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를 자극해주는 음료

이 음료에 있는 영양소의 조합덕분에, 강황, 계피 및 꿀로 만들어진 차는 뇌의 기능을 향상시켜준다. 
뇌를 자극해주는 음료

마지막 업데이트: 10 3월, 2019

뇌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특정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으로 식사하는게 핵심이다. 예를 들어,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은 건강하고 민첩한 두뇌를 위해 꼭 챙겨먹어야 한다. 계피나 강황같은 향신료에 함유된 다른 필수 화합물도 뇌를 자극해주는 성분이다.

사실 우리는 뇌가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해서는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는다. 

나아가 무의식적으로 뇌 기능에 해를 끼치는 다른 음식들과 함께 먹고 있을지도 모른다.

예를 들어, 계피는 여러가지 빵, 디저트에 들어가는 매우 흔한 재료이다. 하지만 설탕, 밀가루와 계피를 섞어 먹으면 계피의 효과는 사라질 수 밖에 없다.

오늘 이 글에서는 뇌를 자극해주는 음료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한다. 만드는데 비용도 많이 들지않고, 뇌를 자극해 두뇌 기능을 향상시켜 줄 것이다. 

하지만, 이 음료가 모든 문제의 해결책이 되기를 바래서는 안된다.

무엇보다,  건강한 뇌는 일상적인 자극, 낮은 스트레스, 규칙적인 신체 활동 그리고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필요로 한다. 이 음료는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하며, 같이 챙겨먹기 좋은 보완제이다. 뇌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다.

계피, 강황, 꿀, 세 가지 재료가 두뇌 기능을 향상시킨다

계피, 강황 그리고 꿀을 각각 따로 요리 해본 사람은 많을 것이다. 하지만 세 가지 재료를 다 같이 사용해본 적이 없다면, 한 번 시도해보자.

그 이점을 설명해보면 다음과 같다.

이것은 항염증 음료이다

뇌를 자극해주는 음료

이제 우리는 만성적이고 가벼운 염증이 몇몇의 다른 퇴행성 질환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뇌와 그 기능은 이러한 과정들에 대한 면역성이 없다.

  • 알츠하이머 및 치매와 같은 질병들은 이 문제와 관련이 있으며 인구의 대부분에 영향을 미친다.
  • 염증은 또한 뇌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적절한 순환을 방해하는 혈관 문제로 이어 질 수도 있다.
  • 계피, 꿀, 강황 음료에는 항염증, 방부성 및 항산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신경 퇴행성 과정을 위한 치료

뇌를 자극해주는 음료

과학적으로 계피는 두뇌를 자극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다.

  • 예를 들어, 대사작용이 발생하면 이 향신료는 산 일종을 방해하고 뇌 세포 사이의 통신을 방해하는 벤조산나트륨을 파괴 할 수 있다.
  • 계피는 강황과 결합 할 때, 활성산소의 악 영향으로 부터 지켜 줄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역할한다. 

이 음료는 노화로 인해 느려지는 인지 기능이 더 오래 건강한 상태로 유지될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은 도파민과 세로토닌 생산을 자극한다

계피는, 강황과 함께 두 가지의 매우 강력한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과 도파민의 수용체들을 자극하여 뇌 기능을 향상 시켜 준다.

  • 이러한 물질은 더 긍정적이고, 적극적이고, 호기심 있고 활기가 넘치게 하는 감정을 자극한다.
  • 동기부여를 해주고, 부정적인 영향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또 일을 하고, 타인과 관계 맺거나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게 해준다.

유기농 꿀은 뇌에 좋다

하루에 꿀 한 스푼을 먹는 것은 뇌 기능에 좋다고 알려져있다.

  • 유기농 꿀이라면, 혈류를 정화시키고 뇌를 재생시키며 강력한 강장제 역할을 하는데 도움된다.
  • 이것은 혈액 공급을 향상 시키고, 에너지를 준다.

뇌를 자극해주는 건강 음료

뇌를 자극해주는 음료

필요한 재료

  • 물 1컵 (250 ml)
  • 계피 가루 1 티스푼 (5 g)
  • 강황 1/2 티스푼 (2.5 g)
  • 유기농 꿀 1 티스푼 (7.5 g)

마시는 방법

  • 물을 끓인다. 물이 끓으면, 계피 가루와 강황을 넣는다.
  • 15분동안 끓인다. 불을 끄고 10분 정도 그대로 둔다. 잘 우러나게 하기 위해서다.
  • 물만 따라낸다.
  • 예쁜 컵에 부어 꿀 한 티스푼을 넣어서 젓는다.

맛있는 이 차를 꾸준하게 챙겨 마시면 좋다. 아침 식사 할 때나 점심 식사 후에 마시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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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면서도 건강한 정신과 뇌 기능을 유지해야만 자율적으로 움직이며 좋은 기분으로 생활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네 가지 훈련은 나이가 들면서 뇌의 노화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식생활도 기억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니 잘 챙겨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