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튀김을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27 7월, 2020
이 기사에는 감자튀김을 정말로 바삭 바삭하게 만들어 줄 멋진 비결이 있다. 어서 시험해보자!

대부분의 사람은 바삭한 감자튀김을 좋아한다. 감자튀김은 거의 모든 요리와 잘 어울린다. 그러나 기름기 많고 흐늘거리고 축축한 감자튀김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그런 감자튀김은 맛이 없기 때문이다. 오늘은 매번 감자튀김을 바삭하게 만드는 몇 가지 훌륭한 팁을 배워 보자.

감자는 탄수화물의 훌륭한 공급원이지만, 감자에 다른 영양소가 없는 것은 아니다. 감자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C, 비타민B6, 티아민, 니아신, 판토텐산, 엽산이 있다.

감자는 또한 망간, 인, 구리, 칼륨, 마그네슘, 철분과 같은 훌륭한 미네랄 공급원이기도 하다. 그러나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은 감자를 섭취해서는 안 된다.

땅콩 기름으로 감자를 튀기는 것은 감자튀김의 바삭함을 보장할 수 있는 여러 비결 중 하나이다.

땅콩 기름은 부엌에서 정말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튀김, 소테(적은 기름이나 버터 등으로 살짝 튀긴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요리에 견과류 향의 강한 효과를 줄 수 있다. 땅콩 기름의 지방산은 올리브 오일의 지방산과 유사하다.

감자튀김을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올바른 방법을 알고 있다면 정말로 맛있는 감자튀김을 만들 수 있다. 많은 유명 체인 레스토랑에서 감자튀김을 완벽하게 만드는 비밀을 알고 있으므로 태우거나, 덜 익거나, 눅눅한 감자튀김을 내지 않는다.

필요한 재료

  • 깊은 냄비 또는 프라이팬
  • 땅콩 또는 식물성 오일 3컵(300ml)
  • 감자 6개(900g)
  • 소금 2~3작은술(15g)

비결 #1

감자튀김을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 먼저 감자를 길게 자른 뒤 차가운 물로 씻어서 전분을 제거한다.
  • 전분을 제거하는 또 다른 방법은 얼음물로 감자를 씻고 나서 5분 동안 담가 두는 것이다. 묻어 있는 물은 모두 제거하여 완전히 말리는 것을 기억하라.
  • 생 감자를 얼려서는 안 된다. 냉동실에 보관하기 전에 조리 해야 한다. 감자튀김을 튀긴 후 얼리면 다시 튀길 때 더욱 바삭해진다.
  • 해야 할 일은 몇 분 동안 감자를 튀기고(갈색이 되지 않도록 주의) 종이타올 위에 놓는 것이다. 그런 다음 봉지나 뚜껑을 덮은 그릇에 감자튀김을 넣고 몇 시간 동안 얼린다.
  • 냉동실에서 꺼낼 때 감자튀김이 서로 붙어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튀길 때 분리되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 튀기면 황금색의 바삭한 감자튀김으로 변한다.
  • 마지막으로 소금을 약간(기호에 따라) 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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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결 #2

  • 바삭한 감자튀김을 만드는 또 따른 비결은 튀기기 전 감자에 소금을 뿌리는 것이다.
  • 튀기기 전 첫 번째 비결을 따라한 뒤, 약간의 소금을 위에 뿌리고 황금색이 될 때까지 튀긴다.
  • 이 방법으로 튀기면 정말로 바삭해진다. 그러나 감자튀김이 식으면 소금도 튀김을 눅눅하게 만들기 때문에 빨리 먹어야 한다. (소금을 너무 많이 뿌리지 않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이다.)

비결 #3

감자튀김을

  • 또 다른 훌륭한 비결은 먼저 한 프라이팬에 튀긴 다음 다른 프라이팬에 옮겨서 두 번 튀기는 것이다.
  • 이 방법은 기름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감자를 튀긴 뒤 거품이 일어나지 않게 한다. 이 비결이 바삭하고 식욕을 돋우는 감자튀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장한다.

비결 #4

기름을 뜨겁게 유지하기 위해 또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식물성 오일에 버터 2큰술을 넣는 것이다. 이 방법은 기름을 뜨겁게 유지시키므로 더 바삭한 감자튀김을 보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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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결 #5

감자튀김을

  • 또 다른 훌륭한 비결은 밀가루나 옥수수 전분으로 감자튀김을 덮는 것이다.
  • 튀기기 전, 차가운 소금물로 감자를 씻으면 튀김이 나트륨을 흡수해 맛있게 양념이 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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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zekiel, R., Singh, N., Sharma, S., & Kaur, A. (2013). Beneficial phytochemicals in potato – a review. Food Research International50(2), 487–496. https://doi.org/10.1016/j.foodres.2011.04.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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