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씨앗을 먹어야 하는 9가지 이유

12 12월, 2018
대부분 과육만 먹고 아보카도 씨앗을 버리기 때문에 씨앗이 얼마나 몸에 좋은지 모르는 것이 사실이다. 다양한 질병 예방 및 치료에 꼭 필요한 섬유질과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한 아보카도 씨앗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아보카도는 항산화 물질 함량이 높아서 건강과 미용에 좋다. 특히 아보카도 씨앗을 먹으면 다양한 영양분과 효능 덕분에 여러 질환을 예방한다.

대부분 과육만 먹고 아보카도 씨앗의 효능을 모른 채 그냥 버리는 일이 많다. 다양한 질병 예방 및 치료에 꼭 필요한 섬유질과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한 아보카도 씨앗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아보카도 씨앗을 먹어야 하는 9가지 이유

1. 콜레스테롤 조절

아보카도는 혈중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 대다수가 아보카도에 함유된 아미노산의 70%가 씨앗에 든 사실을 모르고 버린다. 아보카도 씨앗을 먹으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2. 소화 문제 해결

아보카도 씨앗을 소화

소화기 염증 및 설사 치료제인 아보카도 씨앗을 잘게 썰어서 끓는 물에 15분간 불린다. 불린 씨앗을 따뜻하게 먹으면 위장병 및 감염을 없앨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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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종양 제거

쥐를 실험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아보카도 씨앗에 다량 함유된 플라보놀이 종양의 발육을 막는다는 사실이 증명됐다.

4. 체중 감소 촉진

아보카도 씨앗을 체중

아보카도 씨앗의 열 발생 효능은 체내 지방 연소를 촉진하여 건강한 다이어트와 운동을 보완한다. 열 발생 효능을 얻으려면 끓는 물 2컵에 짓이긴 아보카도 씨앗을 넣고 차를 만들어서 하루에 세 번씩 마신다.

5. 면역체계 강화

아보카도 씨앗의 항염 효능은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하여 감염과 호흡기 질환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준다. 또 관절염 같은 관절 질환 증상을 완화해준다.

6. 조기 노화 예방

아보카도 씨앗을 노화

아보카도 씨앗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조기 노화를 예방한다. 또한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줘서 주름의 이른 발생을 막아주고 피부가 부드러워 보이게 한다.

7. 백내장 치료

백내장을 예방하는 아보카도 씨를 짜서 만든 아보카도 오일 몇 방울을 아침저녁으로 눈에 넣으면 박테리아나 다른 오염 물질을 씻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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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모발의 윤기 향상

아보카도 씨앗을 윤기

아보카도 씨에 함유된 천연 오일 성분은 올리브 오일 추출물과 비슷하다. 미용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가장 큰 효능은 머리카락에 윤기를 제공하고 비듬을 방지해주는 것이다.

9. 갑상샘 건강 촉진

유럽 의학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씨에는 갑상샘 문제를 조절하는 영양분 및 필수 성분이 들어있으며 특히 비만인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고 한다.

아보카도 씨의 효능을 누리는 방법

아보카도의 모든 효능을 고려했을 때 이제부터 씨앗을 그냥 버리지 않도록 한다. 아보카도 씨앗의 놀라운 장점들을 누리려면 차로 끓여 마시거나 샐러드 또는 스무디 재료로 쓴다. 단, 항상 씨앗을 잘 씻어서 말린 다음 갈거나 구워서 사용한다.

  • Campos, E. (2011). El aguacate. AGROPRODUCTIVIDAD.
  • Muñoz, M. A., & Barrón, A. R. (2009). Efectos médicos del aguacate. Medicina Interna de Mexi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