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을 풍수의 조화로 꾸며 보자

4월 28, 2016

우리의 집은 매우 중요한 공간이다. 우리가 안전함과 편안함을 느끼는 공간이며, 가족과 최고의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다. 그래서 우리의 집 안을 깨끗하고 조화롭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우리가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공하려 한다. 이 글에서 어떻게 집 안의 조화를 만들고 유지하는 지 소개한다.

이 글의 주제는 ‘풍수‘다. 중국에서 유래한 미의 구조로, 도교적 관점에서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개선하려는 움직임이다. 유래는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집 안의 물건을 배치하고 꾸미는 여러 방법 중의 하나로 인기가 높다.

좋은 방어막을 두자

풍수가 추천하는 배치 중 하나는 집 뒤에 방어막이 있어야 한다는 것 이다. 이는 언덕이나 산, 다른 집, 또는 우리를 안전하고 안전하게 지켜주는 작은 건물 등 많은 뜻을 가진다.

집 앞의 공간을 만들자

2-garden

집 앞의 공간을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하다. 현관 앞에 펼쳐지는 정원이나 테라스, 놀이터 등이 그것이다. 어쨌든 탁 트이는 듯한 기분을 느끼려면 공간을 만드는 것이 최적의 선택이다.

양 옆에도 관심을 가지자

집 뒤의 방어막을 두는 것, 집 앞의 탁 트인 공간을 마련하는 것, 그리고 집의 양 옆도 신경을 써야 한다. 이를 위해선 안정적인 균형과 조화를 연출하는 이웃집이나 건물 등 이 있어야 한다. 팔걸이가 있는 안락의자처럼 우리의 집도 양 옆이 든든해야 한다.

항상 방어막을 찾자

위와 같은 이유들 때문에 산 꼭대기에 집을 짓거나 아파트 맨 위층에 사는 것은 별로 좋은 생각이 아니다. 이런 공간은 어느 방향으로든 방어막이 없기 때문이다. 우리의 집은 항상 포근하고 안전해야 한다.

밖을 둘러보자

3-living-area

항상 주변 상황, 심지어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도 관심을 기울이면서 집의 조화를 어지르는 나쁜 기운이 있는 지 살피자. 전신주, 안테나, 전선 등을 주의깊게 보자. 이들은 부정적인 기운을 생성할 수 있으니까. 그리고 집 앞의 나무를 잘 가꾸자. 나무가 진입로를 가리면 안된다. 나뭇가지가 집을 위협하고 있지는 않는지 확인하자.

현관

현관은 집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잘 보살펴야 한다. 현관문은 밖에서 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집의 모습이기 때문에 화분을 두거나 페인트칠과 광을 내는 등 항상 좋은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자. 현관은 우리 집의 얼굴이라는 점 기억하자.

인테리어 역시 중요하다

풍수에 따르면, 집 안의 통로 역시 직선보다는 곡선이 좋다고 한다. 나무나 식물 등에 의해 통로가 방해를 받으면 안된다. 그렇지 않으면 이에서 나쁜 기운이 생성될 것 이다.

거울을 조심하자

집 안에 거울을 둘 수는 있지만, 가리는 것이 좋다. 방 안에 거울을 두고 싶다면, 옷장이나 붙박이장 등에 넣어 필요할 때만 볼 수 있게 하는 것이 최선이다.

물건들을 깨끗하고 가지런히 놓는 것 잊지 말자

4-paint

우리의 마지막이자 제일 중요한 팁은 집을 항상 깨끗하고 단정하게 유지하라는 것 이다. 먼지나 냄새로부터 집을 깨끗이 유지하고, 어수선한 잡동사니들을 치우자. 모든 물건들을 제자리에 놓고, 자주 청소해주자. 당연히 청소를 과하게 할 필요는 없지만, 집 안이 좋은 상태로 유지될 만큼은 해주자. 오늘 소개된 모든 팁들은 여러분을 편안하고, 행복하고, 안전하게 지켜줄 것 이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