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모든 것을 치료해 줄 수 있을까?

· 9월 27, 2016

몇 번이나 시간이 모든 상처를 치료한다는 말을 해왔는가? 이별을 경험하거나 큰 상처를 경험할 때마다, 그것은 극복해야하는 어려운 시간의 시작이다.

하지만 이 시간을 가장 좋은 방법으로 보내고 있는가? “운명”의 손이 당신의 모든 고통을 치료하도록 맡기고 있는가? 시간이 회복하게 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당신이 노력하지 않으면 시간은 아무것도 회복하지 않을 것이다. 

회복의 책임은 당신에게 있지, 시간에게 있지 않다.

고통은 자신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짧은 시간안에 당신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혹은 상처를 치료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은 그리 합리적이지 못하다. 삶은 그렇지가 않다. 게다가 그 “회복”이 얼마나 걸릴지는 짐작도 할 수 없다.

2 fear

그렇다면, 당신이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한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과거에 살면서 상처를 영원히 열어놓는 것이다. 이 것은 당신이 계속해서 고통받게 하기 때문에 당신이 해야하는 첫번째는 상처를 닫고 회복될 시간을 주는 것이다.

당신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정신없게 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며 친구들과 외출하는 등의 방법들을 당신에게 제시할 것이다. 어쩌면 긍정적인 일이지만, 이것들이 당신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아니다.

기분전환은 임시 반창고에 불과하며, 조만간 고통이 다시 돌아올 것이다.

고통에 시간을 좀 주자. 한달이나 어쩌면 그 이상, 어쩌면 일년이 필요할 수 있다. 모든 것이 고통의 근원에 기인한다.

하지만 너무 서두르면 안된다. 모든 것이 괜찮아질 것이며 회복이 된다면, 당신은 알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아무것도 느끼지 않은 채로 상처를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팔짱만 끼지 말고 주도권을 잡자

시간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절대 하면 안되는 것이 한가지 있다: 바로 뒤로 물러서서 시간이 모든 것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는 것이다.  “운명”에 따라 그들의 문제에 해결책을 맡겨버리거나, 오직 시간만이 그 상처를 치료할 것이라고 가정해버리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3 drowning

삶은 그런 식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당신이 당신의 삶의 주도권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회복의 과정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을 해야한다. 시간만으로는 당신에게 일어난 일에 대해 모두 책임을 질 수 있는 힘이 없다. 당신은 당신의 맡은 바를 해야한다.

어떻게 자신을 주도할 수 있는가? 무엇을 해야 하는가? 당신이 삶의 주도권을 다시 얻을 수 있게 하는 중요한 방법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과거는 흘려보내자

과거는 당신이 교훈을 얻고 헤쳐왔던 경험을 기억하게 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지만, 그래도 과거는 지나간 것이다.

이제 당신은 과거에서 사는 것을 그만할 시간이다. 당신은 과거를 흘려보내고 앞으로 나아가야한다. 지금이 중요하므로, 현재에 집중하자.

도움을 구한다

당신은 의심할 여지가 없이 강하지만, 때때로 당신도 도움이 필요하다. 앞으로 나아가고 새로운 관점으로 삶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당신이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기대보자.

당신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절대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자.

낙관적이 되자

당신은 마음을 열고 새로운 낙관으로 삶을 보아야 한다. 아주 어려운 시기를 지나왔지만, 그것이 세상의 끝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조만간 모든 것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므로, 얼굴에 미소를 띄고 계속 나아가자! 삶은 아름답다, 그러니 계속 살아가자!

4 dandelion

다른 사람과 당신을 용서하자

다른 사람을 용서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것이 한가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자기자신을 용서하는 것이다. 당신이 동의하든 아니든 간에, 그것은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비로소 그런 후에야 당신의 과거를 뒤로하고 앞으로 전진할 수 있을 것이다.

슬픔과 살지 말자 – 당신의 상처가 영원히 남을 것이다

어떤 것에 대한 책임이 사실은 당신에게 있지만, 그것을 시간의 손에 맡겨버린 적이 있는가? 고통은 시간만으로 회복시키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당신이 꼭 알아야 한다. 시간은 당신을 도와줄 것이며, 그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시간은 회복약이 아니다.

용기를 내고 주도권을 쥐자. 비록 당장은 당신이 그것을 보지 못할지도 모른다 하더라도, 삶은 아름답다. 살아가고, 행복해야 한다, 왜냐하면 당신은 그럴 자격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