는 것이 귀에서 물기를 제거한다는 말도 있지만, 이것이 항상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이 글에서는 귀에서 물기를 제거하기 위한 4가지 가장 효과적인 비법을 알아볼 것이다.

귀에서 물기를 제거하기 위한 비법

귀에 물이 차는 것은 아주 흔한 문제이며, 특히 여름에는 더욱 그렇다. 이 때문에 물을 제거하기 위한 수천 가지 비법 및 전략들이 존재한다.

물을 배출하기 위해 알콜과 아주 유사한 조합으로 만들어진 특수 귀약이 있다.

물기가 쉽게 빠지지 않을 경우, 그리고 다른 증상이 동반될 경우에는 상황 파악을 위해 병원을 가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이런 증상에는 다음이 있을 수 있다.

  • 두통
  • 메스꺼움
  • 어지러움

1. 공기 압력 가하기

귀에서 물기를 제거하기 위한 비법

귀에 물이 들어가면 겁이 나서 반대쪽 머리를 톡톡 치는 것이 흔하다.

이 방법은 일부 사람들에게는 통하지만, 좀 더 실용적인 방법은 물이 들어간 귀에 손바닥을 올리고 압력을 가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공기의 압력이 생기면서 물이 이도(귀관)를 통해 빠져나올 수 있게 된다.

머리는 한쪽으로 살짝 기울여야 하며, 압력이 너무 세면 물이 오히려 더 안으로 들어갈 수 있으므로 이를 주의한다.

2. 옆으로 머리 기울이기

이를 위한 많은 방법들이 있다.

  • 한쪽으로 머리를 기울이고 손으로 목 뒤나 반대쪽 귀를 톡톡 쳐, 물이 빠져나올 수 있도록 한다.
  • 물이 깊숙히 들어가 있다면 머리를 한쪽으로 기울인 상태로 뛴다. 위아래로 뛰면 필요한 압력이 가해지면서 물이 빠져나올 것이다.
  • 여기에 좀 더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이도를 열어주기 위해 귓불을 아래로 잡아당긴다. 이렇게 하면 위의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할 때 물이 더 쉽게 빠져나올 것이다.

3. 귀에 물이 들어간 방향으로 자기

수면

이것은 쉬우면서도 효과적이다. 귀에 물이 들어간 방향으로 잠을 자고 중력이 제 할 일을 하도록 두기만 하면 된다.

머리를 살짝 올려서 침대와 일직선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이렇게 하면 이도가 직선이 되면서 물이 빠져나오기 더 쉬울 것이다.

4. 헤어 드라이어 사용하기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는 것은 귀 안에 있는 물을 증발시키기 위해 이상적이다.

화상을 입지 않도록 온도는 가장 낮은 온도로 설정하고 귀에서 적당한 거리를 두는 것을 권장한다. 몇 분 동안 드라이어로 말린다.

이렇게 하면 드라이어의 바람으로 물이 빠질 것이며, 혹은 열 때문에 물 자체가 증발하게 될 수 있다.

귀에서 물기를 제거하기 위한 자가 요법

붕산 알콜

알콜

이 알콜은 물을 흡수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며, 귀에 물이 들어간 상황 같을 때 아주 좋다.

  • 그저 귀에 이 알콜을 몇 방울 떨어뜨리고 5분간 두면 된다. 그 다음에는 머리를 한쪽으로 기울여 알콜과 물이 흘러 나오도록 한다.

붕산 알콜이 없다면, 약국의 일반 소독용 알콜을 사용할 수도 있다. 단, 귀에 물이 들어있는 상태로 두면 감염이 생길 수도 있음을 기억하자.

식초와 알콜

이것은 귀에서 물기를 제거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다. 알콜과 식초를 섞은 다음 이것을 귀에 몇 방울 떨어뜨린다. 5분간 두었다가 머리를 한쪽으로 기울여 물기가 귀에서 빠질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물이 빠져나오기가 더 쉬우며, 귀에 남아있는 잔여물도 날라갈 것이다. 이 간단한 비법은 귀에서 귀지를 제거하는 데도 아주 좋다.

과산화수소수

과산화수소

알콜과 같이 과산화수소수를 귀에 몇 방울 넣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5분간 두면 된다.

그 다음에는 머리를 한쪽으로 기울여 귀에서 물기를 완전히 빼낸다.

카테고리: 자연 치유법 태그: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