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식초의 용도 및 이점

코코넛 식초는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을 제공한다. 코코넛 식초의 추출 방식은 다양한데, 주로 코코넛 나무 수액에서나 코코넛 물에서 생산된다.
코코넛 식초의 용도 및 이점

마지막 업데이트: 26 8월, 2019

오늘은 코코넛 식초의 용도 및 이점에 대해 알아보자. 코코넛 식초는 건강과 미용 모두에 많은 이점이 있다. 다량으로 함유된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은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고 미용 관리에도 이용될 수 있다.

코코넛 식초는 코코넛 나무 수액과 코코넛 워터라는 두 가지 다른 공급원에서 추출할 수 있다. 수액이든 워터든, 이 식초의 다양한 특성과 이점은 우리 몸에 아주 도움이 된다.

코코넛 수액 식초

코코넛 식초의 용도 및 이점

우선 코코넛 나무의 수액에는 식물과 토양으로부터의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다. 꽃과 코코넛이 자라는 코코넛 나무 꼭대기에서 수액을 추출한다.

수액을 제거한 후에 발효시킨다. 발효 과정은 보통 45일에서 60일 사이에 지속된다. 발효 과정에서 필터와 난방을 피한다. 따라서 발효된 액체의 색은 발효 기간에 따라 연한 갈색에서 진한 갈색까지 다양하다.

병 바닥에 단단한 잔여물이 있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실제로 좋은 품질의 코코넛 식초를 나타낸다.

코코넛 식초의 건강상 이점

코코넛 수액에는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 비타민 C,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게다가 인, 철, 칼륨, 유황, 붕소, 아연, 구리, 망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다. 더해서 매우 낮은 혈당 지수와 거의 중립적인 pH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점들 때문에 당뇨병을 앓는 사람들은 종종 코코넛 식초를 사용한다. 혈당 수치를 낮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식욕을 억제하기 때문에 살을 빼려고 한다면, 코코넛 오일을 사용할 수 있다. 코코넛 식초에는 아세트산이 들어 있어 배고픔을 충족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코코넛 식초에서 발견되는 프로바이오틱과 효소는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 그것의 살균력 및 항균성이 상처를 치료하고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 데 유용하다.

이점은 더 많다. 이 식초에서 발견되는 미네랄은 혈압을 최적의 수준으로 유지하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코코넛 워터 식초

코코넛 물 이용해 만드는 코코넛 식초
코코넛 워터는 수액보다 영양소가 적지만, 식초를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코코넛 식초는 코코넛 워터로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수액으로 만든 식초보다 이점이 적다.

먼저, 코코넛 워터에 설탕과 이스트를 넣어 발효시킨다. 그리곤 천으로 짜낸다. 이후 60°C(또는 140°F)의 온도에서 20분간 끓이는 동안 설탕을 더 넣고 녹인다.

그리고 나서 이 혼합물은 이스트와 함께 용기에 넣고 1주일 동안 놓아둔다. 그 후에 거품이 나타나고 산성의 맛을 갖게 된다. 이것은 걸러내거나 그냥 마실 수도 있다.

사용 방법 및 이점

이 액체의 장점 중 하나는 소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 소화에 도움이 되려면, 실온수 1큰술에 코코넛 식초 1큰술씩 섞어 빈속에 매일 마시면 된다.

한편, 살을 빼려고 한다면 식초 2큰술을 물 1컵에 섞어서 매 식사 전에 마셔 보자. 혈당 수치와 식욕을 감소시킬 것이다. 어떤 연구에 따르면, 궤양, 감염, 위염, 그리고 다른 소화 상태를 완화시킬 수도 있다고 한다.

  • 코코넛 식초 1작은술과 꿀 1작은술을 섞으면 된다.
  • 단식을 하면서 이것을 매일 복용하면 회복 속도가 빨라질 것이다.

코코넛 식초는 발효되기 때문에 자극성 장 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아닐 수도 있다.

이 식초는 또한 장과 간 기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주므로 몸의 독소를 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상처를 치료하고, 체액 저류를 예방하고, 신체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며, 면역 체계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게다가 세균이 증식하는 것을 막고 항산화제 때문에 활성산소와 싸운다.

샐러드와 같은 음식의 양념이나 드레싱으로 식단에 코코넛 식초를 첨가할 수 있다.

미용 용도로 활용하기

미용
코코넛 식초는 특히 머리카락과 피부에 좋다.

코코넛 식초는 미용 관련 재료로도 이상적이다.

머리에 바르고 20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완전히 씻어내면 머리카락의 볼륨과 윤기가 좋아진다. 또한 얼굴 피부 상태를 개선시켜 줄 뿐만 아니라 지성피부에 탁월한 소독제가 된다.

다크서클을 줄일 수도 있다.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눈가 부위를 조심스럽게 마사지하면 된다.

게다가 여드름과 블랙헤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여드름 자국이나 다른 잡티를 깨끗하게 하고 제거하는 데도 도움을 줄 것이다.

코코넛 식초 1숟갈에 물 1숟갈을 넣고 면봉에 발라 매일 밤 얼굴 세정제로 발라 보자.

전반적으로 코코넛 식초는 많은 다양한 용도와 이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집에 구비해야 할 필수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