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위한 신진대사 촉진 음식

· 9월 28, 2016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이 약화되어서 호르몬의 생성이 줄어들었을 때 발생하는 질병이다.

몸에서 신진대사, 신경, 심혈관 반응등을 담당하는 이 호르몬 활동의 변경으로 인해 수많은 다양한 증상들이 초래된다.

갑상선 저하증의 발생은 불량한 식단, 독소와 스트레스와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나쁜 습관들에 대한 노출과 관련이 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은?

이 질병이 발생한 사람은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몇가지 변화가 서서히 생기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가장 흔한 증상들은:

  • 기분의 급격한 변화
  • 차가운 것에 민감해짐
  • 체중의 증가 및 감소
  • 우울증과 불안함
  • 불규칙적인 또는 과도한 생리
  • 배변의 어려움
  • 피곤함이나 약해진 느낌
  • 건조한 피부
  • 머리 및 손톱이 잘 갈라짐
  • 지나친 탈모증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치료하는 방법과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는 방법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치료하는 핵심 중 하나는 특정한 습관을 지킴으로써 신진대사를 빠르게 해서 그증상을 완화하는 것이다.

이 화학적 반응의 연속은 음식을 신체가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연료로 변환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는 또한 당신의 소화기 시스템의 기능과 심혈관의 건강과 다른 많은 체내의 시스템과 연관이 있다.

그 장점은 신진대사가 체중을 줄이고 건강을 개선할 필요가 있을 때에 따라서 쉽게 변하며 필요에 따라 적응한다는 것이다.

이 것을 해낼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은 갑상선 기능을 자극하는 성분이 풍부한 몸에 좋은 음식 섭취를 늘리는 것이다.

또한 더 많은 운동을 하고, 7시간에서 8시간을 방해 없이 잘 자는 것도 중요하다.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기 위한 음식과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치료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진단받으면, 지나친 체중 증가나 갑상선 호르몬 생성의 감소로 인한 많은 다른 결과들을 피하기 위해서는 식단에 변화를 주어야 한다.

우리가 다음에 언급한 음식과 영양분은 모두 갑상선 기능을 보조하고 이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

요오드가 풍부한 음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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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오드는 갑상선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분으로 이 영양분의 부족으로 인한 갑상선 가능 저하 판정을 받은 많은 경우가 있다.

요오드를 섭취하면 불안감과 기생충, 염증, 소화불량 같은 소화기 문제를 통제할 수 있게 된다.

이 무기질은 다음 음식에서 얻을 수 있다:

  • 해초
  • 블루베리
  • 플레인 요거트
  • 흰팥
  • 유기농 딸기
  • 히말라야 소금
  • 유제품
  • 감자
  • 보조제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고 갑상선 호르몬의 생성을 자극할 수 있다.

이 오일의 항생제 성분과 항진균 성분은 헬리코박터 균이나 칸디다 같은 진균들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아무런 가공을 하지 않은 100% 유기농 코코넛 오일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섭취 방법

매일 코코넛 오일 1작은 술씩 먹는 것으로 시작해서 3 큰술로 서서히 늘려간다.

비타민 B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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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비타민 B군은 갑상선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데 필수적이지만, 각 비타민마다 중요한 역할을 한다.

  • 티아민 (B1)은 갑상선의 지나친 활동을 진정시켜준다.
  • 리보플라빈 (B2)은 갑상선 호르몬의 적절한 생성에 중요하다.
  • 니아신 (B3)은 체내의 모든 세포와 분비선을 효과적으로 기능하게 하는데 필요하다.
  • 피리독신 (B6)이 없다면 갑상선이 요오드를 효율적으로 처리하지 못한다.
  •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앓게 되면 코발아민(B12) 흡수를 하지 못하게 된다. B12 결핍증은 신경질환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비타민 D

비타민 D 결핍증은 갑상선 문제를 포함해서 자동 면역 체계와 연관이 있다.

비타민 D는 보조제를 먹거나, 매일 태양밑에서 몇 분만 있다면 비타민 D를 얻을 수 있다.

아연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항진증 모두 체내의 아연 결핍으로 발생할 수도 있다.

이 무기질은 면역 체계가 반응하도록 촉진하며 체중 감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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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는 갑상선의 균형을 맞추게 해주며 적혈구 세포의 감소, 피부의 약화, 손톱과 머리카락의 문제들과 같은 증상을 막아준다.

구리의 좋은 공급원은 엽록소로 해초나 녹황색 야채나 보충제에서 얻을 수 있다.

생선 기름

생선 기름은 갑상선 호르몬의 흡수를 증진시킴으로써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막아준다.

여기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염증을 줄이고 심혈관계 건강을 개선해준다.

섬유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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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은 지나친 체중 증가나 혈당 수치가 감소하는 것을 예방하는데 아주 훌륭한 방법이다.

섬유질의 섭취는 소화를 개선해주고 식욕을 통제하는데 도움이 되며,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어해준다.

당신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앓고 있다는 생각이 들면, 정확한 진단을 받기 위해서 의사에게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위에서 언급된 음식들은 건강한 식단을 보완해주기 위한 것일 뿐이며, 언제나 당신의 음식 선택은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