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식품

무언가 먹고 싶은 욕구를 억제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에너지와 포만감을 주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글에서는 식욕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식품

마지막 업데이트: 13 12월, 2018

이 글에서는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식품을 소개한다.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이나 체중을 유지하려는 사람에게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식욕 조절이다. 계속 먹고 싶은 욕구와 나쁜 음식을 먹는 것이 바로 살이 찌는 주요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식욕은 누구에게나 다르게 나타나며, 이는 필연적으로 신진대사 건강 및 칼로리 소모와도 연관되어 있다. 

다행히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다. 바로 음식을 제대로 먹고, 입맛을 떨어뜨리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다.

지금부터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평소보다 식욕이 돋을 때 이 식품들을 섭취하면 된다.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는 6가지 식품

1. 바나나

바나나

오랫동안 바나나는 살찌는 음식으로 여겨져 왔다. 하지만 이제 사람들은 바나나가 허기를 달래주고, 다이어트에 좋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바나나의 천연 당분, 섬유질, 항산화 성분은 신진대사를 향상한다. 또한, 바나나는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인체는 바나나에 함유된 영양분을 쉽게 흡수하기 때문에 에너지 공급과 생산성 향상에도 적합하다. 

  • 무언가를 먹고 싶을 때마다 바나나를 먹는다.
  • 스무디나 샐러드에 바나나를 넣어 먹으면 포만감이 더 커질 것이다.

2. 아보카도

독특한 녹색을 띠는 아보카도 영양분이 정말 풍부하다. 아보카도를 먹으면 식욕이 생기기 전에 허기를 달랠 수 있다. 몸에 좋은 섬유질, 모노-포화 지방산,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허기를 느끼게 하는 호르몬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아보카도는 소화기와 심혈관 건강에도 좋다. 과체중일 때 영향을 받는 기관이 바로 소화기와 심혈관계이다.

섭취 방법

  • 아보카도를 일주일에 최소한 3번 먹는다.
  • 아보카도를 스무디나 수프에 넣어서 먹자.

3. 치아 씨

치아 씨

치아 씨에는 체중 감량 성분과 소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식사하면서 치아 씨도 챙겨 먹으면 여러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식이 섬유와 항산화 성분 함량이 높으므로 식욕을 떨어뜨리고 노폐물 배출을 촉진해준다.

섭취 방법

  • 요거트나 스무디를 먹을 때 치아 씨 1큰술을 넣어 먹는다. 
  • 스튜나 샐러드에 넣어서 먹어도 된다.

4. 파파야

허기를 달래는 데 가장 좋은 과일 중 하나가 파파야다. 파파야는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화 효소, 항산화 성분,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대사 과정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파파야의 천연 당분은 에너지를 생산하여 신체적, 정신적 생산성을 향상한다.

섭취 방법

  • 무언가 먹고 싶은 욕구가 생길 때 파파야 한 조각을 먹는다.
  • 스무디나 주스에 파파야를 넣어 먹어보자.

5. 달걀

달걀

달걀은 완전 식품이며, 특히근육 생성에 도움이 된다. 또 달걀에 풍부한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성분은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섭취 방법

  • 아침 식사를 할 때 익힌 달걀을 먹는다. 
  • 파스타나 다른 야채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6. 오트밀

오트밀은 “곡물의 왕” 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불안함과 식욕을 다스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식품의 하나이다. 오트밀에는 천연 식욕 억제제와도 같은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조절하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다. 또 오트밀을 먹으면 포만감을 두뇌에 알려주는 호르몬이 증가한다.

섭취 방법

  • 오트밀을 스무디나 주스에 넣어 먹는다.
  • 전형적인 오트밀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아침 식사로 먹거나 식사 중간에 먹는다. 
  • 하루에 오트밀 우유를 2∼3 잔 마신다. 

무언가 먹고 싶은 욕구 때문에 괴로운가? 그렇다면 오늘 소개한 식품들을 먹어보자.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고 살찌는 것도 예방할 수 있을테니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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