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줄 보드를 만드는 방법

05 10월, 2019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집안일은 금방 쌓이고, 해야 한다는 사실 조차 잊기 쉽다. 하지만 스케줄 보드를 만들어 메모해 두면, 가족 모두가 쉽게 알 수 있다. 

오늘이 세금 납부 마감일이었다는 것을 잊을 뻔 했는가? 아이들 장난감을 정리해 둘 공간이 필요한가? 오늘 해야 할 일과 약속을 기억하고 있는가? 스케줄 보드 판을 만들어 벽에 붙여두고, 여기에 메모해 두면 사소한 것들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스케줄 보드는 모든 것들을 메모해 둘 수 있는 판이다.

구체적으로 계획할수록 더 생산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리고 나아가 일상적인 기분 및 삶의 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스케줄 보드를 직접 만들어보면 어떨까?

특히 부엌은 사람들이 자주 오가는 공간으로 지저분해지기 쉬운 공간이다. 주부라면 특히 부엌에서 할 일이 많은데 늘 시간을 부족하다. 한 곳에 모든 것을 정리해두면 어떨까? 가능할까?

가능하다!

간단하며 실용적이고, 저렴한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스케줄 보드를 만들어보자! 아마 어디선가 한 번쯤 본 적 있을 것이다.

스케줄 보드를 활용하여 시공간을 효율적으로!

스케줄 보드를 만드는 방법
모든 것을 정리해서 눈에 쉽게 보이는 곳에 두면, 좀 더 쉽게 할 일을 할 수 있다.

부엌에 스케줄 보드를 두면 좋은 이유는 부엌은 거실이나 방 등 여러 공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이다. 부엌에서 눈에 가장 잘 띠는 곳에 스케줄 보드를 두는 게 좋다. 

이 스케줄 보드는 모든 가족들이 매일, 쉽게 볼 수 있어야 한다. 부엌 한 구석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페인트가 벗겨지거나 해서 보기 싫은 곳에 스케줄 보드를 걸면, 보기 싫은 것도 가릴 수 있다.

스케줄 보드는 크지 않아도 되고, 부엌의 중심이 되는 벽에 걸 필요도 없다. 공간의 용도와 인테리어를 고려해서 스케줄 보드를 걸기 적절한 곳을 찾아보자.

보드는 다른 가구와 마찬가지로 집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자신의 취향대로 만든다.

더 읽어보기: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스케줄 보드는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걸까? 스케줄 보드는 종이를 붙이거나 메모를 할 수 있는 나무 판을 말한다.

스케줄 보드를 만들기 위해 비싼 돈을 지불하고 새로운 나무 판을 살 필요가 없다. 그것보다는 공간에 맞게 맞춤형으로 만드는 게 가장 좋다. 

아니면 벽에 칠판 페인트를 칠해서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아니면 코르크 판을 붙여 핀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법도 있다. 열쇠, 사진, 강아지 목줄 등을 걸거나 올려 둘 작은 선반을 만들기도 한다.

스케줄 보드는 각자의 필요와 취향에 맞게 마음대로 만들면 된다. 목수에게 부탁할 만큼 어려운 일이 아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매력적인 스케줄 보드

스케줄 보드를 만드는 방법
부엌을 한층 더 중요한 공간으로 만들어 보자.

스케줄 보드는 꼭 실용적이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예술 작품이 될 수도 있다! 

약간의 창의성만 발휘하면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누구나 창의력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스케줄 보드를 만들 수 있다. 시도해보자!

이런 보드는 재미있게 만들 수 있으며, 창의력을 뽐낼 수 있다. 온 가족이 그림, 농담, 명언, 주의할 점 등을 메모 해 둔다. “강아지 밥 주는 거 까먹지 않기” 혹은 “빵과 우유가 없어요” “집 어지르지 않기” 등 필요한 말을 메모해 둔다.

더 읽어보기: 반려동물이 우리 가족에게 미치는 좋은 영향

보드에 썼던 말 중 이제 더 이상 볼 필요가 없어진 말은 지우고, 날짜가 지나간 고지서는 버리도록 하자. 또 보드에 너무 중요한 물건은 두지 않도록 하자. 사람들이 왔다 갔다 하면서 우연히 흘러서 잃어버릴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이가 있는 경우, 아이의 키를 고려해서 보드를 붙여 두자. 그래야 아이도 필요한 것을 메모할 수 있고, 보드에 써 놓은 메모도 볼 수 있다.

깨끗하고 잘 정리해두면 효율은 더 높아진다. 자유 시간이 좀 더 생길 것이다. 일상을 정리하는 데 훌륭한 도구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